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9 16강] 그룹 A 경기 결과 및 다음 경기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9 16강] 그룹 A 경기 결과 및 다음 경기 일정 안내


<ASL 시즌9> 이 24강과 조지명식을 거쳐 16강 경기를 펼쳤어요. 시드로 올라온 4명의 선수와 24강 경기를 거쳐 16강에 진출한 선수들이 모여 지난 주에 조지명식 방송을 했죠. 16명의 선수들이 4개의 조로 나뉘어 경기를 펼치게 되었는데요. 조지명식 결과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짧게 알려드릴게요.



<ASL 시즌9> 16강 진출자들이 속한 그룹은 위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ASL 시즌9> 16강전은 첫번째와 두번째 경기는 단판으로 진행되고, 승자와 패자가 각각 3전 2선승의 경기를 치뤄요. 승자전에서 패한 선수와 패자전에서 승리한 선수가 3전 2선승의 경기를 펼쳐 최종 진출자를 가리게 되는 방식이에요.





가장 먼저 경기를 치른 A조는 모든 선수들이 테란이라는 특징이 있는 조였어요. 모든 종족을 상대로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영호 선수가 가장 먼저 진출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나머지 선수는 테테전이라는 종족전 특성상 예측이 조금 어려웠어요. 그래도 첫 진출인 황병영 선수보다는 이재호 선수나 윤찬희 선수에게 조금 무게감이 실리기는 하더라고요.



<ASL 시즌9> 16강전은 최소 8경기, 최대 11경기를 펼치게 되는데 4명의 테란 선수중 누가 진출을 하게 될 것인가, 어떤 경기를 펼칠 것인가가 주요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예상 투표를 보면 역시 이영호 선수가 압도적이었고, 이재호 선수가 뒤를 이었네요.



첫번째 단판 경기는 모두의 예상대로 이영호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승리를 거두었어요. 특히 이영호 선수는 뭐랄까, 그냥 대단하다는 생각만 들더라고요. 윤찬희 선수와 경기를 할 때는 거의 같은 빌드였는데 한 번의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고 그대로 지지를 받아냈거든요. 역시는 역시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영호 선수에게 승자전에서 패배한 이재호 선수와 패자전에서 황병영 선수를 꺾고 올라온 윤찬희 선수가 최종전에서 맞붙었어요. 두 선수 실력이 비슷해서인지 서로서로 치고 받는 재밌는 경기가 펼쳐졌어요.



하지만 조금씩 이득을 쌓으며 경기를 풀어간 이재호 선수가 윤찬희 선수를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이날 펼쳐진 경기는 모두 2:0 스코어로 마무리 된 것도 독특했네요. 이로써 A조에서 8강에 진출한 선수는 이영호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되었어요.




풀세트까지 가는 경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모든 경기가 정말 재밌었어요. 테테전만 총 8경기를 볼 수 있었던 날이었어요. 여태껏 이런 경기가 나왔던 적은 없는 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생각보다 보는 맛이 있더라고요. 배틀크루저 나오고 전 맵을 양분하는 경기도 한두경기 정도는 기대했는데 아쉽게 거기까지 간 경기는 없었어요. 그래도 재밌는 경기가 많았으니 다시 한 번 돌려보세요.



<ASL 시즌9> 16강 B조의 경기는 3월 17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진행이 되요. 장윤철 선수, 송병구 선수, 이경민 선수 이렇게 3명의 프로토스와 임홍규 선수의 저그가 속해 있는 조에요. 임홍규 선수가 프로토스 상대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가 많아서 B조 역시 재밌는 경기가 나올것으로 예상되네요. 솔직히 누가 진출할지 예상하기가 좀 힘드네요. 단판으로 치뤄지는 첫 경기가 꽤 중요하게 작용할 것 같아요. 승자전에서 만나는 종족이 프로토스인가 저그인가도 중요한 요소일 것 같고요. 아무튼 이런 예측하기 쉽지않은 조의 경기는 끝까지 재밌게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B조의 경기도 기대가 되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