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9 16강 D조] 마무리 된 16강 그룹 D 경기 결과와 8강 조추첨 및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9 16강 D조] 마무리 된 16강 그룹 D 경기 결과와 8강 조추첨 및 일정 안내


화요일 저녁 <ASL 시즌9 16강 D조>의 경기가 있었어요. 이로써 16강 경기가 모두 마무리가 되었어요. D조의 경기는 조기석, 도재욱, 김명운, 김택용 선수가 속해 있었어요. 누가 8강에 진출할 것인지 예측이 쉽지 않을 정도로 팽팽한 조였어요. 역시나 모든 경기들이 흥미진진한 경기였고, 마지막까지 최종 진출자가 누가 될지 숨죽이고 지켜봤어요.



조기석 선수와 도재욱 선수, 김명운 선수와 김택용 선수가 경기를 펼쳤어요. D조에 속해있는 모든 선수들이 ASL 4강에 진출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선수들인 죽음의 조였어요. 도재욱 선수는 계속되는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한끝 차이로 진출에 실패하고는 했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꾸준히 8강에 진출한 조기석 선수는 이번에도 진출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첫경기는 도재욱 선수와 김명운 선수가 승리를 거두었어요. 승자전 경기에서 김명운 선수는 도재욱 선수를 2:0의 스코어로 물리치며 가장 먼저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예상외로 패배조에 속하게 된 김택용 선수는 조기석 선수와의 경기에서 첫경기를 패배하며 탈락의 위기를 맞았어요. 하지만 남은 두 경기를 승리하며 최종전에 진출하게 되요.



김택용 선수는 도재욱 선수와의 최종전도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끝에 승리를 거두고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첫경기를 이기고 두번째 경기도 전진 게이트를 통해 승리를 바로 가져갈 것처럼 보였지만 도재욱 선수가 침착하게 잘 막으면서 마지막까지 끌고 갔어요. 다른 것을 배제하고 3게이트로 드라군에 집중한 김택용 선수의 병력이 도재욱 선수의 병력을 다 잡고 밀어붙이는데 성공을 거두며 승리를 차지했어요.



16강 D조의 경기가 끝난 뒤 8강 조추첨이 바로 이어졌어요. 추첨은 이현경 아나운서가 진행을 했어요. 같은 조의 선수가 다시 한 조가 되었을 경우는 재추첨을 해서 두 번 정도 재추첨 한 뒤 대진표가 완성이 되었어요.




먼저 8강 첫번째 경기는 이영호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맞붙게 되었어요. 이어서 두번째 8강 경기는 김명운 선수와 임홍규 선수가 맞붙어요. 쉽게 이길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영호 선수는 승리를 할 것 같은데, 김명운 선수와 임홍규 선수의 경기는 저그 동족전이다보니 예측이 쉽지 않네요. 저는 김명운 선수가 진출할 것으로 예상해요.



8강 세번째 매치는 송병구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경기를 해요. 4번째 매치는 박상현 선수와 김택용 선수의 경기로 결정이 되었어요. 김택용 선수가 8강 진출 후 인터뷰에서 박상현 선수를 만나는 것이 제일 해 볼만 하다고 얘기했는데 딱 만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송병구 선수와 김택용 선수가 4강 진출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요.





이렇게 8강 일정이 공개가 되었어요. 3월 29일 일요일부터 일요일과 화요일 저녁 7시에 경기가 펼쳐지게 되요. 5판 3선승제로 진행이 되요. 개인적으로는 관중 입장이라서 풀세트까지 가는 경기가 많았으면 좋겠네요. ^^



3월 29일 일요일에는 이영호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3월 31일 화요일에는 김명운 선수와 임홍규 선수가 경기를 해요. 4월 5일 일요일에는 송병구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4월 7일 화요일에는 박상현 선수와 김택용 선수가 경기를 펼치게 되요. 각 선수들이 제외한 맵과 경기에서 치뤄지는 맵과 관련한 정보는 아프리카 티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아프리카 티비 바로가기

선수들 이름만 봐도 정말 기대가 되는 경기가 가득한 ASL 시즌9 8강이 아닐까 싶네요. 과연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어떤 선수가 4강에 진출을 할지 함께 지켜보도록 해요. 스타크래프트를 안지 20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 이렇게 재밌게 볼 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이런 취미가 있어 경기가 있는 날 저녁은 시간이 금방 가는 것도 좋네요. 8강 첫경기부터 갓영호의 경기라 기대를 하며 일요일을 기다려 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