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고독한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내 식사에 밀이란 없다, 고독한 불꽃놀이 대작전 시청 후기

반응형

[고독한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내 식사에 밀이란 없다, 고독한 불꽃놀이 대작전 시청 후기


언제부턴가 연말이 되면 <고독한 미식가> 스페셜 방송을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시즌9 제작이 되지 않아서 어쩌면 못 볼 수도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실제 거리나 운영중인 음식점을 찾아가서 촬영을 하다보니 감염의 위험이 있어서 제작을 하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다행히 스페셜 방송은 제작이 되었어요.





이제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고독한 미식가> 는 '도라마 코리아' 에서 전부 시청할 수 있어요. 이번 <고독한 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역시 도라마 코리아에서 볼 수 있어요.



이번 <고독한 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역시 다양한 음식을 먹으러 다녀요. 처음 방문한 가게는 시즌1인가 시즌2에서 갔던 '국물 없는 탕탕멘' 가게였어요. 드라마를 보고 실제로 저도 먹으러 가봤던 가게에요. 저는 드라마 속 사람들이 얘기하는 것 만큼 맵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코로나로 인한 현재의 상황도 그대로 드라마에 담았어요. 다들 마스크를 착용하고 돌아다니고 가게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모습 등 기존 시리즈에서는 나오지 않았던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중화요리로 시작해서 서양요리도 먹고 고기도 구워먹고 여전히 다양하게 많이 먹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역시나 술은 마시지 않고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더라고요. 올해는 여러가지로 힘들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그래도 행복하다는 식의 대사도 들어갔더라고요.





한 해가 넘어갈 때 먹는 '토시코시 소바(해넘이 국수)' 는 올해 먹지 않고 끝나는 것 같았어요. 약속 시간 전에 남는 시간을 통해 만두와 볶음밥을 먹는 모습이 마지막 식사처럼 나왔거든요.



무쉬러우 라는 요리는 처음 봤는데 밥에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았어요. 그렇게 먹고 약속 장소로 이동하려는 고로 상에게 불꽃놀이가 취소되었다는 연락이 와요. 이동할 필요가 없어진 고로 상은 다시 가게로 돌아와 라멘을 시켜 먹어요. 이때 식당 주인의 표정이 웃겼어요. 라멘을 먹으면서 지난해의 추억도 돌이켜보더라고요.



<고독한 미식가 2020 연말 스페셜> 방송 이후에 생방송으로 불꽃놀이를 하는 영상이 방송되었다고 해요. 도라마 코리아에 올라와 있는 영상에는 이 뒷부분은 편집이 되었더라고요. 다른 곳에서라도 찾아 볼 수 있으면 봐야겠어요. 2020년 아쉽게 시즌9 방송은 볼 수 없었지만 스페셜 방송이라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2021년에는 새로운 시즌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