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57화 문제 모음] 불후의 명곡에서 불후의 뜻은?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57화 문제 모음] 불후의 명곡에서 불후의 뜻은?


이번주 유퀴즈는 <목소리> 특집으로 진행을 했어요. 시즌3를 시작하고 계속해서 특집으로 진행이 되고 있네요. 어쩌면 이번 시즌은 지금과 같은 흐름으로 계속 흘러가게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인터뷰를 하는 것은 아마 힘들것 같네요. 그래도 독특한 게스트를 잘 불러서 나름 재밌게 보고 있어요. 쉬어가는 느낌으로 보면 될 것 같네요.



첫번째 목소리 주인공은 박선영 님이었어요. 2007년 SBS 1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5개월 만에 8시 뉴스 앵커로 발탁되고 각종 국제 행사 취재에도 나섰던 대한민국의 간판 아나운서에요. 예능, 시사 그리고 라디오까지 진행했던 프리랜서 박선영 아나운서가 첫번째로 나왔어요. 2월 7일에 사직서를 내고 프리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해요. 입술을 모아야 하는 발음을 할 때의 모습을 보고 팬들이 '뽀뽀녀' 라는 별명을 붙여줬다고 해요.

Q. 1986년 덕수궁에 우리나라 최초의 이것이 설치되었습니다. 당시는 이것의 영어 이름을 한자식으로 발음해 '덕률풍' 이라 불렀는데요. 고종이 이것으로 명을 내리면 신하들은 큰절을 네 번 한 후 엎드린 채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A. 전화





두번째 주인공은 2009년 화제의 인물 고딩 파바로티에서 성악가로 활동하다 최근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도전해 국민 4위에 등극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김호중 님이었어요. 김범수 CD를 사러 갔다가 파바로티의 노래를 듣고 성악을 하게 되었다는 얘기는 이제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해요. 스타킹에 출연하면서 대학과 유학까지 순탄한 길을 가는 것 같았지만 한국으로 다시 돌아왔을때는 시간이 흘러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없었다고 해요. 어쨌든 지금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으니 앞으로 더욱 잘되지 않을까 싶네요.

Q. 천상의 목소리라 불리는 세계적인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는 무대 공포증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공연 전 긴장되는 마음에 항상 이 말을 한 후에 무대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다음 중 파바로티가 공연 전에 한 말은 무엇일까요? 3번

1. 난 세계 최고야

2. 이 무대가 마지막이야

3. 죽으러 간다

4. 오늘도 승리하리라



점심은 냉면을 먹으러 갔어요. 추가로 갈비찜도 먹더라고요. 냉면과 함께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았어요. 여름이 정말 코앞이라 낮에는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 마무리로 만두까지 아주 알차게 먹더라고요. 유재석과 조세호도 은근히 많이 먹는 것 같아요.

세번째 나온 자기님은 수원 정천 초등학교 김종하 학생이었어요. 어린이 기자로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이라고 해요. 얼마전 질병관리 본부장님께 질문을 하는 영상을 봤는데 그 때 질문했던 어린이들 중 한 명이었다고 해요. 최근 '수학왕 갓우스' 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고 해요. 아직 20명도 되지 않는 작은 채널이지만 이번 방송으로 좀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어린이 기자 답게 유재석과 조세호를 인터뷰 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초등학교 4학년인데 정말 똘똘하다는 생각인 들었어요.

Q. ASMR 퀴즈. 조세호가 먹는 음식을 소리를 듣고 맞춰주세요.

A. 새우깡, 양파링, 포카칩, 바나나킥 중의 하나였는데 정답을 맞추지는 못했어요.





다음으로 만난 자기님은 천만배우, 가수 그리고 이제는 예능까지 섭렵중인 차태현 배우였어요. 분위기 메이커이자 웃음 증폭기라 불리고 있더라고요. 유퀴즈를 진행하는 PD가 예전 1박2일, 용띠클럽 진행때의 친분을 세워 차태현에 연락을 해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연락을 받고 조세호 대신 유퀴즈에 고정으로 출연할 것인가 기대도 했다고 하네요. 올해로 데뷔 26년 차로 출연 작품만 무려 60편이라고 해요.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했었네요. OCN 드라마 <번외수사>가 현재 방송중에 있어요. 사전 제작이라 촬영은 이미 다 끝났다고 하네요. '서울 촌놈' 이라는 새로운 예능도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특이하게 퀴즈를 풀지 않겠다고 해서 문제는 풀지 않고 자기백 뽑기만 했어요. 그리고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가지 않고 다음 자기님을 만나러 함께 갔어요.

마지막으로 만난 자기님은 EBS 성우이자 유튜버 '쓰복만'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우라고 해요. 차태현 어머니가 성우였다고 하더라고요. '달려라 하니'에서 나애리 목소리를 했던 분이 차태현 어머니라고 해요. 최근 부부의 세계 성대모사를 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1인 5역을 하면서 직접 보여줬는데 정말 잘하더라고요. 콜센터, 나레이터, 행사MC 까지 다양한 일을 하면서 성우의 길을 준비했다고 해요. 10번정도 시험을 보고 합격을 했다고 하네요. 시험 봤을 때 에피소드도 재밌더라고요.

Q. '불후의 명곡' 에서 '불후' 는 무슨 뜻일까요? 2번

1. 다시 오지 않음

2. 썩지 않음

3. 후회 없음

4. 마르지 않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