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43화 문제 모음] 김영삼 전 대통령의 폭탄 발언은? / 한국 여행 필수코스는? / 플로리다주의 노숙자를 떠나게 만든 노래는? / 안갚음 뜻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43화 문제 모음] 김영삼 전 대통령의 폭탄 발언은? / 한국 여행 필수코스는? / 플로리다주의 노숙자를 떠나게 만든 노래는? / 안갚음 뜻은?


수능이 70여일 정도 남았다고 하네요. 수능에 관한 얘기 잠시 하다가 게스트를 만났어요. 이번주 게스트는 개그계 최고 브레인으로 꼽히는 개그우먼 박지선이 나왔어요. 1대 100에서 유일하게 두 번 우승한 뇌색녀라고 하네요. 100명으로 참여해서 우승을 한 번 하고 우승한 사람들 100명을 모아서 했던 방송에서 또 우승을 했다고 하네요. 예전에 전화찬스 때 등장해서 문제풀이에 도움을 줬던 적이 있었죠. 이번에는 빠르게 퇴근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출연진 모두가 가지고 문제를 풀었어요. 이번 43화 문제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얼마 전 충북 청주 한 야산에서 여중생 조은누리 양이 실종 열흘 만에 기적적으로 구조돼 화제가 됐습니다. 여중생을 찾아내 '국민영웅'이 된 주인공은 바로 군견 '달관이' 였는데요. 최고의 수색견인 달관이에게는 지우고 싶은 과거가 한 가지 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탈영견 출신 (달관이는 군견 훈련을 앞두고 탈영한 전력이 있는 '관심 군견' 이었다고 하는데요. 5년전, 달관이는 군견교육대 입교를 위해 이동하던 중 고속도로에서 군용트럭 철망을 뚫고 탈출했다가 하루 만에 붙잡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훈련을 잘 마쳤고 25~30%의 합격률을 뚫고 수색견 시험을 통과했다고 합니다.)


2.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 '나도 단식해 봤지만 굶으면 죽는 것은 확실하다' 등의 돌직구 발언으로 유명한 김영삼 전 대통령은 광복 50주년을 맞은 1995년 '역사 바로 세우기'의 일환으로 경복궁을 가리고 있던 조선총독부 건물을 철거해버립니다. 이후 일본 정치인들의 망언이 계속되자 김영삼 전 대통령은 폭탄 발언으로 강경하게 맞섰는데요. 과연 김영삼 전 대통령이 한 말은 무엇일까요?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당시 일본 총무청 장관인 에토 다카미가 '한일 합방으로 일본이 좋은 일도 했다'고 망언을 했기 때문에 이 말을 했다고 함.)

 일본의 버르장머리를 고쳐놓겠다.


3. 미국의 한 매체가 발표한 '한국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에는 인천공항, 동대문 쇼핑, 다양한 음식과 배달 서비스, 그리고 이것이 있었습니다.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여행의 필수 코스로 급부상 중이며 CNN에서도 '서울의 50여 가지 매력' 중 하나로 꼽은 이것은 무엇일까요?

 PC방 (한국의 PC방은 최첨단 시설과 빠른 인터넷 속도, 저렴한 가격, 그리고 다양한 음식까지 먹을 수 있어 수많은 외국인이 매력을 느끼는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E-스포츠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 또한 외국인들이 한국의 PC방에 열광하는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4. 미국 심장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이 행동을 자주 하면 고혈압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고혈압의 징후인 이 행동은 무엇일까요?

 밤에 소변을 자주 본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화장실을 가는 횟수는 깨어있을 때는 5~7회, 잠을 자고 있을 때는 0회가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평소보다 소변을 자주 보거나 야간에도 1회 이상 화장실을 가기 위해 일어난다면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과민성 방광은 방광이 예민해져서 소변이 갑자기 마렵거나 참을 수 없는 것으로 40대 이상 남녀에게 특히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과민성 방광은 고혈압의 징후일 뿐 아니라 우울증을 동반하고 업무에도 지장을 줘 삶의 질을 저하 시키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참지 말고 비뇨기 질환 전문의를 찾아 상담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 과민성 방광 체크리스트 - 하나라도 해당하면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1.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본다.

2. 소변을 참지 못해 어디에 가더라도 화장실 위치부터 알아둔다.

3. 외출할 때 소변이 걱정돼 물이나 음료 마시는 것을 삼간다.

4. 화장실에 도착하거나 옷을 내리기 전에 속옷을 적실 때가 있다.

5. 옷을 버리지 않기 위해 가끔 패드나 기저귀를 착용한다.




5.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지인 뉴질랜드는 매년 600만 명이 찾는 관광 대국인데요. 2016년 '반지의 제왕'의 열혈 팬이라는 한 브라질 여성이 입국 심사 과정에서 퇴짜를 맞고 입국이 거부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입국이 거부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힌트 : 입국 심사관은 그녀에게 '반지의 제왕' 주인공이 누구냐고 물어봤습니다.)

 반지의 제왕 주인공을 해리포터 라고 해서 (이 여성은 입국 목적을 묻는 말에 '반지의 제왕 촬영지를 관광할 계획' 이라고 대답했는데요. 입국심사관이 반지의 제왕 주인공이 누구냐고 묻자 해리포터라고 답하는 실수를 범했고, 결국 그녀는 뉴질랜드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조차 갖추지 못했다는 이유로 입국이 거부되었습니다.) 


6. 액운을 쫓는다고 해, 한때 집안에 많이 걸어놨던 '달마도'는 불교 선종의 고승 달마대사를 그린 그림인데요. 다양한 그림 속 달마대사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무서울 정도로 두 눈을 부릅뜨고 있다는 건데요. 그렇다면 달마대사의 눈이 부리부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행 중 잠을 쫓으려고 스스로 눈꺼풀을 잘랐다. (이는 동굴에서 수행하던 달마대사가 졸음이 몰려와 눈이 자꾸 감기자 눈을 감지 않기 위해 스스로 눈꺼풀을 잘라내 버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잘라낸 속눈썹과 눈꺼풀이 떨어진 곳에서 차나무가 자라났고, 달마대사의 제자들이 그 나뭇잎을 우려 마시니 맑은 정신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7. 미국 플로리다주는 시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노숙자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는데요. 최근 이 노숙자들을 쫓아내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노숙자들의 짜증을 유발해 그들이 스스로 떠나게 만드는 이 방법은 무엇일까요?

 동요 <아기상어> 반복재생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 시 관계자들은 시가 소유하고 있는 임대 시설에서 노숙자들을 내보내기 위해 동요 <아기상어>를 밤새도록 무한 반복 재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기상어가 선택된 이유는 가사가 계속 반복되는 이 노래를 계속 듣계 되면 짜증이 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8. 순우리말 '안갚음'은 무슨 뜻일까요?

 자식이 커서 부모를 봉양하는 일


이번주 문제는 퀴즈어플을 풀다가 봤던 문제들이 두문제나 나왔어요. 바로 7번 문제와 8번 문제가 그것이었어요. 퀴즈 어플에서 틀렸던 문제라 기억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다시 만나니 또 반갑더라고요. 다음주는 제이슨과 홍현희 부부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재미는 있을 것 같은데 문제는 잘 풀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