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이십세기 힛트쏭 17화] 성격 급한 리스너를 위한 무전주 힛-트쏭 TOP 10

반응형

[이십세기 힛트쏭 17화] 성격 급한 리스너를 위한 무전주 힛-트쏭 TOP 10


이번주는 빠른 것을 좋아하는 성격 급한 분들을 위한 전주가 없는 무전주 힛트쏭으로 찾아왔어요. 전주가 짧거나 없는 노래들 중에서 순위를 정했더라고요. 저는 주제를 듣는 순간 떠올린 곡은 R.ef 의 '찬란한 사랑' 이었어요. 전주 없이 바로 '너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어' 라는 나레이션 랩이 시작하기 때문에 순위에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몇위쯤에 있을까 생각하면서 방송을 보기 시작했어요.



10위는 룰라 '100일째 만남' 이 차지했어요. 90년대를 주름잡았던 최고의 혼성 댄스그룹 '룰라'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 데뷔곡이죠. 이 곡은 전주가 8초인 곡이에요. 작지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주는 가사를 담고 있어요.

9위는 송창식 '담배가게 아가씨' 가 차지했어요. 번안곡이 유행하던 80년대, 우리 정서를 살린 음악을 선보인 분이죠. 송창식의 마지막 창작곡을 담은 앨범의 수록곡이에요. 1986년 발표한 정규 독집 앨범이죠. 2012년에는 가사를 각색한 뮤지컬로 제작이 되고, 2014년에는 'YB'가 미국과 영국 데뷔 싱글로 '담배가게 아가씨'를 선택했어요. 'Cigarette Girl' 로 앨범을 발표한거죠.





8위는 박기영 '시작' 이 차지했어요. 특별한 TV 활동 없이 입소문만으로 2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박기영의 이름을 대중에게 알린 히트곡이에요. 이 곡도 전주가 굉장히 짧고 박기영을 각인시킨 노래죠. '시작'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래로 박기영도 첫사랑을 생각하며 부른 노래라고 해요. 친한 친구가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 출연한 시청자 콘테스트의 우승 이후에 데뷔하게 되었다고 해요. 사연을 보낸 친구가 바로 배우 박은혜 씨라고 해요. 박은혜 데뷔는 박기영이 소속사 대표에게 적극 추천한 덕분이라고 하네요. 친구끼리 상부상조한 케이스네요. 박기영의 '넬라 판타지아' 무대가 유튜브에서 '넬라 판타지아' 영상 중에서 전세계 최고 조회수인 2087만 조회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7위는 량현량하 '학교를 안 갔어' 가 차지했어요. JYP의 첫 듀오 가수로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13세 쌍둥이 형제에요. 그 당시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던 노래죠. 부산에서 춤꾼으로 유명한 량현량하를 박진영이 캐스팅해 2주 만에 데뷔했다고 해요. 뮤직비디오에는 당시 국민 손녀 미달이 김성은이 출연했어요.



6위는 미스미스터 '널 위한 거야' 가 차지했어요. 여성 2인조 록밴드로 넥스트의 멤버였던 김영석이 프로듀싱 했어요.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소리 소문 없이 히트했던 미스미스터의 1집 후속곡이에요. 남여를 뜻하는 미스, 미스터 가 아니라 'Mistake' 와 'Mister' 가 합쳐진 그룹명이었어요. 배용준이 출연한 맥주 광고의 BGM으로 삽입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다고 해요.

5위는 킵식스 '나를 용서해' 가 차지했어요. 양군기획 시절이었던 YG 엔터테인먼트의 1호 가수에요. 뉴 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신나고 경쾌한 리듬의 데뷔곡이죠. '킵식스' 뜻이 미국 서부 개척시대에서 서로를 지켜준다는 의미로 항상 팬들과 호흡하고 팬들을 지킨다는 의미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당시 이주노가 제작한 '영턱스 클럽'과 라이벌 구도였지만, 데뷔부터 인기를 얻은 영턱스클럽과 달리 성적이 좋지는 않았어요.

4위는 이문세 '조조할인' 이 차지했어요. 10집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이적과 함께 부른 노래에요. 이문세에게 제2의 전성기를 만들어준 앨범이에요. '조조할인'은 유희열이 단 3분 만에 작곡했다고 하네요.

3위는 자우림 '매직 카펫 라이드' 가 차지했어요. 록 밴드 자우림의 정규 3집으로 현재까지도 'Hey Hey Hey'와 함께 자우림의 가장 큰 히트곡으로 손꼽히는 노래에요. '매직 카펫 라이드'는 샤워를 하다가 멜로디와 가사 생각이 난 김윤아가 샤워 중단 후 작곡 노트에 적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해요.





2위는 성시경 '좋을 텐데' 가 차지했어요. 성시경의 첫 번째 전성기를 연 명반으로 불리는 정규 2집의 곡이에요. 담담한 투정을 부리는 듯한 가사와 성시경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잘 이뤄진 노래죠. 강동원이 출연한 CF의 BGM으로 삽입되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해요.

1위는 룰라 '3! 4!' 가 차지했어요. 룰라의 4집 'All System Go'의 수록곡으로 3집 이후 힘들었던 룰라에게 다시 한 번 전성기를 선물한 노래에요. 당시 3집의 타이틀 곡이었던 '천상유애' 의 표절 사건으로 활동을 중단하고 음반을 회수하며 침체되어 있던 룰라에게 듀스의 이현도가 전화를 걸어 같이 음악 한 번 해보자고 해서 함께 하며 나온 곡이라고 해요. 스튜디오에 이상민, 김지현, 채리나가 직접 출연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쓰리!포!를 정확한 타이밍에 외치는 박자맞추기 게임도 했고요. 다음주에도 이어서 이야기를 나누고 히트곡 메들리도 보여준다고 해서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