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이엠텍아이엔씨 끝장전] 새로운 후원사와 함께 진행한 스타크래프트 경기

반응형

[이엠텍아이엔씨 끝장전] 새로운 후원사와 함께 진행한 스타크래프트 경기


ASL 시즌9 경기가 진행되면서 끝장전 경기는 한동안 쉬어가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월요일에 진행을 했었네요. 중계진의 설명에 따르면 앞으로는 가능한 월요일에 고정적으로 끝장전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끝장전에서 연승을 달리고 있던 김성대 선수와 장윤철 선수가 만나 경기를 펼쳤어요.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인 이엠텍 아이엔씨가 끝장전을 위해 후원에 나섰다고 해요.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특가 판매도 실시된다고 해요. 저는 하드웨어적인 요소는 잘 몰라서 그냥 그렇구나 했는데 국내 기업이고 꽤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E-스포츠 쪽에 후원도 여러모로 많이 한 기업이라고 하네요.





최근 ASL 시즌9 8강에도 진출하고 끝장전에서도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김성대 선수와 아쉽게 8강 진출에 실패한 장윤철 선수가 만나 경기를 펼쳤어요. 의외로 총전적과 최근 한달 상대전적을 살펴보니 장윤철 선수가 훨씬 앞서 있었어요. 두 선수 모두 상대 종족을 상대로 괜찮은 성적을 보이고 있어서 재밌는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했어요.



초반 3경기를 김성대 선수가 모두 승리로 가져가면서 3:0 스코어가 만들어졌을때 생각외로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질 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장윤철 선수도 허무하게 패배하지 않았어요. 두 경기를 따라 붙으며 3:2의 스코어를 만들었고, 한 경기를 내주며 4:2가 되었지만 결국 4:4의 스코어를 만들어 냈어요. 최근 9세트 경기가 진행될 때까지 승패가 확인되지 않은 경기가 거의 없었는데 오랜만에 팽팽한 경기가 펼쳐졌어요.



승자를 가릴 마지막 9세트 역시 치열하게 펼쳐졌어요. 일순 장윤철 선수쪽으로 유리하게 흘러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때 뮤탈리스크가 본진을 털어버리면서 승기를 김성대 선수가 확 잡아버렸어요. 본진 수비도 부실했고 건물 배치도 좋지 않아서 유닛의 수비가 원활하지 못했던 것이 패배의 원인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이렇게 김성대 선수는 4연승을 하게 되었어요. 상금은 김성대 선수가 60만원, 장윤철 선수가 50만원을 획득했어요. 패배했지만 장윤철 선수도 상금은 많이 받았네요. 다음 끝장전 경기는 3월 30일 월요일 오후 9시에 진행된다고 해요. 과연 김성대 선수의 연승을 막기위해서 어떤 선수가 다음 끝장전에 출전을 하게 될지도 기대가 되네요. ASL 시즌9 경기와 함께 끝장전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선수 스케줄도 조절해야 해서 일정의 변화가 생길수도 있을 것 같네요. 여튼 다음 끝장전 경기도 이번 경기처럼 마지막까지 재밌게 진행되기를 바래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