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33화 문제 모음] 흠이 없는 구슬은? / 노루잠은 무엇?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33화 문제 모음] 흠이 없는 구슬은? / 노루잠은 무엇?


시즌2 첫회를 촬영했지만 통편된 곳 대학로에서 이번 방송분 촬영을 시작했어요. 유퀴즈 앞으로 CJ 사장님이 커피차를 보내서 좋아했는데 다른 프로그램도 갔다가 왔다고 하네요. 다른 프로그램 다 돌고 마지막으로 유퀴즈에 와서 커피를 받아 마셨어요. 보고를 위한 사진까지 촬영을 마치고 대학로 거리를 걸으며 시민분들을 만나러 이동했어요.이번 33화 유퀴즈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1. 다음 중 나이를 달리 부르는 명칭이 잘못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1번

1. 20세 - 이립   2. 50세 - 지천명   3. 61세 - 환갑   4. 70세 - 고희

20세 - 약관, 30세 - 이립


2. 1963년, 미국에서 열린 노예 해방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이 인물의 연설문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인물은 전 인류의 인권과 자유를 주장하며 'I have a dream' 이라는 명언을 남겼는데요. 1964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마틴 루터 킹


3. 여럿 가운데서 우열을 가릴 수 없이 뛰어난 둘을 가리켜 '쌍벽을 이루다'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쌍벽은 '두 개의 구슬'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흠이 없는 구슬' 이라는 뜻으로 '결함 없이 완전함'을 비유할 때 쓰는 이 말은 무엇일까요?

 완벽


4. 잠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나비잠'은 갓난아기가 두 팔을 머리 위로 벌리고 자는 잠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노루잠' 은 무엇일까요? 1번

 1. 깊이 들지 못하고 자꾸 놀라 깨는 잠   2. 아무데서나 잠깐 자는 잠   3. 발을 뻗고 편히 자는 잠   4. 거짓으로 자는 체하는 잠




5. 이틀 전은 그저께, 나흘 후는 그글피 등 시간을 표현하는 순우리말이 있는데요. 다음 중 시간을 표현하는 순우리말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3번

 1. 어제   2. 오늘   3. 내일   4. 모레


6. <아기공룡 둘리> 주제가를 불러드리겠습니다. '요리보고 저리봐도 알수없는 둘리~둘리~ 빙하타고 내려와 OO를 만났지만~' 여기서 둘리가 만난 이것은 무엇일까요?

 친구


이번주는 평소보다 문제를 많이 풀지 않았어요. 편집을 하다가 잘려 나간건지도 모르겠네요. 방송에서 마지막으로 '당신은 지금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고 계신가요?' 라는 질문을 던져줬어요. 주인공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현재는 조연이 아닌가 싶네요. 가끔은 스쳐 지나가는 엑스트라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비록 주인공은 아니라고 해도 한번쯤 씬스틸러 역할을 해보고는 싶네요. 지금은 비록 부족하지만 성장하다보면 가능해지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