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제로홈 끝장전] 이재호 vs 임홍규 경기 결과 및 다음 대진 소개

반응형

[제로홈 끝장전] 이재호 vs 임홍규 경기 결과 및 다음 대진 소개


지난 1월 2일에 이재호 선수임홍규 선수의 끝장전 경기가 있었어요. 임홍규 선수가 프로토스를 잘 잡기는 하지만 테란을 상대로, 거기다 분위기 좋은 집재호 이재호 선수를 만나 끝장전에서 어떤 경기를 펼칠지가 기대가 되는 경기였어요. 사실 임홍규 선수는 예전에는 잘 몰랐는데 언제부턴가 계속해서 모습을 드러내더라고요. 스타리그가 활성화 되어 있었을 때보다 지금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이재호 선수와 임홍규 선수는 총 전적부터 최근 한달 상대 전적까지 이재호 선수의 분위기가 더 좋았어요. 최근 한달 상대 종족 전적 역시 이재호 선수가 좋았고요. 끝장전에서도 이미 이재호 선수가 6:3으로 임홍규 선수를 꺾은 적도 있기 때문에 이재호 선수의 우세가 예상되었어요.




그리고 이번 경기부터 경기 규칙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어요. 9세트까지 풀세트로 진행되고 5승을 하면 승리를 하지만 8:0이어도 마지막 9세트를 진행하는 방식은 그대로에요.



경기를 이길 때 마다 10만원의 상금을 받는 것은 동일하지만 더블찬스가 새롭게 생겼어요. 세트 시작 전 선수당 단 한 번의 더블 찬스 사용이 가능해요. 더블 찬스를 사용하면 해당 세트는 상금이 두 배로 적용이 되어 20만원이 되요. 찬스를 사용하지 않은 선수가 그 경기를 이겼을 경우에도 20만원을 받아가요. 하지만 같은 세트에 두 선수 모두가 더블 찬스를 사용하지는 못해요. 경기 승리는 챙기지 못해도 상금은 더 받아가는 경우도 발생할 가능성이 생겼어요. 초반에 한쪽으로 좀 기울었을 때 선수들의 의욕을 끌어올리기 위한 규칙인 것 같아요.



장기전까지 이어진 경기는 거의 없었고 초반에 승부가 나버린 경기가 많았어요. 그래도 꽤 재밌었어요. 이재호 선수가 첫경기를 승리했지만 바로 임홍규 선수가 승리를 하며 1:1을 만들었어요. 이재호 승, 임홍규 승이 반복되며 3:3 박빙의 승부가 계속 이어졌어요. 계속 뒤따라가던 임홍규 선수가 7번째 세트를 승리로 가져가며 3:4를 만들고 8번째 세트까지 승리로 가져가며 3:5 로 이번 승부의 승자가 되었어요. 마지막 9세트는 이재호 선수가 승리해 4:5 스코어로 마무리 되었어요. 승리는 임홍규 선수가 했는데 이재호 선수와 임홍규 선수의 상금은 동일하게 50만원씩이 되었어요. 이게 새롭게 생긴 더블 찬스로 인해 생긴 결과였죠. 앞으로도 더욱 재밌는 경기가 나올 것 같아요.



이어지는 다음 끝장전은 이번에 승리를 거둔 임홍규 선수와 도재욱 선수가 경기를 펼쳐요. 1월 6일 월요일 저녁 9시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프로토스 상대로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임홍규 선수와 끝장전에서는 그렇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 못한 도재욱 선수라 살짝 임홍규 선수가 이길 것 같은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지켜봐야겠죠. 도재욱 선수도 그렇게 호락호락 한 선수는 아니니까요. 물량 쭉쭉 뽑아내는 도재욱의 경기도 한 번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연승하는 선수가 쉽게 나오지 않는 이번 끝장전이라 더욱 재밌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