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 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시즌2] 당신의 행동으로 참, 거짓을 구별할 수 있다?!

반응형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 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시즌2] 당신의 행동으로 참, 거짓을 구별할 수 있다?!


이번 2020년 2분기 일본 드라마는 기존에 방송된 드라마가 새로운 시즌으로 찾아온 작품이 많네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시즌2로 돌아온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 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에요. 사람이 거짓말을 할 때 나타나는 아주 작은 신체의 변화를 잡아내서 자백을 받아내는 형사의 이야기에요. 인간 거짓말 탐지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일본 BS TOKYO 방송국에서 4월 11일 9시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사람들 모두 말을 하거나 생각을 할 때 대뇌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컨트롤 할 수 없어 나타나는 '마이크로 제스처' 를 다룬 심리 싸움을 다룬 형사 드라마에요.





그렇기 때문에 현장을 나가 수사를 하거나 범인과의 액션신이나 추격신 같은 것은 없어요. 취조실에서 범인으로 추정되는 용의자와 말로 승부를 보는 거죠. '긴급 취조실' 이라는 작품과 비슷하면서도 달라요.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 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시즌2> 등장 인물 관계도 에요. 위 사진의 5명은 매화 출연을 하는 고정인물이에요. 이외에 범인이나 사건과 관련된 사람들은 대부분 게스트로 1회씩 출연을 하고 있어요.



1화의 출연 배우, 4화의 출연 배우들 명단이에요. 사건 관계자, 범인, 용의자 들의 인물은 매화 사건이 바뀔때마다 달라져요. 마이크로 제스처를 통해 범인이 누군지 알고 심문을 시작하지만 자백을 받아내는 것이 쉬운 일인 것만은 아니에요.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대뇌의 반응이 일어나기도 하고 안일어나기도 하거든요. 이게 단순하면서도 복잡하게 설계된 이 드라마의 특징이라고 생각해요.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의 주인공 '다테오카 에마' 역을 맡은 배우는 '쿠리야마 치아키' 에요. 1984년 10월 10일 이바라키 현 출신이에요. 어릴 때 아역모델로 시작해서 1995년에 배우로 데뷔했어요. 날카로운 인상 탓에 호러 영화의 주연을 많이 맡았어요. '주온', '배틀로얄', '스펙', 'ATARU', '도서관전쟁', '유류수사' 등 정말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한 배우에요. 생각보다 나이도 많네요. 앞으로도 길게 활동할 것 같은 배우 중 한 명이에요.





그리고 시즌2 방영전에 스페셜 드라마도 하나 방송이 되었어요. 주인공이 행동 심리에 관해 가르침을 받았던 교수가 용의자로 잡혀오게 되요. 아무래도 같은 학문을 연구하다 보니 치열한 말싸움 공방전이 정말 재밌더라고요. 교묘하게 빠져나가는 교수와 그것을 다시 간파해내는 주인공과의 두뇌싸움이 정말 재밌었어요. 시즌1 드라마를 재밌게 본 사람이라면 시즌2 역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뇌가 어떻게 반응하고 그것이 어떤 행동으로 드러나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사일런트 보이스 행동 심리 수사관 다테오카 에마 시즌2> 드라마를 한 번 시청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