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92화 문제 모음] 10년 어려지는 기적의 걷기 운동법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92화 문제 모음] 10년 어려지는 기적의 걷기 운동법은?


이번주 게스트는 배우계의 카리스마 라고 불리는 분이에요. 잘 나가는 드라마 단골 배우이고 눈빛과 목소리만으로 대중을 압도하는 분이에요. 바로 연기 베테랑 카리스마 서이숙 님이었어요. <호텔 델루나>에서 1인 6역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 있어요. 제가 <호텔 델루나>를 열심히 재미있게 봤기 때문이죠. <부부의 세계> 에서 '나는 찬성' 이라는 대사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고 해요. 목소리 자체가 좀 낮은 편이라 카리스마 있게 느껴지는 것이라고 해요. 문제 푸는 것은 해보지를 않아서 자신이 없다는 모습을 비추었어요. 아무래도 예능에 출연한 적이 많이 없기 때문인 것 같더라고요. 여튼 이번 옥문아 92화의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 많은 사람들이 청결을 위해 흔히 하는 '이 행동'이 오히려 위생에 더 안 좋다고 합니다. 박테리아의 번식 면적을 넓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공중화장실에서 꼭 피해야 하는 이 행동은 무엇일까요?

 변기에 휴지를 깔고 앉는 것 (한 건강 정보 사이트에 따르면 박테리아는 변기의 매끄러운 표면에서는 잘 서식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크기가 작아 휴지에 있는 구멍을 뚫고 이동할 수 있으며 휴지를 깔게 되면 병균이 증식할 수 있는 면적을 넓혀 오히려 위생을 악화시킨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는 엉덩이에 병균이 붙어도 질병에 감염될 확률은 극히 적다며 오히려 물을 내릴 때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는데요. 물을 내리는 순간 배설물 찌꺼기가 공기 중으로 퍼지는데 이때 눈과 귀에까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2. 서이숙 씨는 명품 보이스의 비결이 20년 동안 한 '마당놀이' 덕분이라고 했는데요. 가수들도 쭉쭉 뻗는 고음을 위한 자신만의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고음 천재 하현우는 양동이를 뒤집어 쓰고 샤우팅 연습을 하고, 괴물 보컬 신용재는 삼겹살을 먹어 목에 기름칠을 하면 고음이 잘 나온다고 하는데요. 3단 고음의 장인 아이유는 아침에 잠긴 목을 빨리 풀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유의 3단 고음의 비법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뜨거운 컵라면 (뜨거운 컵라면을 먹으면 몸에서 열이 나 순식간에 목이 풀린다고 하는데요. 그 덕분인지 아이유는 아침 일찍 리허설이 진행될 때도 <좋은 날>의 3단 고음에서 한 번도 실수한 적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별로 좋지 않은 방법이라 진짜 급할 때만 쓰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3. 한 데이팅 업체에서 솔로 남녀들을 대상으로 '가장 공감하는 연애 징크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이 뽑은 1위는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였는데요. 그렇다면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공감한 연애 징크스 1위는 무엇일까요?

 이상형과 정반대의 이성이 다가온다.


4. 최근 우리가 즐겨 먹는 가리비의 충격적인 비밀이 공개됐는데요. 일반적인 조개에는 대부분 '이것'이 없지만 가리비에는 이것이 200개나 있다고 합니다. 보고도 믿지 못할 가리비의 특별한 비밀은 무엇일까요?

 눈이 200개 - 반사 망원경 수준의 최첨단 눈 (가리비의 껍데기를 조금 열어보면 틈 사이로 촉수와 살이 있는데 그 사이에 아주 작은 점 처럼 보이는 것들이 바로 가리비의 눈인데요. 약 1mm 지름의 눈 200여개가 250도 각도로 배치되어 있으며 이 눈은 사람과는 다른 천체 망원경이나 우주 망원경과 같은 원리라고 합니다. 가리비는 이 신비한 눈으로 미리 포식자의 접근을 파악해 재빨리 도망친다고 합니다.)





