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바스커빌 가문의 개 셜록 극장판 (バスカヴィル家の犬)] 한 가문에서 벌어지는 연속된 의문의 죽음! 사건의 결과는?

반응형

2019년 일본 후지 TV에서 11부작으로 방영되었던 드라마 <셜록>의 극장판 <바스커빌 가문의 개(バスカヴィル家の犬)>를 시청했어요. 극장판은 드라마와 주요 등장인물이 동일하기 때문에 드라마를 보는 것이 더 이해하기에 편할 거예요. 2022년 6월 17일에 개봉을 했는데 이제야 보게 되었네요. 사실 극장판이 나온 것을 모르고 있었어요. 설 연휴에 볼 거리를 찾다가 발견하고 바로 봤거든요.

 

 

◎ <바스커빌 가문의 개 셜록 극장판> 소개

한 자산가의 딸이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몸값을 가지고 나갔지만 범인은 돈을 가지러 나타나지 않았으며 사라졌던 딸은 무사히 돌아와요. 자산가는 이 사건이 이해가 되지 않아 의뢰를 하게 되는데, 화상 채팅으로 이야기를 듣던 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사망하고 말아요. 결국 '호마레 시시오'와 '와카미야 준이치'는 자산가가 살고 있는 섬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유산을 둘러싼 가족들의 견제와 가문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내게 돼요.

 

바스커빌가문의개_셜록_극장판


◎ <バスカヴィル家の犬 シャーロック劇場版> 출연진

딘 후지오카, 이와타 타카노리, 아라키 유코, 히로스에 료코, 무라카미 니지로, 시부카와 키요히코, 니시무라 마사히코, 야마다 마호, 사사키 쿠라노스케, 고이즈미 코타로, 이나모리 이즈미, 시이나 킷페이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2019년 4분기 방영된 <셜록> 주연 배우들은 그대로 출연을 해요. 하지만 이번 극장판에서는 동떨어진 섬이 배경이라서 그런지 딘 후지오카, 이와타 타카노리 이외의 주역들은 비중이 그리 많지 않았어요. 드라마에서는 코믹한 요소들도 많았는데 이번 극장판은 전체적으로 진중한 분위기로 진행 되었죠.

 


◎ <극장판 셜록 : 바스커빌 가문의 개> 후기

영상 통화를 하던 중 갑작스럽게 사망한 자산가의 사망 원인이 광견병이라고 나와요. 자산가의 가문이 살고 있는 섬에는 개와 관련한 전설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살인을 저지른 것이었어요. 딸을 좋아하는 부교수, 리모델링을 위해 견적을 보는 인테리어 업자 등 수상한 인물이 다양하게 등장하는 가운데 딘 후지오카, 이와타 타카노리는 사건을 해결하고 범인을 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해요. 그들 사이에 얽혀있는 숨겨진 과거와 유산 상속 문제로 티격태격하는 사이 사건의 진상을 밝혀내는데 성공을 해요. 하지만 예상하지 못했던 숨겨진 반전이 있었죠. 거기다 또 한 번 뒤통수를 치는 일이 발생해요.

 

바스커빌가문의개_셜록_극장판_인물관계도


◎ <바스커빌 가문의 개 셜록 극장판> 인물관계도

등장하는 인물들의 관계도를 보면 조금 더 쉽게 파악을 할 수 있어요. <셜록> 드라마를 시청했다면 익숙한 인물은 제외하고, 문제의 가문 속 인물들과 주변 인물들로 이루어져 있죠.

 

 

원작은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이에요. 특히 <바스커빌 가문의 개>는 셜록 홈즈 소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드라마부터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바로 시청해도 상관이 없었어요.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관계를 이해하는데 살짝 어려움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많이 복잡하지는 않으니 금방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극장판에는 관심있는 배우인 '아라키 유코'가 등장해서 더 좋았어요. 티빙에 <셜록> 드라마가 올라와 있으니 시청한 뒤 극장판 <바스커빌 가문의 개(バスカヴィル家の犬)>도 시청해 보세요. 마지막 반전은 예상하지 못해서 재미있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