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끝장전] 송병구 선수의 연승을 박상현 선수가 막을 것인가?

반응형

[끝장전] 송병구 선수의 연승을 박상현 선수가 막을 것인가?


이재호 선수와 김지성 선수 두 테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연승을 이어가는 송병구 선수가 이번에는 저그 박상현 선수를 만났어요. 두번의 테란전 경기를 펼치며 캐리어를 활용하는 인상적인 경기를 보여준 송병구 선수이지만, 저그전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ASL 4위를 차지한 박상현 선수와 어떤 경기를 펼칠 것인지 기대가 되었어요. 거세게 몰아치는 것을 잘하는 박상현 선수라 시원시원한 경기도 기대했고요.



온라인 매치 총 전적, 최근 한달 상대 전적 모두 박상현 선수가 앞서고 있었어요. 전성기 시절을 지난 송병구 선수와 전성기를 향해 달려가는 박상현 선수의 경기다보니 아무래도 박상현 선수가 이길 것 같은 생각이 더 크게 들었어요.





송병구 선수는 아무래도 저그전 보다는 테란전이 더 강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기 때문에 박상현 선수의 승리를 예상했어요. 그런데 첫경기를 송병구 선수가 승리로 가져갔어요. '오! 이 경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점점 더 기대가 커졌어요.



하지만 두번째 경기부터 박상현 선수의 몰아치는 공격을 막아내지 못한 송병구 선수는 이어진 6경기를 모두 패배하고 말았어요. 8번째 경기를 승리하기는 했지만 마지막 경기마저 패배하며 최종 스코어 7:2 박상현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어요. 사실 9세트까지 경기를 하지만 5승을 채우면 승리를 한 것이기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는 긴장감이 조금 떨어졌어요.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상금이 걸려있기 때문에 마지막 경기도 최선을 다해 승부를 하겠지만, 시청자 입장에서는 4:4 타이 스코어에서 마지막 경기를 하면 더욱 쫄깃한 마음으로 경기를 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죠. 정확하지는 않은데 제가 봤던 끝장전에서 아직 4:4 스코어에서 마지막 경기를 한 적은 없는 것 같네요.



큼지막한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한동안 <끝장전>이 유일하게 스타 경기를 볼 수 있는 컨텐츠 인것 같네요. 중계진도 다른 일이 없다보니 끝장전 진행 횟수를 늘린 것 같았어요. 다음 경기는 5월 9일 토요일 오후 9시에 진행이 되요. 박상현 선수와 경기를 할 상대는 테란 최호선 선수에요. 최호선 선수는 끝장전에는 이번이 첫 출전이네요. ASL 시즌3, 시즌4에서 8강과 16강의 성적을 보여줬지만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9에서는 예선 탈락하고 말았네요. 과연 박상현 선수와 어떤 경기를 펼쳐 보일지 토요일이 기다려지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