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97화 문제 모음] 드라마 속 새롭게 등장해 폭발적인 반응을 받은 싸대기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97화 문제 모음] 드라마 속 새롭게 등장해 폭발적인 반응을 받은 싸대기는?


이번주 게스트는 엄현경, 강은탁 이었어요. 살벌한 악녀 연기부터 알고보면 4차원 예능 캐릭터 까지 반전 매력을 가진 엄현경, 어머니들의 아이돌 일일극의 황태자 강은탁 배우였어요. 현재 드라마 <비밀의 남자> 의 두 주인공이에요. 드라마 촬영으로 두 달 넘게 매일 만나고 있어서 엄청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해요. 엄현경은 '해피투게더' 이후 오랜만에 예능 출연이라 긴장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강은탁은 예능에 별로 출연한 적이 없는데 잘 몰라서 크게 긴장은 안된다고 했어요. 추석을 맞이해 특집으로 한우 세트를 걸고 팀별로 진행이 되었어요. 이번 옥탑방의 문제아들 97화의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최근 드라마에는 역대급 명장면을 탄생시키는 희대의 귀싸대기 신이 화제인데요. 레전드 귀싸대기의 시초 김치 싸대기, 남편이 전 부인을 만나자 눈이 돌아간 불륜녀가 날린 된장 싸대기, 병맛 싸대기 계보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낙지 싸대기까지 싸대기 역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KBS 드라마 <우아한 모녀> 에는 이것 싸대기가 등장해 충격을 안겼는데요. 방송 이후, 이것의 사용법은 무궁무진하다, 소리가 찰지게 안 나서 아쉽다 등의 반응을 얻고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치킨 싸대기 (인감도장을 훔친 남편을 응징하기 위해 아내가 날린 분노의 싸대기 신입니다. 이 장면이 전파를 탄 후 커뮤니티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는데요. '치느님을 저렇게 이용하다니 신박하다', '양념치킨으로 했으면 더 명장면' 등의 의견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끊임없이 진화하는 '귀싸대기' 장면 때문에 물싸대기가 이제는 식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대파 싸대기, 돼지 갈비 싸대기, 파스타 싸대기 등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2. 남녀 사이에 썸을 탈 때 나타나는 3대 호감신호가 있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상대의 행동을 자기도 모르게 따라 하는 '미러링 효과', 호감이 가는 쪽으로 배꼽이 향하게 되는 '배꼽의 법칙' 그리고 '경동맥의 법칙' 이 있는데요. 주로 여성의 호감 시그널인 경동맥의 법칙은 무엇일까요?

 목을 드러내거나 쓰다듬는 것 (여성의 경우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게 되면 경동맥과 경정맥이 있는 목과 손목 등 연약한 부위를 노출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포유류의 습성 중 하나로 가장 연약한 부위를 상대에게 드러내 보임으로써 '나는 당신의 사람이 될 마음이 있다' 는 속뜻을 내비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호감이 없는 상대에게 보이는 행동 법칙도 있는데요. 여성들은 남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팔짱을 끼거나 움직임이 없는 부동자세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3. <비밀의 남자> 에서 강은탁 씨가 연기 중인 서번트 증후군은 뇌 기능 장애를 가졌지만 암산, 기억, 음악 등 특정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자폐의 일종으로 자폐는 겉보기에 일반인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미국 자폐증 협회에 따르면 아이의 말투나 행동을 관찰하는 것 외에도 이 방법을 쓰면 자폐증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일까요?

 아이의 이름을 불러 돌아보는지 관찰한다 (자폐증을 진단받은 아이들은 대부분 이름을 불러도 반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다른 특정 소리에 반응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름을 부르는 건 인지하지 못해도 TV 소리에는 반응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 부모는 청각에 문제가 있다고 착각해 발견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이름에 반응하는 아이들도 종종 자폐증 진단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발달 검진을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엄현경 씨는 소문난 기린 덕후인데요. 수컷 기린은 짝짓기 상대를 고를 때 독특한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이 행동을 통해 암컷의 현재 몸 상태를 확인한다고 하는데요. 짝짓기의 필수 관문인 수컷 기린의 행동은 무엇일까요?

 암컷의 소변을 맛본다 (수컷 기린은 암컷의 소변 맛을 통해 여성 호르몬을 감지하고 배란기 여부를 구별한다고 하는데요. 수컷은 암컷의 엉덩이를 쿡쿡 찔러서 소변을 보게 유도한 후 암컷이 소변을 보면 입안 가득히 오줌을 머금고는 머리를 치켜들어 맛을 본다고 합니다.)