5. 조니 뎁, 호아킨 피닉스, 메간 폭스, 리즈 위더스푼 등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들이 공통으로 지키는 철칙이 있다고 하는데요. 절대 '이것'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조니 뎁은 그 이유를 '괜히 해로울 것 같아서' 라고 설명했는데요. 할리우드 스타들이 극도로 꺼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자신의 작품을 보는 것 (그들은 촬영을 마치는 순간부터는 더 이상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결과에 대해 가능한 한 무지한 상태로 지낸다고 하는데요. 조커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한 호아킨 피닉스는 '스크린 속 자신의 실수를 보는 것이 큰 곤욕' 이라 밝혔고, 리즈 위더스푼은 '다른 사람인 척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 자기혐오에 빠져버릴 것' 이라 말했다고 합니다. 특히 메간 폭스는 '자신의 작품을 보는 것에 대해 심각한 불안 증세까지 느낀다' 며 실제 <트랜스포머2>의 시사회가 열리기 전에는 불안감에 샴페인을 마셨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6. 최근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애플 사는 인종차별을 없애기 위한 노력으로 1억 달러는 내놓았고 유튜브는 인종차별 철폐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적극 지원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도 대중들의 반응에 발맞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한 제약회사에서는 '이것'을 출시해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유색 인종의 피부색에 맞는 반창고 (이 반창고는 2005년 출시 되었다가 큰 반응을 얻지 못하고 최근 재 출시 된다고 하는데요. 인종 차별과 폭력, 불의에 맞서 다양한 피부색의 아름다움을 포용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합니다.)


7. 방탄소년단의 뷔는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시그니처 포즈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그가 만든 말이 사전에 등재되며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신조어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니세프 총재를 비롯해 해외 유명 셀럽들도 이 말을 사용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사랑해' 란 의미로 사용되는 뷔의 이 말은 무엇일까요?

 보라해 - I purple you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는 유니세프 홈페이지에 올린 동영상과 글에서 'We here at UNICEF purple you!' 라는 말을 사용해 화제가 됐고,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의 심사위원 하위 멘델은 본인의 SNS에 'I purple you' 라는 문구를 쓰는 등 해외 유명인들까지 '보라해'의 인기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8. 2017년 칠레는 사상 최악의 산불로 서울의 7배가 넘는 면적이 한순간에 잿더미가 됐는데요. 황폐해진 숲을 되돌리는 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쓰자 넓은 숲에 빠르게 씨앗을 퍼뜨릴 수 있게 됐고 그 결과 놀랍게도 세 달 만에 생태계가 되살아났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방법일까요?

 발랄견 '보더콜리' 에게 지퍼 열린 씨앗 가방을 달아주고 신나게 뛰어놀게 함 (칠레의 산림을 회복시킨 일등 공신은 세 마리의 보더콜리인데요. 태생적으로 발랄한 보더콜리는 알아서 산림을 뛰어다니며 사방팔방 씨앗을 흩뿌리고 다녔고 실컷 놀고 오면 맛있는 간식으로 보상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온종일 일해 봤자 고작 3제곱킬로미터 면적에 씨앗을 뿌릴 수 있는 사람에 비해 30제곱킬로미터의 면적에 10kg의 씨앗을 퍼뜨려 사람 열 명분에 해당하는 효율을 냈다고 하는데요. 단지 행복하게 뛰어다닌 것만으로도 산림에 생명을 불어넣은 것입니다.)


9.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이 잘못하면 독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 운동 효과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똑똑한 걷기법'이 공개돼 화제인데요. 평소에 걸을 때 이렇게 걸으면 다리 근력 강화는 물론 혈관 회춘과 뇌 인지 능력까지 활성화시켜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년 어려지는 기적의 걷기 운동법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보폭 10cm 넓게 걷기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10cm만 더 신경 쓰면 몸도 마음도 인생도 바뀔 수 있다고 했는데요. 쉽게 계산해서 본인 키의 마이너스 100cm 정도의 보폭으로 걸으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이 걷기 법을 경험한 참가자들은 보름 만에 허리와 무릎에 통증이 사라지고 심폐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복부 둘레 감소와 기억력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10.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손님을 살린 한 초밥집 사장님의 사연이 화제인데요. 죽기 전 마지막 음식을 주문했다는 손님이 초밥과 함께 온 '이것'을 보고 따뜻한 마음을 대접받은 것 같아 마음을 고쳐먹었고 살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리뷰를 남긴 것입니다. 자살하려던 손님을 살린 이것은 무엇일까요?

 손 편지와 비누 꽃 (손 편지와 비누 꽃은 모든 손님에게 나가는 특별하지 않은 서비스였지만 절박했던 손님에게는 큰 위로가 됐다고 하는데요. 그 후 사장님은 혹시 손님이 다시 나쁜 마음을 먹을까 걱정 돼 누군가가 항상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그 손님의 리뷰에 며칠, 몇 달 간격으로 안부를 묻는 댓글을 여러 개 작성했고 그 사실이 누리꾼 사이에 알려지며 큰 감동을 안긴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