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79화 문제 모음]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마싸'는 어떤 사람?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79화 문제 모음]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마싸'는 어떤 사람?


이번주 게스트 키워드는 '한류돌' 이었어요. 그 주인공은 바로 몬스타엑스 셔누, 뉴이스트 JR 이렇게 두 명이었어요. JR은 뉴이스트의 만능 리더이고, 셔누는 글로벌 대세 몬스타엑스의 상남자로 알려져 있어요. 둘은 딱히 친한 관계가 아니고 활동 시기가 겹쳐서 함께 나오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서로 서먹서먹한 관계라 친해지길 바래 먼저 했어요. 두 그룹 모두 이번에 신곡이 나왔다고 해요. 뉴이스트는 'I'm in Trouble' 이라는 강한 이끌림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노래라고 해요. 몬스타엑스는 '판타지아' 라는 곡을 발표했어요. 이번주 옥문아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최근 유행하는 '핵인싸' 라는 말 들어보셨죠? 사람들 사이에서 중심이 되고, 뭐든지 잘하는 사람을 '인싸', 반대로 타인과 섞이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 사람을 '아싸' 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인싸' 와 '아싸' 가 가고 '마싸' 의 시대가 왔다고 합니다.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마싸' 는 어떤 사람을 뜻할까요?

나만의 기준에 따라 사는 사람 : 마이 싸이더 My Sider (마이 싸이더란 My 와 Sider 가 합쳐져서 탄생된 말로 유행이나 남의 말에 좌우되지 않고 나만의 기준에 따라 확고한 삶을 사는 사람들을 칭하는 신조어인데요. 이들은 SNS에 올라오는 유행을 따라 한다고 행복해지지 않으며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의 SNS 포스팅 뒤에는 보이지 않는 지루한 일상이 있다는 걸 알고 남을 부러워하기보다는 '나' 자신의 진정한 행복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 가치를 위해 살아간다고 합니다.)


2. 물 위에 둥둥 뜬 채 조개를 깨 먹는 바다의 귀염둥이 해달의 트레이드마크는 바로 손에 꼭 쥐고 있는 조약돌인데요. 해달에게 조약돌은 중요한 생활필수품으로 신중하게 고르는 것은 물론 아끼는 조약돌이 생겼을 때 그 보관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해달의 생필품인 조약돌 보관법은 무엇일까요?

 몸에 있는 비밀 주머니에 넣는다 (해달은 지능이 매우 높은 동물로 단순히 조개를 먹을 때뿐만 아니라 먹이를 사냥할 때도 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마음에 드는 돌이 있으면 배 부분에 있는 작은 주머니에 넣어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사용한다고 합니다.)


3. 최근 K-POP 열풍에 이어 K-FOOD 또한 큰 인기인데요. 특히 미국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면서 인지도가 높아진 이 음식은 차세대 슈퍼 푸드라는 입소문을 타고 미국 시장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생소한 조리법 때문에 처음엔 먹는 방법을 헤매지만 먹다 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이것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유자차 (처음 유자차를 접한 외국인들은 '차' 가 아닌 '잼' 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따뜻하고 달콤한 유자차의 맛을 본 후에는 누구나 사랑에 빠진다고 합니다. 특히 유자의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 이상 많아 감기와 피부 미용에 좋고 노화 및 피로 방지에 좋은 유기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며 수출액이 22억 원을 돌파하는 등 효과적인 자연 감기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4. 셔누와 JR은 각각 그룹의 리더인데요. 최근 미국 UC 버클리 연구진에 따르면 좋은 리더는 이것을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팀원들의 직무 수행에 도움을 줘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요. 훌륭한 리더의 필수 덕목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셔누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태어나서 한 번도 이것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화를 잘 내야 한다 (리더의 감정적인 화가 아니라 이성적인 화는 약이 된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 리더의 부정적인 감정 표현이 조직의 성과를 높일 수 있으며 특히 군대나 스포츠 팀에서는 화를 잘 내는 리더가 좋은 성과를 달성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표현의 강도가 적당한 수준을 넘어가면 오히려 성과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니 화를 '적당히, 잘~' 내는 요령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5.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방귀 참아본 적 다들 있으실 텐데요. 신기하게도 이곳은 밀폐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방귀를 뀌어도 방귀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의외의 방귀 안전지대로 불리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비행기 (비행기는 공조 장치를 통해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를 순환시키는데요. 기내에 공급되는 공기는 에어 커튼 방식으로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공기가 움직이기 때문에 냄새 분자나 바이러스가 주변으로 잘 확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비행기에는 먼지와 바이러스 등을 99.9% 거르는 헤파(HEPA) 필터가 여러 대 설치되어 있어 2~3분마다 환기가 되기 때문에 냄새가 나도 금세 사라진다고 합니다.)


6. 몬스타엑스의 셔누는 어린 시절 수영 선수로 활약했었는데요. 수영 선수들은 마인드 컨트롤과 긴장감 완화를 위해 경기 직전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년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121개국 1380명 선수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분석한 결과 수영 선수들은 경기 전 이 가수의 음악을 가장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이 가수는 누구일까요?

 퀸 (퀸의 뒤를 이어 '수영 선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수' 2위는 에미넴, 3위는 에드 시런 등이었고 한국의 방탄소년단이 5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7. 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석 업체에서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6만여 개의 포스팅을 조사한 결과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언제일까요?

 수요일 오후 5시 (수요일 오후 5시는 게시물을 올리는 사람은 적고 보는 사람은 가장 많은 시간이라고 하는데요. 또 퇴근 전 딴짓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아요'와 댓글 참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8. 199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피구왕 통키'는 초등학생 통키가 피구를 하다 죽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피구왕이 되는 과정을 담은 만화로 통키가 하늘을 바라보며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장면으로 끝이 나는데요. 원작 만화의 결말은 애니메이션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피구왕 통키' 원작 만화의 충격적인 결말은 무엇일까요?

 죽은 줄 알았던 아빠가 살아 돌아옴 (통키의 아버지는 사실 피구를 하다 죽은 것이 아니라 피구 실력을 키우기 위해 유럽으로 피구 연수를 떠난것이었는데요. 무덤과 묘비까지 만들어 가족들이 미련을 갖지 않도록 한 것입니다. 원작 만화 마지막 장에서 통키의 아버지는 멀쩡하게 통키 앞에 등장해 눈물의 재회를 하며 끝난다고 합니다.)


9. 몬스타엑스의 셔누 씨는 과거 이효리 씨의 백댄서였는데요. 얼마 전 이효리 씨는 자존감이 낮아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하며 남편 이상순 씨로부터 배운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이야기해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녀가 말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나 자신이 기특해 보이는 순간을 많이 만들어라 (과거 이효리 씨는 남편 이상순 씨와 의자를 만들던 중 의자 밑바닥에 사포질을 열심히 하는 남편을 보고 '여기는 안보이잖아 누가 알겠어?' 라고 말했는데요. 이에 이상순 씨는 '내가 알잖아' 라며 남이 나를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말을 했고 그녀는 큰 깨달음을 얻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