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끝장전] 도재욱 vs 유영진 경기 결과 및 다음 경기 안내

반응형

[끝장전] 도재욱 vs 유영진 경기 결과 및 다음 경기 안내


어제 저녁 9시에 도재욱 선수와 유영진 선수의 끝장전이 진행되었어요. 제로홈에서 진행하던 이벤트와 후원은 종료가 되었다고 하네요.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평가받던 저그전에서 연승을 이어나가며 분위기가 좋은 도재욱 선수가 테란 유영진 선수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되었어요. 사실 유영진 선수보다 도재욱 선수가 아무래도 더 유명해서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재밌는 경기가 나왔어요.



총전적에서 216:126 으로 도재욱 선수가 상당히 앞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최근 한달 상대전적에서 4:5 로 유영진 선수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더라고요. 최근 한달 상대 종족 전적도 거의 50%의 승률을 양선수 모두가 보여주면서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줬어요.




역시나 첫경기를 도재욱 선수가 가져가면서 예상대로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바로 유영진 선수가 두 경기를 승리로 가져가며 역전을 했어요. 엎치락뒤치락 하며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던 경기는 3:3 동률이 된 이후로 분위기가 확 바뀌어 버렸어요.



7번째 경기부터 도재욱 선수가 승리하기 시작하면서 결국 6:3의 스코어를 만들어내며 도재욱 선수가 승리를 이어갔어요. 전체적인 스코어 뿐만 아니라 경기 내에서도 어느 한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승리를 했다기 보다는 전투와 전략을 통해 승기를 잡아가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내용적으로도 재밌는 경기였어요. 제 예상보다 유영진 선수가 패하기는 했지만 잘 하더라고요.



아프리카TV에서 진행하는 BJ 스타 멸망전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 끝장전은 잠시 쉬어간다고 해요. 이번주에는 경기가 없고 설날이 지난 이후에 진행될 것으로 얘기를 하더라고요. 오늘 멸망전 와일드카드전 경기가 있고 1월 23일 목요일 저녁 7시에 조지명식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멸망전이 끝나고 나면 ASL도 이어서 진행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2020년 초반에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네요.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끝장전도 쉬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재밌는 경기는 대회에서 더 많이 나올것 같으니까 기대가 되요. 얼른얼른 다음 경기들이 진행되면 좋겠네요. 멸망전 경기는 아직 한 번도 시청한 적이 없는데 어떤 방식일지 어떤 경기가 나올지도 기대가 되요. 경기를 보면서 진행되는 것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