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75화 문제 모음] 닭살 커플만이 할 수 있는 행동 1위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75화 문제 모음] 닭살 커플만이 할 수 있는 행동 1위는?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이십끼형 유민상 & 민경장군 김민경 이었어요. 게스트가 들어오기 전에 의자를 너무 넓게 배치해둬서 왜그런가 했더니 이유가 있더라고요. 이십끼형이라는 별명이 생긴 이유는 KBS 20기라서 그렇다고 하네요. 많이 먹어서 그런가 했는데 아니더군요. 민경훈을 제외하고 모두 KBS 공식 개그맨 출신이었어요. 에피소드가 몇 개 나왔는데 송은이가 후배들을 참 많이 챙기는 것 같았어요. 이번 옥탑방의 문제아들 75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지구상에서 가장 상체 근육이 발달한 인간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할리우드 대표 근육남인데요. 그는 지방에 대해 이렇게 정의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흔들린다면 지방이다 (원래 마른 체형이었던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열 다섯살 때부터 보디빌딩을 시작했는데요. 그의 못말리는 근육 사랑은 군대에서도 계속됐습니다. 보디빌딩 대회인 '주니어 미스터 유럽' 에 참가하기 위해 탈영을 감행했고 결국 우승 트로피를 가지고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일주일간 영창에 갇혔지만 1등 소식을 들은 장교들은 그를 조리병으로 배치해 고단백 식단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합니다.)


2. 한 결혼정보 회사에서 연인끼리 음식을 먹을 때 하는 행동에 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닭살 커플만이 할 수 있는 행동> 1위로 남녀 모두 이것을 꼽았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이스커피 빨대 하나로 둘이 같이 마시기 (음식 먹을 때 닭살 커플만이 할 수 있는 행동으로는 아이스크림 하나를 둘이 같이 먹기, 탕 종류 음식 둘이서 같이 먹기 등이 있었습니다.)


3. 먹믈리에 유민상 씨는 한 방송에서 햄과 소시지의 차이점을 묻자 '햄 맛이 나면 햄이고, 소시지 맛이 나면 소시지다' 라는 명언을 남겼는데요. 유민상 씨를 비롯해 모두가 즐겨 먹는 '스틱 소시지' 에는 사실 '특별한 비밀' 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명태 살로 만들었다. (스틱 소시지의 주재료는 사실 연육인데요. 연육은 생선의 뼈와 내장, 대가리를 제거한 뒤 살만 발라내어 가공한 것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스틱 소시지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제품마다 어육 함량과 돼지고기 유무는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연육의 함량이 50~60%로 명태 살이 주원료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분홍 소시지' 라고 부르는 소시지 또한 연육이 주원료 라고 합니다.)


4. 김민경 씨는 최근 한 프로그램을 통해 놀라운 허벅지 힘을 보여줬는데요. 국민 트레이너 양치승 씨마저 허벅지 싸움에서 그녀를 이길 수 없었다고 합니다. 영국 킹스칼리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탄탄한 허벅지를 가진 사람은 이것 역시 튼튼하다고 하는데요. 무엇일까요?

 뇌 건강 (킹스칼리지 대학의 연구팀이 유전자 구조가 비슷한 쌍둥이들을 10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쌍둥이 중 허벅지 근력이 더 강한 쪽이 60대가 됐을 때 인지 능력 또한 평균 18% 더 뛰어났다고 밝혔는데요. 연구진은 다리 근육이 튼튼해야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할 수 있고 그 결과 뇌 건강이 유지되는 걸로 추정했습니다.)





5.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식욕 억제 그릇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 독일 디자이너의 도자기 컬렉션으로 이 그릇을 보자마자 식욕이 떨어져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어떤 그릇일까요?

 개미 떼 디자인 그릇 (이 그릇을 만든 독일의 예술가 에블린 브랙로우는 수제 페인팅 기술로 개미 떼들을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하여 자연의 섭리와 진리를 작품 속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식욕 억제 그릇으로 더 화제가 되었고 처음 이 그릇을 본 누리꾼들은 '입맛이 확 떨어져요', '너무 징그러워서 보기 힘들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6. 까마귀는 조류 중 가장 높은 지능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자신에게 호의를 베푼 사람과 해코지를 한 사람을 구분하고 한 번 해코지 한 사람의 얼굴을 약 5년간 기억해 보복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까마귀는 동료가 죽으면 이 행동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행동은 과연 무엇일까요?

 장례식을 치러준다 (워싱턴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까마귀들은 동료가 죽었을 때 그 주변에 모여 나름의 의식을 치르는데요. 이 '까마귀 장례식'은 까마귀들이 동료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위험 요소를 살피고 공부하는 자리라고 합니다. 죽은 동료를 가장 먼저 발견한 까마귀가 소리를 질러 주변 동료들을 모으고 5마리에서 15마리 정도가 모여 죽은 동료를 둘러싸고 10~20분 동안 깍깍거린 후, 침묵을 지키다 흩어지는데 우두머리 까마귀는 마지막까지 그 자리를 지킨다고 합니다.)


7. 미국의 한 사진 작가가 부모님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로 전시회를 열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는데요. 그녀는 1995년부터 2017년까지 20년 넘게 부모님의 이 모습을 찍어왔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은 변하지 않는다' 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는 이 사진은 어떤 사진일까요?

 자신을 배웅하는 부모님의 모습 (미국인 사진작가 다이크만은 부모님의 집을 방문할 때마다 항상 차 앞까지 자신을 배웅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고 20년 동안 매번 똑같은 순간에 자동차 창문을 열어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건강이 악화된 그녀의 아버지가 2009년 먼저 세상을 떠났고 2017년 결국 어머니마저 세상을 떠나 이후 찍힌 사진 속에는 부모님께서 항상 배웅해주던 그곳에 공터만이 남아있을 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