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85화 문제 모음] 레드 와인을 옷에 흘렸을 때 세제 없이 지울 수 있는 꿀팁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85화 문제 모음] 레드 와인을 옷에 흘렸을 때 세제 없이 지울 수 있는 꿀팁은?


이번주 게스트는 모델계의 레전드 장윤주 님이었어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 모델로 뛰어난 연기실력은 물론 앨범을 5장 발매하며 연주, 작사, 작곡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에요. 라디오 DJ, MC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팔색조 톱 모델이죠. 1년 가량 섭외를 했는데 이제야 출연을 했다고 해요. 이유를 물으니 문제를 푸는걸 좋아하지 않고 답이 정해져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미뤘다고 해요. 출산 후 본연의 모습을 잃고 싶지 않아서 정말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다고 해요. 6개월을 하루 1000kcal 만 섭취했다고 하네요. 모델 활동을 오래해서 직업병 같은 건데 몸을 보면 그 사람의 고쳐야할 부분 같은 것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옥문아 고정 멤버들의 몸을 보면서 설명을 해줬어요. 레전드 톱 모델 장윤주와 함께하는 옥문아 85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1960-70년대 젊은이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진 이것은 당시 '고부갈등' 이란 유행어까지 탄생시키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퇴폐적 풍조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서울시는 이것 금지령을 내렸고 열차에서 이것하던 젊은이들은 무더기로 즉심 처분 받기도 했습니다. 70년대 비행의 상징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고고 춤 (고부갈등은 '고고 출까 블루스 출까 고민' 이라는 말의 줄임말로 밤새 고고 춤을 추며 술 마시는 젊은이들을 '고고족'이라 불렀다고 하는데요. 비좁은 열차칸 통로에서 몸을 흔들어대는 '열차 고고족'이 행락철 단골 사고뭉치로 떠올랐고 밤 10시가 되면 라디오에서는 '밤이 깊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라는 방송과 함께 사랑의 종소리가 울렸다고 합니다.)


2. 영국 브리스톨 대학의 연구 결과 한국인들은 유전자 때문에 이것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국에 처음 방문한 외국인들이 가장 신기해하는 것들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과연 이것은 무엇일까요?

 겨드랑이 냄새 (연구진은 영국인 6,495명을 대상으로 몸 냄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몸 냄새를 유발하는 유전자들 중 G 유전자가 많을수록 냄새가 많이 나고 A 유전자가 많을 수록 냄새가 덜 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지독한 겨드랑이 냄새를 유발하는 G 유전자는 주로 아프리카나 유럽인에게 많이 나타났고 A 유전자는 동아시아인들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 G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2%에 불과하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비율이라고 합니다.)


3. 와인을 마시다 옷에 흘려 당황했던 적 있으실 텐데요. 특히 레드 와인의 경우 붉은색이 물들어 옷을 버리게 될 확률이 높은데 이럴 때 세제 없이도 얼룩을 지울 수 있는 꿀팁이 있다고 합니다. 레드 와인의 알칼리 성분을 중화시켜 붉은 얼룩을 제거하는 이 방법은 무엇일까요?

 화이트 와인을 붓는다 (전문가들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와인은 와인으로 제거하라고 조언했는데요. 알칼리성인 레드 와인과 산성인 화이트 와인의 '탄닌 성분'이 만나면 서로 중화 작용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대야에 화이트 와인을 붓고 옷에 얼룩진 부위를 담가 손빨래하듯 비벼주면 레드 와인 얼룩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4. 할리우드 배우 '데미 무어'는 7억 원 넘게 들여 전신 성형수술을 받을 만큼 몸매에 엄청난 신경을 쓰는데요. 그녀는 젊어 보이기 위해 약 800만 원을 들여 이것 성형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한 때 데미 무어가 받은 것으로 유명해져 이것 성형 붐까지 불기도 했다는데요. 데미 무어가 젊음을 위해 성형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무릎 주름 (보통의 무릎 수술은 관절이 안 좋을 때 하는 것이지만 데미 무어가 한 성형수술은 노화 방지를 위한 것으로 무릎 위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 다음 팽팽하게 당겨주는 수술이었다고 합니다. 40대였던 데미 무어는 이 수술 이후, <미녀 삼총사2> 출연 당시 30대였던 카메론 디아즈보다 섹시하다는 평을 들었다고 합니다.)





