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9 24강] 출전 선수 & 일정 & 상금 등 대회 정보 소개

반응형

[asl 시즌9 24강] 출전 선수 & 일정 & 상금 등 대회 정보 소개


여전히 스타를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스타크래프트 게임은 거의 못했지만 보는 것으로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저처럼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보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거워 할 만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asl 시즌9> 에 관한 내용이에요. 바로 어제 2월 16일 일요일에 24강 듀얼 토너먼트 A조 경기가 진행이 되었어요. 경기와 관련된 내용은 따로 포스팅을 하고 이번에는 <asl 시즌9> 에 출전한 선수들과 대회 일정 및 상금 등의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어느덧 9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는 '아프리카 스타리그(ASL)' 에요. 저는 시즌1부터 하나도 빠지지 않고 다 시청을 했어요. ASL 대회가 진행되지 않을 때는 KSL 이나 끝장전 등을 보는게 취미 생활의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이번 <asl 시즌9> 은 서울, 부산 등에서 예선전을 했어요. 치열한 예선 경기를 통과해 24강에 진출한 선수들을 알아볼게요. 종족별로는 테란이 10명, 프로토스 8명, 저그 6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6강 시드를 가지고 있는 이영호, 장윤철, 김성대, 조기석 선수를 제외한 24명의 선수들 명단이에요. 테란은 이성은, 이재호, 윤찬희, 박성균, 박지수, 정영재, 유영진, 김지성, 황병영, 김태영 선수가 있어요. 프로토스는 도재욱, 송병구, 김택용, 변현제, 손경훈, 이경민, 원지훈, 윤수철 선수가 있네요. 저그는 유진우, 김민철, 김명운, 박상현, 박준오, 임홍규 선수가 올라와 있어요. 이번 <asl 시즌9> 의 24강에 진출한 선수들 명단을 보면 예전에 활약했던 선수들 중 최근 모습을 잘 보이지 않았던 반가운 선수들이 꽤 보였어요. 그리고 새롭게 ASL 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선수로 이름을 알리려는 선수들도 보여요. 신구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asl 시즌9>은 2월 16일 일요일 부터 4월 26일 일요일까지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요. 우승 상금은 삼천만원이고 준우승 천만원, 삼등 오백만원, 4등 삼백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어요. 기존의 매치포인트, 히치하이커, 네오 실피드 맵을 비롯해 이너코븐, 에스컬레이드, 폴리포이드, 호라이즌 달 기지 라는 신규 맵을 사용해 진행이 되요. 신규 맵의 경우 독특한 스타일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쉽게 승부를 예측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 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asl 시즌9> 경기 일정이에요. 그룹 A의 경기는 2월 16일에 진행이 되었어요. 그룹 B는 2월 18일, 그룹 C는 2월 23일, 그룹 D는 2월 25일, 그룹 E는 3월 1일, 그룹 F는 3월 3일에 경기가 진행이 되요. 각 조별로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조별 2명의 선수가 16강에 진출을 하게 되요. 총 6개 그룹이니 조별 2명씩 12명의 선수가 진출을 하고 시드권을 가진 4명의 선수와 함께 16강을 진행하게 되요. 16강 경기를 진행하기 전에 펼쳐질 조지명식도 재밌는 영상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 기대가 되네요.



이번 <asl 시즌9> 에서는 어떤 선수들이 어떤 경기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참가하지 않는다고 했다가 참가를 하게 된 이영호 선수를 비롯해 개인적인 일로 인해 우승에 대한 욕심이 어느때보다 강할 김민철 선수나, 끝장전에서 연승을 달리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도재욱 선수,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김택용 선수 등 정말 볼거리가 많이 나올 것 같아요. 이제동, 정윤종, 김성현 등 이번 대회에서 볼 수 없는 선수들이 있어서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괜찮은 선수들이 많이 올라온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기대하고 있어요. 한동안 <asl 시즌9> 가 있어서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저녁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