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55화 문제 모음] 마스크의 'KF'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55화 문제 모음] 마스크의 'KF'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조금은 코로나 위기에서 풀려난 시기이지만 아직 경계를 늦출 수 없기 때문에 스튜디오에서 이번주 방송을 시작했어요. 오프닝을 하다가 유재석의 데뷔 29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행사도 살짝 진행했어요. 메뚜기 옷을 입고 다닐 때부터 봤었는데 그게 벌써 거의 30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그래도 지금은 '유느님'이라 불릴 정도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인생의 단짝' 이라는 주제로 이번주 방송에서 만난 분들과 퀴즈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첫번째 자기는 엄청난 성공을 거둔 '코리아 펀드'의 주인공 주식 투자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주식개미들의 영혼의 파트너 M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 님이었어요. 부자는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내가 돈으로부터 독립하는 것이라는 답을 해주셨어요. 부자가 될 수 없는 세가지 이유로 사교육비, 자동차, 부자처럼 보이려는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얘기했어요. 필요한 소비는 해야하지만 과소비는 하지 말아야한다고 얘기해줬어요. 조세호가 꽤 많이 찔려하는 시간이었어요. 현재 경기가 많이 흔들리면서 주식시장도 난리가 났다고 해요. '동학개미운동' 이라는 말까지 생겨났죠. 이와 관련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대표님은 OX 퀴즈를 선택했어요.

Q-1. 엄지손톱이 검지 손톱보다 빨리 자란다?

X

OX 퀴즈는 세 문제를 연속으로 맞춰야 하는데 첫번째 문제를 틀려서 바로 탈락해버렸어요. 아쉬움은 주식으로 만회하겠다고 하시고 뽑기에서 전기면도기를 획득해 갔어요.





두번째 자기는 신인가수 김다비 (김신영 부케), 소속사 대표 송은이가 나왔어요. 둘째 이모 캐릭터로 '주라주라' 노래를 내고 요즘 다양하게 출연하고 있어요. 노래도 들어봤는데 신나고 재밌고 좋더라고요. 방탄소년단 '뷔' 가 소개를 하면서 800만 조회수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소속사 대표로서의 입장과 연예인의 입장을 모두 경험하고 있는 송은이의 이야기도 많이 듣고, 김신영이  소속연예인으로 들어가게 된 스토리도 얘기했어요. 너무 많은 것들을 알고 있어서 긴장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 준 조세호도 재밌었네요. 송은이와 김신영은 100만원 문제를 선택했어요.

Q. 지난 4월, 세계적인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숨겨진 비밀이 밝혀져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네덜란드 연구진이 최신 기술을 이용해 그림을 정밀 분석한 결과, 소녀의 얼굴에서 이것을 발견한 건데요. 이전의 일부 미술학자들은 소녀에게 이것이 없는 것을 근거로 작품 속 인물이 허구일 것으로 추측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속눈썹

다크서클을 답으로 얘기해 정답을 맞추지는 못했는데 송은이는 최신 휴대폰, 김신영은 노트북을 가져갔어요. 100만원을 받아가는 것보다 더 좋은걸 받아갔네요.



조세호의 단골집이라는 곳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유명한 국숫집이라고 해요. 곱창 전골 2인분, 고기 국수 1개, 비빔 국수 1개를 주문했어요. 면요리를 좋아해서 저도 엄청 먹어보고 싶었어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서울 가면 한 번 먹으러 가봐야겠어요.

세번째로 만난 자기는 법조인으로 얼마전 출마했다가 떨어진 김한규, 로스쿨 교수님 장보은 부부였어요. '김 앤 장' 이라는 법률 사무소에서 사내 커플로 만나 하버드 로스쿨에 진학을 했다고 해요. 하버드 대학교에서 있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줬어요. 선거에 나가게 된 경위에 대해서도 얘기해줬어요. 선거운동을 하면서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어요. 변호사 일을 할 때 있었던 에피소드 역시 얘기를 했어요. 변호사라 그런지 얘기를 잘하더라고요. 의외로 라인업 퀴즈를 선택했어요.

Q. 다음 작품들을 현재 경매 낙찰가가 높은 순서대로 나열하시오.

 김환기 <Universe-5-Ⅳ-71 #200> 131억 8750만원 - 김환기 <고요 5-Ⅳ-73 #310> 80억 3000만원 - 김환기 <3-Ⅱ-72 #220> 60억 5000만원 - 이중섭 <소> 47억

작품이 비슷하기도 하고 너무 어려웠어요. 결국 문제를 맞추지 못하고 뽑기로 가져갔어요. 야식 쿠션 세트와 생선 슬리퍼를 뽑아갔어요. 전자제품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앞서 좋은게 다 뽑힌 건지 아쉽게 나왔네요.




마지막으로 만난 자기는 자동차 디자이너 두 분이었어요.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현대 자동차 디자이너 조범수 님이었어요. 각각 전무와 팀장이라는 직책을 맡고 있었어요. 이상엽 전무님은 드라마 '아스팔트 사나이'를 통해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고, 조범수 팀장님은 '백 투 더 퓨처' 영화를 통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트랜스포머에 나온 범블비도 이상엽 디자이너의 작품이라고 했어요. 우리가 현재 타는 차는 3년 전에 구상하고 2년 전에 설계해서 나온 차라고 해요. 트렌드를 많이 앞서 나가지 않으면 안되는 직업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리에서 직접 어울리는 차를 스케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전문가답게 짧은 시간이지만 정말 대단한 그림을 뚝딱 만들어 내더라고요. 두 디자이너들은 자기님 퀴즈를 선택했어요.

Q.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식약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는 'KF80', 'KF94' 등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이는 미세입자의 차단 성능을 의미하는 것으로, 숫자가 클수록 더 작은 입자를, 더 많이 막아낸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KF'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Korea Filter (코리아 필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