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문제적 남자 브레인 유랑단 10화 문제 모음] 수능 만점자와 함께하는 방학 특집

반응형

[문제적 남자 브레인 유랑단 10화 문제 모음] 수능 만점자와 함께하는 방학 특집


이번주는 제작진이 탐정 컨셉의 의상으로 출연하라고 멤버들에게 연락을 했어요. 셜록 석진, 촉 형사 김지석, 이디아나 장스 이장원, 소년탐정 주우재, 명탐정 도난, 조선명탐정 현무 이렇게 컨셉을 잡고 출연을 했어요. 히든 브레인을 찾아 파주 출판단지를 방문했어요. 이번 방송은 방학 특집으로 '수능 만점자를 찾아라' 로 진행했어요. 4명의 히든 브레인 중 두명이 진짜 수능 만점자였어요. 진짜 수능 만점자를 찾으면 팀의 멤버로 데려올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수능 만점자들의 수능 만점 비법도 공개가 되니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이번 방송을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문제적 남자 이번 방송에 나온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지석이는 해외 출장 중이다. 그는 호텔 접수원에게 6월 7일에 도착하게 전보를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접수원은 아래 단어만 사용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자 지석이는 다음과 같이 전보를 보냈다. 어떤 메시지를 보낸 것일까? 메시지는 지석의 아들을 위한 것이다.

사용 가능한 단어 : fiasco, nephew, carrot, rabbit, sonata, spring, tailor, bureau, corona, legacy, soften, travel, object, happen, bikini

지석이 아들에게 보낸 메시지 : Carrot, Fiasco, Nephew, Spring, Rabbit, Sonata, Tailor, Bureau, Legacy, Corona, Travel, Bikini, Object, Happen, Soften

CONGRATULATIONS (각 단어의 앞글자 하나, 뒷글자 하나씩 순서대로 배치하면 만들어짐)




2. 어떻게 잘라야 모두를 살릴 수 있을까?



 정답은 아래 사진을 확인.



3. 다음 물음표에 들어갈 것은 무엇일까?



 점 (해석은 아래 사진 참고)



4. 4년 전 산업스파이 혐의로 체포되어 수감중이던 이두근이 교도소 독방 안에서 독약에 중독되어 사망했다. 이두근이 중독된 독약은 아주 소량을 먹어도 즉시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인 것이었다. 이두근은 죽기 직전 오징어를 먹고 있었는데 그의 입과 위에서는 독성분이 검출되었지만, 오징어와 손에서는 독약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이두근이 가지고 있는 다른 식품이나 그릇, 치약, 칫솔 등에서도 독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시체를 발견한 교도관에 의하면 이두근은 어제 저녁부터 죽기 직전까지 아무도 만나지 않았다고 한다. 용의자는 다음과 같다. 이중 범인은 누구이며 이두근을 어떻게 죽인 것일까?

용의자 1 : 급식소 배식원 - 이두근 때문에 다니던 회사가 망함, 정리해고 후 생활고에 시달림, 당일 점심 배식 담당.

용의자 2 : 치과 의사 - 3년 전 이두근의 충치를 치료, 이두근의 산업스파이 행위로 아버지의 회사가 망함.

용의자 3 : 교도소 소장 - 이두근의 형량에 불만이 많음, 사건 일주일 전 아무런 이유없이 이두근을 독방에 가둠.

용의자 4 : 같은방 재소자 - 보름 전 이두근과 함께 구매한 오징어를 두고 몸싸움을 벌이다 이두근의 코를 가격해 부상을 입힘.

 치과 의사가 충치를 치료하면서 독약을 이빨 사이에 넣어둠.


5. 한자 공부를 하던 우재가 석진이에게 다음과 같은 문제를 냈다. 다음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火    日    口    玉     上

----------------------

  34   13    2     34    12

 사과 (제시된 숫자의 획수만 남기고 지워가면 ㅅ ㅏ ㄱ ㅗ ㅏ 가 남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