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최강 변호사가 해결한다] 재미있는 법정 관련 현판 소설 추천 (완결)

반응형

[최강 변호사가 해결한다] 재미있는 법정 관련 현판 소설 추천 (완결)


예전에 읽다가 완결이 나면 읽으려고 미뤄뒀던 소설인데 잊어먹고 있다가 갑작스레 발견해서 읽게 되었어요. 판사, 검사, 변호사가 주인공인 소설이나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변호사와 관련된 이야기라 재밌게 읽었어요. <최강 변호사가 해결한다> 는 '최강' 이라는 변호사가 여러가지 다양한 사건들을 맡으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현대 판타지 소설이에요. 이 소설은 '소소한 즐거움'이라는 뜻을 가진 '소락' 작가님의 소설이에요. <벼락스타> 라는 작품을 쓴 작가님이었어요.



초반에 최강 변호사는 재벌 같은 가진자들을 위해 일을 하던 변호사였어요. 그러나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저승사자를 만나고 그와의 계약을 통해 이전에 쌓은 악업을 없애기 위해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변호사로 활동을 하게 되요. 사건을 해결하면 쌓여있던 악업이 사라지게 되면서 계속해서 살아갈 수 있게 저승사자와 계약을 맺어요. 제일 처음 변호를 했던 재벌 회장은 나중에 최종 보스처럼 다시 등장해 재판을 받게 하는 에피소드가 제일 재밌었어요.





대형 로펌에서 재벌들을 변호하다 사고 이후 개인 변호사로 사무실을 차린뒤 작은 사건부터 변호를 시작해요. 그러면서 사고 당시 만났던 먼저 죽은 친구의 사건에 의문점을 느끼고 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도 나와요. 일본 드라마 중에 '사카이 마사토' 주연의 <리갈 하이> 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이 드라마와 약간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의뢰인을 위해 법의 경계선까지 활용하며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점과 사무실에 새내기 변호사가 함께 하는 점 등에서 비슷함을 느끼게 된 것 같아요. 저승사자에게 받은 이능력을 활용하는 것은 이 소설만의 특징이에요. 여하튼 주인공 변호사가 능력자이자 노력파라는 점도 공통점인 것 같네요.  <리갈하이> 드라마를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최강 변호사가 해결한다> 역시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단행본 총 8권으로 201화로 완결이 되었어요. 네이버시리즈, 카카오페이지에서 읽을 수 있어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지만 재미도 있고 완결도 되어서 쭉 볼 수 있는 소설이에요. 판사, 검사, 변호사 이야기를 다룬 법정 관련 현판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