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각 분야 스타들

[부산 출신 연예인] 서울촌놈 부산 편을 보고 찾아본 정보 (feat. 돼지국밥 & 영도카페)

반응형

[부산 출신 연예인] 서울촌놈 부산 편을 보고 찾아본 정보 (feat. 돼지국밥 & 영도카페)


<서울촌놈>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7월 12일부터 새롭게 방송을 시작했어요.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란 완전 서울사람 차태현, 이승기 두 출연자가 다른 스타들의 고향을 찾아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지역 대표 스타들이 서울 촌놈에게 고향을 자랑하고 소개하는 지역 정밀 탐험 버라이어티 인거죠. 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유호진 메인 PD와 이승기, 차태현 모두 1박 2일을 통해 만난 사이에요. 처음 2화 분량은 제가 태어나고 살고 있는 곳, 바로 부산이었어요. 게스트로는 장혁, 이시언, 사이먼 도미닉(쌈디) 가 나와 로컬 맛집, 추억속의 장소들을 소개하며 함께 여행했어요.



부산 출신으로 계속 부산에서 거주를 하고 있는 저에게는 모든 곳이 익숙한 곳이었어요.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돼지국밥 가게였어요.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돼지국밥과 밀면이 아닐까 싶네요. 이들이 찾은 곳은 <대건명가> 라는 국밥집이었어요.





프로그램 중에서도 얘기를 했는데 가게가 이전을 했더라고요. 처음에 새건물로 나와서 제가 모르는 곳인 줄 알았어요. 저는 이전하기 전에 방문해서 먹었어요. <대건명가> 돼지국밥 가게에 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이 외에도 <태종대 해녀촌>, <카린 영도 플레이스 : 카린쇼룸>, <더조은 치킨 바베큐>, <제일산꼼장어장어구이> 등의 가게를 방문했어요. 쌈디네 동네 치킨집인 <더조은 치킨 바베큐>는 가본적이 없는 곳인데 닭똥집과 소스가 굉장히 맛있어보여서 다음에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솔직히 더 많은 곳들이 있지만 2화 분량으로 모든 곳을 소개할 수는 없었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도 정말 유명한 관광지에 위치한 가게들만 소개하는 것이 아닌 로컬의 맛집을 소개해 준것은 좋았다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쌈디가 소개한 치킨집이 제일 적합한 곳이 아니었을까 생각되네요. 자갈치 시장 꼼장어 역시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자갈치 시장을 가면 회를 먹어야 한다고 보통 생각하기 때문이죠.




<서울촌놈> 프로그램에 부산 대표 게스트로 나온 부산시 동구 좌천동 출생 이시언,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출생 장혁, 부산시 금정구 구서동 출생 사이먼 도미닉 을 보다가 보니 부산 출신의 연예인들이 누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찾아보았어요.





생각보다 많은 연예인들이 있었어요. 배우부터 시작해서 아이돌까지 정말 다양했어요. 위에 나온 이시언, 장혁, 사이먼 도미닉(쌈디)를 비롯해 송강호, 김혜수, 조진웅, 허성태, 김민준, 황보라 등의 연기력 갑인 배우들이 있어요. 이들 중에서 허성태, 이시언, 황보라 배우는 롯데자이언츠 시구를 한 적이 있어서 야구장에서 본 적이 있어요.



그리고 많은 수의 아이돌 가수들이 부산 출신이었어요.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임시완도 부산 출신이에요. '응답하라 1997' 에 출연해 네이티브 부산 사투리를 쓴 전 인피니트 멤버 이호원, 생활 연기 갑으로 인정받은 에이핑크 정은지 역시 부산 출신이에요. 에이핑크에서 손나은이 롯데 시구를 한 적이 있는데 정은지도 야구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WINNER' 의 강승윤, 이승훈, 'Stray Kids' 아이엔, '뉴이스트' 민현, '세븐틴' 우지, '우주소녀' 엑시, 'AB6IX' 박우진, 'B1A4' 산들, 'DAY6' 성진, 'AOA' 유나, '나인뮤지스' 경리, '네이처' 소희 도 부산 출신이에요.



이번 앨범 활동을 하면서 단발로 변신한 '오마이걸' 아린 역시 부산 출신이에요. 원래 '오마이걸'에서는 유아 원픽이었는데, 단발로 자른 아린이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거기다 부산 출신이라고 해서 더욱 끌렸어요. 그리고 이제는 정말 세계적인 그룹이 되어버린 BTS 방탄소년단 멤버인 지민, 정국 역시 부산 출신이에요. 부산 출신 아이돌 중에서 13명이 메인 보컬이라고 하네요.



작년 <부산 국제 관광전>에서 찍은 건데, 위의 사진처럼 홍보를 하고 있었어요. 방탄소년단 팬인 아미들이라면 다 찾아가지 않을까 싶네요. 강다니엘 고향인 영도 역시 최근 정말 많이 바뀐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영아일랜드' 라고 부르며 부산 아니라고 놀리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양쪽으로 다리가 연결되면서 이동도 꽤 편해졌고요.





<서울촌놈> 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부산 출신 연예인' 들이 누가 있나 싶어 찾아봤더니 정말 많이 있었어요. 위에 소개한 연예인들은 찾는데 그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았어요. 위에서 언급한 연예인 외에도 제가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열심히 활동을 하면 저같은 일반 시청자들이 알게 되는 날이 올거라 생각해요. 스타가 된 부산 출신의 연예인들을 잘 보고 배워 앞으로도 많은 연예인들이 부산에서 배출 되었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