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법쩐 7회 & 8회] 다시 반격의 시작! 그 결과는? 9회는 어떻게 전개될까?

반응형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법쩐>의 7회와 8회를 시청했어요. 위기의 상황에 봉착했지만 잘 버텨내면서 견제하고 압박하는 내용이 너무나 재미있었어요. <법쩐>과 관련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등의 정보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7회와 8회의 줄거리, 9화 예고편에 대한 내용을 알려 드릴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점점 더 재밌어진다고 생각하면서 시청했어요.

 

 

◎ 법쩐 7화 줄거리

은용은 조카 장태춘을 위해 교도소로 들어가게 되었죠. 예고편에 나왔던 '너 같은건 언제든지 지옥으로 보낼 수 있어'라는 대사는 교도관에게 한 말이었어요. 교도관을 압박해 스마트폰을 빌려 주식 동향을 살피고 연구해요. 명회장이 펀드 회사를 설립해서 펀드에 모인 자금으로 주가를 조작해 돈을 벌려고 했기 때문이에요. 박준경의 선배인 함진은 자신이 맡았던 은용의 사건이 특수부로 이관되어 황기석에게 전화로 따지는데, 황기석은 이미 말이 나오지 않도록 부장으로 진급을 시켜줬죠. 하지만 함진은 자신과 말다툼을 한 뒤 박준경이 다쳤기 때문에 은용을 돕기로 마음을 먹어요. 장태춘은 검사 업무가 정지 된 상황이라 혼자 독단적으로 수사를 해요. 이진호를 찾기 위해 도박장에 잠입도 하죠. 그러다 용의자 한 명을 추격하는데 도박장에서 자리를 뜨는 것부터 미행까지 어설프게 진행하다 걸리고 말아요. 조직원들에게 포위당하며 잡혀갈 위기에 처하지만 다행이 잠복 수사를 하고 있던 형사가 파악해 잡혀가지 않고 넘어갔어요. 의식불명 상태이던 박준경도 깨어나죠.

 

법쩐7회8회_시청후기


◎ 법쩐 8회 줄거리

은용, 장태춘, 박준경, 홍대표, 함진 이렇게 다섯 명이 명회장의 주가 조작을 막기 위해서 한 팀으로 움직여요. 검찰에는 증권범죄 특별 수사단이 구성되고 황기석 차장, 이영진 부장과 검사들이 소속되어 있어요. 은용의 팀이 조사한 결과를 가지고 장태춘 검사는 특수팀에 사건 아이템을 제공하고 합류하게 돼요. 특수팀은 수사를 하고, 황기석은 내부 자료를 명회장에게 넘겨 공매도를 해서 명회장은 돈을 벌고 황기석은 명성을 얻는 일을 몇 차례 반복해요. 그 결과 명회장의 돈은 은용이 원하는 곳에 투자를 하게 되죠. 이때 명회장이 투자한 곳을 공격해 모든 자금이 동결되게 돼요. 은용의 승리가 확실해 보이던 이때, 명회장은 펀드를 파산시켜버리고 자신의 피해는 없애고 일반 투자자들이 손해를 입게 만들어 버리죠. 명회장은 이 문제를 이수동이 한 일로 덮어 버리려고 해요. 정계에 진출하고 싶은 욕심을 가지고 있는 황기석 차장은 명회장과의 관계를 끊으려고 하지만 쉽게 이루어지지 못하죠. 두 사람의 갈등과 대립은 점점 더 심해질 것 같아요. 한편, 박준경은 잠복하던 형사들보다 먼저 이진호를 납치하는데 성공해요. 약을 주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라고 하죠. 금단 현상을 보이던 이진호에게 약에서 독극물이 검출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줘요. 오대표가 죽던 날에 대해 조사하던 중 의문점을 발견하게 돼요. 은용은 변호인단을 해임하고 박준경을 변호사로 지정한 뒤 무죄를 주장하죠.

 


◎ <법쩐> 7 & 8회에 나온 주식 관련 용어 설명

블록딜 : 시간외 거래에서 대량으로 매매하는 행위

헷지 : 금전 손실을 막기 위한 대비책

환매중단 : 증권회사 측에서 투자신탁의 중도 해약을 중단하는 행위

RSI (Relative Strength Index) : 주가의 움직임 강도를 측정하여 백분율로 나타낸 지표

DMI (Directional Movement Index) : 주가의 최고값을 측정해 추세와 매수, 매도 시점을 판단하는 지표

스토캐스틱 : 주가의 반등이나 하락을 판단하는 지표

 

 

<법쩐> 9회 예고편에서 박준경은 '괴물하고 싸우기 위해선 괴물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해요. 홍대표가 붙여준 경호원들과 함께 어떤 일을 벌일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인기를 얻던 황기석은 바우펀드 사건의 이수동과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면서 기자들에게 둘러 쌓이게 돼요. 명회장이 이영진 부장에게 의뢰를 해 교도소에서 은용의 보디가드를 하던 건달들을 이관하라는 오더를 해요. 교도관이 미리 은용에게 알려주기는 하는데 어떻게 빠져 나올지 궁금하네요. 총 12부작이라 이제 4회만 남았어요. 은용과 명회장이 서로 치고 받는 가운데 일방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너무 재미있는 것 같아요. 반전에 반전, 뒤통수에 뒤통수로 몰입감도 좋았고요. 시간이 금방 간다고 생각될 정도였어요. 얼른 <법쩐> 9화를 시청하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