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98화 문제 모음] 방탄소년단 덕분에 급부상한 한국 음식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98화 문제 모음] 방탄소년단 덕분에 급부상한 한국 음식은?


이번주 게스트는 예능 대세 센 언니 <제시> 였어요. 한국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제시가 얼마나 문제를 잘 이해하고 풀 수 있을 것인지 궁금했어요. 최근 예능에 다양하게 출연하면서 한국말이 많이 늘었다고 하지만 왠지 문제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것 같았어요. 환불원정대 이야기도 하면서 가장 센 언니가 누군가 물어봤는데 박나래라고 답했어요. 그냥 힘이 제일 세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주위에 가장 똑똑한 사람으로는 유재석을 언급했어요. 과연 제시는 문제를 잘 풀었을지 지켜보면서 옥문아 98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제시는 구릿빛 태닝 피부가 트레이드마크인데요. 올여름 전 세계 젊은이들 사이에서 독특한 태닝 인증샷을 올리는 게 유행이었다고 합니다. '배려의 증거' 이자 '아름다운 훈장' 이라고 극찬받는 이 인증샷은 무엇일까요?

마스크 태닝 인증샷 (휴양지에서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를 쓰고 있던 사람들은 마스크 부위만 하얗게 남아 얼굴에 선명한 선이 생긴다는데요. 이 마스크 태닝 라인이 타인을 위한 '배려의 선' 이라 불리면서 세계 각국에서 인증샷 올리기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제시는 그래미 어워드 애프터 파티에도 초대될 만큼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아티스트인데요. 원조 글로벌 스타인 방탄소년단 덕분에 급부상한 한국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이 음식은 최근 제이홉이 발표한 신곡 제목으로 노래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이 음식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고 합니다. 세계인이 주목하는 한국의 이 음식은 무엇일까요?

 닭칼국수 ('Chicken noodle soup' 이라는 제목의 이 곡은 처음에는 미국의 치킨 누들 수프 통조림을 생각하고 만들었다는데요. 제이홉이 인터뷰 등에서 한국어로 해석하면 닭칼국수라고 하자 많은 해외 팬들이 직접 닭칼국수를 만들어 먹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그 맛에 열광했다고 합니다.)


3. 최근 캐나다에서 총알에 맞은 한 여성이 구급차에도 타지 않고 스스로 걸어서 병원을 찾아 주위를 놀라게 했는데요. 당시 그녀는 갈비뼈가 부러진 상태였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총을 맞고도 목숨을 건질 수 있었던 이유는 이것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일까요?

 총알이 가슴 보형물에 맞고 방향을 틀어 심장을 비켜나갔다 (여성은 갈비뼈 골절과 함께 보형물이 훼손된 것을 제외하고 놀랄 만큼 부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의료진은 만약 보형물이 없었다면 심장과 폐 등의 주요 장기로 총알이 침투해 생명이 위독했을 것이라 말했다고 합니다.)


4. 가수들은 부르기 싫어서 울었지만, 대박을 친 히트곡들이 있습니다. 선미는 원더걸스 시절 '텔미' 의 과장된 복고 스타일이 부담스러워 노래를 부르기 싫었고, 다비치는 '8282' 의 Give me a call~ 이란 가사가 대리운전 느낌이 나서 싫었다고 고백했는데요. 환불원정대의 맏언니 엄정화도 자신의 대표곡인 '페스티벌' 이 부르기 싫어서 밤새 눈물 흘렸다고 합니다. 엄정화가 '페스티벌' 을 싫어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337 박수 때문에 응원가처럼 느껴져서 ('페스티벌' 은 작곡가 주영훈 씨가 컨츄리 꼬꼬에게 주려고 만든 노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컨츄리 꼬꼬가 이 곡을 거부했고 회사의 권유로 곡을 받게 된 엄정화 씨는 곡이 마음에 들지 않아 녹음을 하다 말고 펑펑 울면서 집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결국 엄정화 씨는 선배인 신승훈 씨의 추천으로 다시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페스티벌' 의 밝고 경쾌한 리듬은 피서 시즌과 맞물려 그해 여름 최고의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5. 할리우드 스타들은 자신만의 기발한 파파라치 대처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해리 포터> 역으로 유명한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파파라치를 약 올리기 위해 6개월 간 똑같은 옷을 입고 외출했고 짐 캐리는 여자친구의 수영복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서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 엠마 스톤은 데이트 중 파파라치를 발견하고 이런 행동을 했는데요. 이 행동은 파파라치를 대하는 모범적인 자세의 표본이 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행동일까요?

 자선 사업단체의 사이트 주소가 적힌 종이를 들어 보였다 (자신보다는 자선 단체에 관심을 주는 것이 좋겠다는 취지였다고 합니다. 당시 엠마 스톤이 든 종이에는 '우리는 파파라치가 레스토랑 밖에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이 기회를 관심이 필요한 단체에 주는 건 어떨까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자선단체의 사이트 주소가 적혀있었다고 하는데요. 파파라치를 역이용해 후원하고 있는 자선 단체를 재치있게 홍보하는 방법을 선택한 것입니다. 사진을 본 팬들은 '진정한 개념 커플이다',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다' 라며 뜨거운 지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6. 지난해, 하버드대에 합격한 한 학생이 합격 취소 통보를 받는 일이 발생했는데요. 그가 2년 전에 했던 행동이 밝혀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명문대에서 합격 취소 통보를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년 전 SNS에 올린 인종차별 발언이 드러났기 때문 (하버드대에서 입학 취소를 통보받은 학생은 SNS 글과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에서 '유대인을 죽여라' 라는 혐오 발언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비하하는 욕설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하버드대는 입학생의 분별력과 도덕성 자질을 살핀 결과 입학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7. 최근 온라인상에 '빌려준 돈 돌려받는 꿀팁' 이 공개됐는데요. 돈을 빌려간 지인이 돈을 갚지 않고 연락까지 받지 않는 상황에서 돈을 빌려줬다는 증거가 없어서 곤란해진 경우 이렇게 하면 증거도 확보하고, 돈도 바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10만 원을 빌렸을 경우, 이런 문자를 보내면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문자일까요?

 상대방이 10만 원을 빌렸을 경우 20만 원을 갚으라는 문자를 보낸다 (차용증 없이 빌려준 돈을 받으려면 먼저 돈을 빌려줬다는 증거를 확보해야 한다는데요. 당시 오고 간 문자메시지, 통화 녹취를 통해 돈의 성격을 입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자료도 없다면 뒤늦게라도 문자, 통화, 내용증명을 통해 상대방에게 빌린 것을 갚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8. 이탈리아의 한 성당에는 매일 주인과 함께 예배를 드리던 강아지가 있었다고 합니다. 항상 얌전히 주인의 곁을 지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시간이 흘러 강아지의 주인이 더 이상 성당을 방문하지 않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아지는 매일 이 성당에 온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성당을 찾아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인의 장례식을 치른 성당이기 때문에 (강아지의 이름은 토미인데요. 토미의 주인 마리아의 장례식 날 사람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데려온 사람도 없는데 토미가 성당에 나타났고 장례 미사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날 이후 토미는 매일 미사를 알리는 종소리가 울리면 성당에 찾아가 늘 같은 자리에서 사랑하는 주인 마리아가 나타나길 기다린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