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고독한 미식가 시즌9] 코시국에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니는 고로상~

반응형

[고독한 미식가 시즌9] 코시국에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니는 고로상~

 

일본 TV 도쿄에서 7월 9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고독한 미식가>가 방송을 시작했어요. 어느덧 9년째를 맞이하며 시즌9 방송이네요. 저는 두 번째 시즌인가 세 번째 시즌부터 보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시청하고 있어요. 주인공이 일을 하러 간 동네에서 음식점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게 전부인 이 방송이 왜 이렇게 재미있을까요? 유튜브 먹방을 시청하시는 분들과 같은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어쩌면 올해는 방송을 하지 않고 넘어갈 수도 있을거란 생각도 했었어요. 하지만 <고독한 미식가 시즌9>의 예고편이 나왔고 그때부터 방송을 기다리게 되었죠. 어디에서 시청을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시즌도 <도라마 코리아>에 올라오더라고요. 현재 2화까지 업로드 되어있어요.

 

고독한미식가_시즌9

현재 일본 역시 코로나로 인해 제약이 많아서 해외나 지방으로 먹으러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예고편 인터뷰에서 얘기를 했어요. 대신 주변에 있는 가게들 중 맛집인데 모르고 지나쳤던 가게들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인터뷰했어요.

 

고독한미식가시즌9_1화음식

<고독한 미식가 시즌9> 1화에서는 카나가와현 카와사키시 미야마에다이라의 안심 돈가스 정식과 어패 크림 크로켓을 먹었어요. 등심과 안심 사이에서 한참을 고민하다 다른 손님의 이야기를 듣고 안심 돈가스를 선택해요. 양이 많은 것을 주문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보통을 주문하더니 이것저것 더 주문해서 먹더라고요. 식비는 아마 더 나왔을것 같네요.

 

고독한미식가_시즌9_1화

현 일본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는 생각이 든 것이 주인공인 고로(마츠시게 유타카) 뿐만 아니라 식당의 사장님, 직원, 손님들까지 모두 마스크를 끼고 있었어요. 식당에 들어가면 입구에서 손소독을 하는 모습도 추가가 되었죠. 방송을 보는 사람들이 따라하며 습관을 만들게 하기 위한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요리를 하는 사장님이 마스크를 내리고 땀을 닦거나 물을 마시는 장면도 살짝살짝 들어가더라고요. 아주 현실적으로 현재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금주령도 내려졌다고 하던데 고로상은 술을 안마시니 해당되지 않겠네요.

 

고독한미식가_배고픔

<고독한 미식가> 고유의 장면으로 주인공인 고로상이 배고픔을 느꼈을 때의 장면이죠. 위 사진을 보고 어떤 효과음이 바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진정한 팬이 아닐것 같네요. 모든 회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장면이라 그냥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이번 <고독한 미식가 시즌9> 1화에서 먹은 음식은 안심 돈가스에요. '톤카츠'의 '카츠'는 '이기다'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카츠'와 발음이 같아서 중요한 일, 시험, 시합을 앞두고 일본 사람들이 주로 먹는 음식이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시험에서 미끄러져 떨어질까봐 '미역국'을 먹지 않는 것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고독한미식가_시즌9_안심돈가스

보통을 주문했는데 예상보다 양이 꽤 되더라고요. 고기도 크고 야채를 비롯한 반찬도 잘 나왔어요. 1화를 시청하다보면 더 많은 양을 시킨 사람의 양을 볼 수 있는데 정말 많더라고요. 일반 사람이 먹기에는 너무 많아 보일 정도였어요. 그리고 35도 돈가스라는 것도 나왔는데 꽤 관심이 가더라고요. 일반 돈가스와 달리 속이 레어로 되어 있다고 소금으로 먹으라며 설명을 해줬는데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한정된 개수만 판매를 하는 것 같아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먹어보고 싶네요. 2화에서 먹은 음식도 땡겼어요. 특히 회덮밥이랑 비슷한 '카이센동'을 보니 예전에 일본에서 먹었던 '카이센동'이 생각나더라고요. <고독한 미식가 시즌9>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도 '도라마 코리아'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즐겨보세요. 시즌 9는 2화까지 업로드 되었어요.

 

[고독한 미식가 6] 음식 진짜 맛있게 먹는 고로상이 돌아왔다~~~

[2018년 2분기 일드 고독한 미식가 시즌7] 보고만 있어도 배가 고파지는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시즌8] 돌아온 이노가시라 고로를 도라마 코리아에서 만나다

[고독한 미식가 2019 연말 스페셜] 이번엔 부산이다!!! 나리타 - 후쿠오카 - 부산 연말에도 바쁜 고로상~

[고독한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내 식사에 밀이란 없다, 고독한 불꽃놀이 대작전 시청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