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참룡회귀록] 밀리의 서재에서 만난 재미있는 무협 소설 추천

반응형

[참룡회귀록] 밀리의 서재에서 만난 재미있는 무협 소설 추천


몇 년 전부터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문피아, 리디북스를 이용해 웹소설을 읽는 것이 취미 중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어요. 처음에는 병원에 입원했을 때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재밌는 웹소설들을 하나둘 발견하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읽게 되었어요. 가끔 결제를 해서 읽기도 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사이트별로 존재해서 그걸 이용하고 있어요. 대부분 하루 정도 기다려야 하고 최신 10편은 이용이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료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상쇄하는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작품은 정한솔 작가의 신무협 장편 소설 <참룡회귀록> 이에요. 네이버 시리즈에서 꽤 재밌게 읽고 있었는데 무료로 읽을 수 있는 기간이 끝난 이후로 읽지를 못해서 아쉬워했던 작품이죠. 그런데 <참룡회귀록>이 밀리의 서재 판타지, 무협 카테고리에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완결인 14권까지 전부 읽을 수 있어요. 처음에 1권 옆에만 '무료' 라는 글이 적혀있어서 2권 부터는 따로 결제가 필요한가 생각을 했는데 아니었어요. 애초에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고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인 것 같았어요. <참룡회귀록>은 무림을 향한 황제의 야욕을 저지하고자 황제와 맞선 모용기가 목표를 이루지 못한 순간 과거로 회귀를 하게되요. 과거에 함께 황제에 맞서 싸운 동료들과 끝까지 자신을 지킨 여자와 새롭게 친분을 가지고 성장을 도와주며 미래를 준비해요. 두번째 삶에서는 황제의 야욕을 저지하는게 가능할 것인지 지켜보는 것이 포인트 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회귀를 하면서 전체적인 등장인물의 연령대가 10대 후반으로 나오면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어요.



<참룡회귀록>은 네이버시리즈, 카카오페이지 에서 읽을 수 있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각 20화가 전부네요. 네이버시리즈는 1편부터 20편이 무료이고, 카카오페이지는 회차 상관없이 20편이 무료이기 때문에 네이버 시리즈에서 먼저 읽고 카카오페이지에서 뒷편을 읽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렇다고 해도 총 324편을 읽는데는 무리가 있으니 밀리의 서재를 이용해 읽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네이버 시리즈에서 타임딜, 너에게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해서 220화까지 읽었다가 멈췄던 저는 복습을 겸해서 밀리의 서재에서 14권까지 몰아서 쫙 읽어버렸어요. 개인적으로 꽤 재밌다고 느껴서 추천드려요. 중학교 때 무협지에 엄처 빠져살았던 이후 한동안 가깝게 지내지 않았는데 최근 또 꽤 많은 무협지를 읽고 있네요. 재미있는 무협 웹소설을 찾으신다면 <참룡회귀록>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