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9] 16강 조지명식 결과 및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9] 16강 조지명식 결과 및 일정 안내


어제 <ASL 시즌9> 16강 조지명식이 있었어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출전 선수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으로 경기장에 등장했더라고요. 24강 리그를 거쳐 16강에 진출한 선수들, 시드 자격으로 16강에서 기다리고 있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16강 경기를 치를 조를 선택하는 조지명식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진행은 역시 박상현 캐스터, 이승원, 임성춘 해설위원이 함께 했어요.



이번 <ASL 시즌9> 16강에 진출한 선수들 대부분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선수들이 많아서 이번 16강전에 대한 기대가 컸어요. 거기다 조지명식이 중요한 이유는 어떤 조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8강 진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선수들이 어떤 조에 들어갈까 궁금해하며 지켜봤어요.





이번 <ASL 시즌9> 조지명식 결과는 저의 예상과는 꽤나 많이 달랐어요. 이로 인해서 아주 재밌는 경기들이 많이 펼쳐질 것 같은 기대감은 더더욱 커졌고요.



먼저 A조에는 이영호, 윤찬희, 이재호, 황병영 선수가 함께하게 되었어요. 역대 이런 조편성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모든 선수가 테란 종족이었어요. 마지막에 이영호 선수가 황병영 선수와 김명운 선수를 바꾸면서 테란 선수만 구성된 조가 나오게 되었죠. 재밌는 경기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B조는 장윤철, 송병구, 이경민, 임홍규 선수로 프로토스 세 명에 저그 한 명인 조가 되었어요. 반대로 C조는 김성대, 손경훈, 박상현, 김민철 선수로 저그 세 명에 프로토스 한 명인 조가 되었고요. D조는 조기석, 도재욱, 김명운, 김택용 선수로 세 종족이 골고루 섞인 유일한 조가 되었어요. 진짜 어떤 선수가 8강에 진출할지 예측하기 쉽지않은 조편성이 되었어요. 선수들은 힘들겠지만 구경하는 시청자 입장에서는 기대가 되는 구성이에요.



다가올 3월 15일 일요일 오후 7시 HOT6 afreeca Colosseum 에서 <ASL 시즌9> 16강 A조 경기가 펼쳐지게 되요. 이영호 선수와 윤찬희 선수, 이재호 선수와 황병영 선수의 경기로 시작되는 듀얼 토너먼트 형식의 진행방식이에요. 첫 경기를 이기고 승자전에 진출해 승리해 올라가는 가장 좋은 진출이 아니라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쉽게 예측하기 힘들 것 같네요. 모든 경기가 테란 동족전이기 때문에 작은 실수가 승패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재밌는 경기가 만들어질 것 같아요. 그래도 이영호 선수는 올라갈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16강 경기부터 진짜들의 경기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요일에 펼쳐질 경기부터 아주 기대가 되요. 스타크래프트 팬들을 즐겁게 해줄 <ASL 시즌9> 16강 경기 함께 지켜보도록 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