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28화 문제 모음]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 간발의 차이에서 간발의 뜻은?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28화 문제 모음]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 간발의 차이에 간발의 뜻은?


이번주에는 유재석, 조세호가 대전을 찾아갔어요. 저는 대전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대전 엑스포에요. 학교였나 학원에서 단체로 견학을 갔던 것이 생각나요. 꿈돌이 인형도 집에 있었던 것 같던데 어느 순간 사라지고 없어졌네요. 그리고 한화 이글스 정도가 떠올라요. 이년전에 배구 경기를 보러 대전에 갔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 먹었던 성심당의 빵도 생각나네요. 강호동이 사람들과 악수하는 것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던 것도 기억이 나요. 엑스포 현장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없어서 초반에 고생을 좀 하다가 다행히 출근중인 연구원을 만나 인터뷰에 성공했어요.



1. 1974년 세계 최초로 남성의 육아 휴직을 허용한 나라는 스웨덴입니다. 스웨덴에서는 한 손에는 커피를, 한 손에는 유모차를 끌며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빠를 가리켜 '이것' 파파라고 부르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라테


2. 1993년 대전에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국제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대전 엑스포의 상징인 한빛탑의 기둥은 미래를, 중간에 우주선 모양은 현재를, 하단부는 과거를 표현하며 경주에 있는 이것을 본떠 만들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첨성대


3. 하와이 전통 악기인 이것은요. 연주하는 손놀림이 마치 벼룩이 튀는 모습과 비슷해서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하와이어로 '튀어 오르는 벼룩'을 의미하는 이 악기는 무엇일까요?

 우쿨렐레


4. 7월 16일부터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이 시행이 되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3번!!

 1. 업무와 관련된 질책을 모욕적으로 하는 경우

2. 상사가 부하직원의 옷차림을 지나치게 지적하는 경우

3. 업무 실적 부진으로 승진을 누락시킨 경우

4. 후배들이 선배를 따돌린 경우




5. 흔히 스포츠 경기에서 '간발의 차이'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여기서 '간발'은 얼마만큼의 간격을 뜻하는 말일까요? 정답 : 4번

 1. 발 하나조차 들어갈 수 없는 틈

2. 발톱 하나조차 들어갈 수 없는 틈

3. 손톱 하나조차 들어갈 수 없는 틈

4. 머리카락 하나조차 들어갈 수 없는 틈


6. 최근 '영국 윔블던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에서 이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선수는 4시간 57분이라는 역대 윔블던 결승전 사상 최장 시간을 기록하며 이 대회에서 5번째 우승컵을 거머쥐었는데요. 세르비아 출신으로 무결점 플레이어라 불리는 이 선수는 누구일까요?

 (노박) 조코비치


이번주는 시민들을 만나 문제를 푸는 것이 조금 적었네요. 대신 조세호가 메고 다니는 가방에서 뽑기를 했을 때 나온 상품이 좋은게 많이 나왔어요. 마지막으로 하늘 공원에 올라가서 빵을 먹으면서 마무리를 했어요. 은근 높은 곳까지 올라가서 평소보다 조금 늦게 마친것 같아 보였어요. 이번주 유퀴즈 문제는 퀴즈어플에서 풀었던 문제가 몇개 나와서 조금 쉬웠던 것 같아요. 다음주는 어떤 사람을 만나 어떤 문제를 풀지 기대가 되네요. 예고편을 보니 외국인들이 많이 나오던데 재밌을 것 같아요. 다음주도 재밌게 보면서 문제 풀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