5. '다리가 여러 개 달린 괴물 새' 라고 불리는 이 새의 이름은 '아프리카 자카나' 인데요. 이렇게 기괴한 모습을 한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자카나 다리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요?

 독박 육아 때문 - 나머지 다리는 아빠 품에 있는 새끼의 다리로 날개에 새끼를 끼고 이동한다. (일처다부제인 아프리카 자카나는 암컷이 알을 낳고 나면 수컷이 부화와 육아를 모두 책임진다고 하는데요. 수컷은 새끼를 날개 아래에 품고 옮겨 다니는데 그 모습이 다리가 여러 개 달린 새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가에 사는 아프리카 자카나는 악어가 나타나면 위기 경보 노래를 불러 새끼들을 불러 모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날개 양옆에 새끼를 클러치 백처럼 끼고 총총 뛰어 그 자리를 벗어난다고 합니다.)


6. 왕년의 미남 스타 게리 쿠퍼(미국을 대표하는 미남으로 전성기 서부극을 이끈 배우. 대표작은 <서부의 사나이>, <요크 상사>, <하이눈> 등)는 희대의 바람둥이였다고 하는데요. 게리 쿠퍼는 여자를 유혹하는 데 단 세 마디면 충분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설마, 정말?, 그리고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여성에게 시선을 떼지 않고 이 세 마디를 차례로 건네면 여자들은 이내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았다고 합니다. 여성을 유혹하는 게리 쿠퍼의 이 말은 무엇이었을까요?

 그건 처음 듣는 말인데? (게리 쿠퍼는 실제 수많은 여배우들과 염문설을 뿌리며 미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영화배우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그의 절친들에 따르면 게리 쿠퍼는 딱히 멋진 대화 솜씨를 가진 것이 아니라 단지 잘 들어주었고, 세 단어의 맞장구 기술로 여자들이 신나게 이야기하도록 만든 것이 유혹의 기술이었다고 합니다.)


7. 최근 세계 패션 위크를 장악한 10살 꼬마 모델 드미트리가 화제입니다. 드미트리는 기존 모델들과는 전혀 다른 신체 조건으로 씩씩한 런웨이 워킹과 함께 화려한 덤블링까지 선보이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드미트리의 워킹에 열광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두 다리가 없기 때문 - 의족 워킹 (드미트리는 종아리뼈가 없는 '비골 무형성증'을 가지고 태어났고 생후 18개월에 두 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의족을 단 후, 또래 친구들과 다른 자신의 외모를 비관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학교에 입학하고 모델이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된 드미트리는 모델 활동 6개월 만에 꿈의 무대인 런던 패션 위크에서 당당한 워킹을 선보였고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패션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8. 패션계의 거장, 고 앙드레 김의 트레이드마크는 하얀 의상인데요. 그가 사시사철 어디서나 흰옷만 고집했던 이유는 바로 순백이 주는 순수함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잠옷만큼은 흰색을 입지 않았다고 고백했는데요. 어떤 잠옷을 입었을까요?

 어린 손주들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귀여운 동물 그림이 그려진 옷을 입었다고 함 (고 앙드레 김은 생전 소문난 손주 바보였다고 하는데요. 손주들이 생긴 뒤로는 집에 일찍 들어가서 함께 시간 보내는 것을 가장 좋아했고 손주들의 옷을 모두 직접 제작해주는 것은 물론 패션 쇼가 끝나면 런웨이로 올라오게 해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경기도에 있는 아틀리에에는 놀이용 기차를 탈 수 있는 레일을 깔아놓는 등 손주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었다고 합니다.)


9. 한국계 미국인 사진작가 다이애나 킴은 10여 년간 거리 노숙자들의 삶을 담은 사진을 찍어왔는데요. 어느 날, 그녀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촬영을 진행하던 중 한 노숙자를 보고 충격의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과연 그녀가 눈물을 흘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힌트 : 그녀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과 같이 살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이 촬영한 노숙자가 5살 때 잃어버린 아버지였다 (다이애나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아버지와 연락이 끊겼다고 하는데요. 하와이의 노숙자들을 촬영한 지 10년 만에 기적처럼 헤어졌던 아버지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가움도 잠시 그녀는 아버지의 심각한 상태에 눈물을 흘리고 말았는데요. 아버지는 심각한 조현병을 앓고 있었고 딸인 다이애나를 알아보지도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보살핌으로 아버지는 몰라보게 건강해졌고 현재 두 사람은 누구보다 다정한 부녀로 지낸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