5.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일 아이콘 다이애나 왕세자비에게 외면당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샤넬입니다. 그녀는 왕실에서 샤넬의 클래식 룩을 즐겨 입었지만 이혼 후에는 모든 제품을 거부했다고 하는데요. 다이애나가 샤넬을 입지 않는 이유는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전남편 찰스의 C자도 싫어 샤넬까지 싫어했다 (다이애나는 샤넬의 더블 C 로고를 보면 전남편 찰스의 외도가 연상된다고 말했는데요. 찰스는 다이애나와의 신혼여행에도 내연녀가 선물한 커프스를 달아 다이애나를 열 받게 했고 관계를 정리하라는 그녀의 말도 괜한 트집이라며 무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전남편에 대한 트라우마가 심했던 다이애나는 평소 즐겨 입던 샤넬까지 거부하게 된 것입니다.)



6. 90년대 명절에는 차가 너무 막혀 귀성길이 전쟁이었는데요. 서울에서 대전까지 가는 것도 10시간 씩 걸렸다고 합니다. 길이 너무 막히자 사람들은 차에서 내려 도로에서 윷놀이를 하고, 라면을 끓여 먹기도 했는데요. 특히 강원도 대관령에서는 차가 못 다니자 국도에서 이것을 하는 사람도 있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스키를 탔다


7. 세계적인 댄싱 퀸 마돈나는 강남스타일로 대박을 친 싸이와 콜라보 무대를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그녀는 자신의 명성 탓에 긴장한 싸이가 무대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 걱정돼 무대 직전 싸이에게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어떤 말일까요? (힌트 : 스킨십)

 내 몸 어디든 만져도 좋다 (이 말을 듣고 긴장이 풀린 싸이는 마돈나와 무대를 편안하게 치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너무 경직되어 동작 실수를 하거나 자신을 불편하게 여겨 무대를 즐기지 못할 것을 배려한 말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두 사람은 함께 말춤을 추며 '강남스타일'을 열창해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켰는데요. 그녀는 싸이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춤을 추는가 하면 싸이에게 안기는 퍼포먼스까지 보여주며 화끈한 무대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8. 독특한 피부 관리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있는데요. 기네스 팰트로는 벌의 독을 주입하는 봉침 테라피를 받고 빅토리아 베컴은 뻐꾸기 똥 세안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산드라 블록은 눈가주름 관리를 위해 아이크림 대신 이것을 쓴다고 밝혀 모두를 경악하게 했는데요. 산드라 블록의 눈가주름 방지템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치질 연고 (산드라 블록은 한 영화 시사회에서 자신의 완소템을 공개했는데요. 바로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치질 연고였습니다. 그녀의 주장에 따르면 치질 연고가 눈가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고 혈관을 수축시켜 처진 눈가를 탱탱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검증된 바는 없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레이디 가가는 아침마다 얼굴에 투명 테이프를 붙여 리프팅 관리를 한다고 했으며 배우 쉐이린 우들리는 이너 뷰티를 위해 흙을 먹는다고 밝혔습니다.)


9. 미국에 사는 마리는 알츠하이머에 걸린 남편을 만나러 요양원을 방문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요양원에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면서 마리는 더 이상 남편을 못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의외의 방법으로 남편을 다시 매일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외부인 출입금지에도 불구하고 남편을 만날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일까요?

 요양원 청소부로 취직했다 (마리는 요양원에 있는 남편을 만나기 위해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과 SNS 캠페인을 벌였고 그 소식은 남편이 있는 요양원 책임자에게도 전달됐다고 하는데요. 요양원에서는 부부의 사연을 듣고 아내에게 청소 아르바이트를 제안했고 결국 114일 만에 다시 만난 부부는 재회의 포옹을 나누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10. 국립공원에서 로드킬 당하는 동물 1위는 바로 다람쥐라고 하는데요. 다람쥐의 로드킬 빈도가 늘어나자 '오대산 국립공원' 에는 '도로 위의 다람쥐를 보시면 반드시 서행해주세요' 라는 플래카드가 붙었다고 합니다. 해당 플래카드에는 다람쥐를 주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무엇일까요?

 다람쥐는 도토리를 모으는데 정신이 팔려 차를 피하지 않습니다 (다람쥐가 도토리에 집착하는 건 이유가 있는데요. 몸이 길어 체온 손실이 크기 때문입니다. 도토리를 입에 달고 살다시피 해야 할 정도로 많이 먹고 빨리 소화를 하는데요. 그 집착은 겨울이 가까워질수록 커진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겨울이 오기 전 도토리 100개를 모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도토리가 있으면 길가에 다가오는 차를 봐도 재빨리 피하지 못하고 생존을 위협받는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