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45화 문제 모음] 드론의 활용 범위는? / 워런 버핏의 건강관리법은? / 농구하다 뜻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45화 문제 모음] 드론의 활용 범위는? / 워런 버핏의 건강관리법은? / 농구하다 뜻은?


이번 방송은 민경훈에게 예능을 지금처럼 많이 할 것이라고 생각했냐는 질문을 하면서 시작을 했어요. 민경훈은 2~3개월 하다 말거라 생각했는데 어쩌다보니 지금처럼 되었다고 했어요. 예능인이 아니었는데 예능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얘기로 흐름을 이어가며 예전에는 스포츠 스타였지만 현재 예능 대세인 안정환, 서장훈에 관해 얘기했어요. 바로 이번 방송에 나올 게스트를 소개하기 위한 밑거름이었던 거죠. 이번 게스트는 전 농구대통령, 현 예능인 <허재>가 나왔어요. 최근 '뭉쳐야 찬다'에서 꽤 재밌게 나와서 보고 있었는데 점점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더라고요. 저 어릴 때 농구를 좋아해서 허재 선수의 활약은 잘 알고 있었어요. 감독도 하시고 이제는 예능으로 활약을 하시네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45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최근 SNS에 남자 화장실 변기와 칸막이 등에 이것이 붙은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는 한 설치 미술 작가가 여성들이 느끼는 몰래카메라 공포를 남성들도 공감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붙인 것이라고 합니다. 남자 화장실에 붙은 이것은 무엇일까요?

눈알 스티커 (프로젝트를 진행한 설치 미술가에 따르면 렌즈를 닮은 눈알 모양 스티커로 여성들의 두려움을 대신 체험하게 하자는 게 프로젝트의 취지라고 하는데요. 불법 촬영용 카메라 렌즈처럼 보이는 스티커를 보고 놀란 남성들에게 '그거 그냥 스티커에요'라고 말하면서 그동안 몰래카메라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들어야 했던 '예민하게 굴지 말라'는 반응이 주는 느낌까지 전달하는 효과도 노렸다고 합니다.)


2. 바닷가에서 갈매기들에게 과자를 뺏긴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영국 엑서터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갈매기가 다가올 때 이 행동을 하면 갈매기로부터 과자를 무사히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행동일까요?

 갈매기를 계속 째려본다 (연구진은 '갈매기들이 인간의 시선에서 혐오를 느낄 수도 있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3.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스포츠 스타들의 소장품은 경매에서 높은 가격으로 낙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펠레의 줄리메컵은 약 6억 6천만원,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선수들의 축구공과 유니폼은 약 9억 5천만원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알렉스 퍼거슨의 이것이 약 5억 8천만 원에 낙찰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씹던 껌 (맨유에서 26년간 38번의 우승을 기록한 퍼거슨 감독은 껌 애호가로 유명합니다. 퍼거슨 감독이 경기 중에 씹은 껌은 최소 3천 개로 추정되며 경매에 나온 껌은 자신의 은퇴 경기였던 2013년 5월 19일 웨스트 브롬위치 전에서 실제로 씹었던 껌이라고 합니다. 경매 수입금은 맨유 자선재단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4.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범죄 예방과 경찰 치안활동에 이것을 활용하는 이른바 '치안 이것'까지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드론 (치안 드론은 실종자 수색, 교통사고 현장 확인 등 다양한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이미 국내 일부 지역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안심귀가, 우범지역 방범순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범죄 피해자를 돕는 상담 AI 로봇,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지문을 스캔해 치매노인, 미아 신원확인을 60초 이내에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등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들이 경찰 치안활동에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AI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자율 주행 로봇이 직접 서빙을 하고, 사람 없이 인공지능 기술만으로 고기를 숙성시키는 정육점도 있다고 합니다.)




5. 신이 질투한 천재 고 유재하 씨는 1987년 한국 대중음악 최고 명반으로 꼽히는 '사랑하기 때문에'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아 방송활동을 거의 못했다고 하는데요. 고 유재하 씨가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창력 미달 (이 이유 때문에 KBS '젊음의 행진'에 출연해 1집 수록곡인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부른 것이 거의 유일한 공연 영상이라고 합니다.)


6. 투자의 신 워런 버핏은 90세의 나이에도 건강을 유지하고 있어 그의 투자법 못지 않게 건강관리법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는 자신이 무한 에너지를 얻는 비법으로 이것을 꼽았다고 합니다. 워렌 버핏의 건강관리법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트럼프 대통령)

 하루 5번 콜라를 마시는 것 (워런 버핏은 350ml의 콜라를 낮에 3번, 밤에 2번, 총 5번 마신다고 하는데요. 그는 자신의 몸의 4분의 1은 콜라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도가 높고 짠 음식을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버핏이 보험 회사 관련 자료를 검토한 결과 6세의 사망률이 가장 낮았기 때문에 6살처럼 먹기로 한 것이라고 합니다.)


7. 조선 22대 왕 정조는 엄청난 애주가였다고 하는데요. 신하들과 함께 술자리를 가진 것은 물론 술이 약한 정약용에게는 필통에 술을 부어 마시게 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런 정조에게는 술자리 원칙이 딱 한가지 있었다고 하는데요. 정조의 건배사이기도 했던 이것은 무엇일까요?

 취하지 않으면 집에 갈 생각 마라! (정조의 이런 원칙은 사실 당시 심각했던 붕당 간 대립을 완화하려는 고육지책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붕당들 사이의 불신은 극에 달하고 있었고 주요 국책 사업이 무산되는 일도 빈번했다고 합니다. 이에 정조는 갈라진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기 위해 술자리를 마련했던 것인데요. 정조는 술자리에서 서로 술잔을 돌리도록 했고 나이 든 사람은 작은 잔, 젊은이는 큰 잔을 사용하게 했다고 합니다.)


8.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된 우리말 '농구하다'는 무슨 뜻일까요?

(예문 : 형돈은 감독님께 허재가 감독 욕을 했다고 농구했다.)

 거짓으로 꾸며 남을 모함하고 고해바치다. (또한 '조리 없이 수다스럽게 지껄이다' 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혼자 맞춘 문제도 있고 뺏어서 맞춘 문제도 있고 협력해서 맞춘 문제도 있었지만 허재 는 4문제를 맞추면서 서장훈과 동률을 이루었어요. 전직 농구계 스타들은 4문제를 맞췄네요. 나름 재밌기는 했지만 허재 님은 역시 움직이고 몸쓰면서 버럭버럭 하는 예능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느꼈어요. 다음주에는 셀럽파이브 멤버이자 라디오스타 진행자인 안영미가 출연을 하네요. 문제를 맞추는 것 보다 웃기는 일에 더 집중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를 모아 다음주에 다시 올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