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32화 문제 모음] 우리나라 최초의 통조림은? /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전통 육아용품은? / 시쳇말은 무슨 뜻?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32화 문제 모음] 우리나라 최초의 통조림은? /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전통 육아용품은? / 시쳇말은 무슨 뜻?


햇빛이 쨍쨍한 날 큰자기와 아기자기가 찾은 곳은 서울이에요. 녹화한 날이 8월 14일 유재석의 생일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간식 떡볶이의 성지인 신당동을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을 만났어요. 오전부터 더운 날이라 그늘진 곳을 찾아다니면서 인터뷰를 했어요. 지나가다가 슬쩍 만난 분과 인터뷰를 시작했는데 신당동 통장님이었어요. 통장님과 통장님 어머니와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방송이 시작되었어요. 이번주 유퀴즈 온 더 블럭2 32화의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1879년 8월 29일은 이 인물이 태어난 날입니다. 이 인물은 일제강점기 3.1 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으로 독립선언식을 한 후 일본 경찰에 체포된 후 3년간 옥고를 치렀는데요. 이 인물은 광복 한 해 전, 1944년에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심우장'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이 인물은 누구일까요?

 한용운


2. 우리나라 최초의 통조림은 조선 시대, 전남 완도에서 생산한 이것 통조림입니다. 이것은 불로장생을 염원했던 진시황제가 사랑한 식재료인데요. 흔히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전복


3. 이것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호미'와 함께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전통 육아용품입니다. 서양의 '요람 문화'와는 다르게 이것은 엄마와 아이가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한국 전통 스타일의 아기 운반용 도구이기도 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포대기


4. 이곳은 약 850년 전에 지어진 프랑스 파리의 대표건축물로 1804년 나폴레옹이 황제 대관식을 올린 곳입니다. 지난 4월 이곳의 지붕과 첨탑이 붕괴되는 화재가 발생해 전 세계인들에게 충격과 슬픔을 안겼는데요. 이곳은 어디일까요?

 노트르담 성당




5. '유퀴즈 온 더 블럭' 은 시쳇말로 '자만추' 즉,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방송인데요. '시쳇말'은 무슨 뜻 일까요?

 그 시대에 유행하는 말


6. 글씨를 되는대로 아무렇게나 써놓은 모양을 가리켜 '괴발개발' 이라 하는데요. 이 말은 이 동물과 개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어지럽게 발자국을 찍어 놓은 모양과 비슷하다는데서 유래했습니다. 조선 숙종이 사랑한 동물로 정사를 돌볼 때 늘 곁에 두었다고 알려진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고양이


특별 손님으로 차승원이 출연을 했네요. 추석 때 개봉하는 영화 <힘을내요 미스터리> 홍보를 위해서 나온 것 같네요. '일로 만난 사이' 2화 방송에 출연해서 유재석과 고생을 하고 온것을 예고편으로 봤는데 여기도 출연을 했어요. 영화 홍보보다 그냥 일반적인 이야기를 초반에는 많이 했는데 유재석과 진행한 티키타카 토크가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스타의 애장품을 받으려고 했는데 받는 사람에게 도움을 더 주겠다고 차승원이 돈을 가져왔어요. 다들 당황을 하기는 했지만 얘기를 들어보니 괜찮은 것 같았어요. 차승원의 싸인과 메세지가 적혀있는 봉투에 현금이 들어있어요. 조세호가 메고 다니는 가방 자기백에서 차승원 애장품을 뽑는 분이 받아갈 수 있다고 해요. 차승원도 출연해서 한 문제 도전을 했어요.


7. 중국 마작과 유사한 '골패' 라는 놀이에서 유래한 말인 이것은 '쌍진아', '쌍장삼', '쌍준륙' 세 쌍의 패를 가졌을 때 높은 점수를 얻게 되는 좋은 조합을 뜻하는데요. 흔히 '서로 꼭 맞는 짝'을 의미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삼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