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7화 문제 모음] 히든 브레인 버벌진트 & 박새별 과 함께 놀이공원에서 문제풀기!!!

반응형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7화 문제 모음] 히든 브레인 버벌진트 & 박새별 과 함께 놀이공원에서 문제풀기!!!


새해를 맞아 특별하게 놀이공원에서 시작을 했어요. 일시적인 스트레스가 두뇌 활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사실로 입증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롤러코스터나 자이로드롭 같은 것이 문제푸는 두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거죠. 이번 화는 특별히 히든 브레인이 있고 히든 브레인이 정한 멤버들로 같은 팀이 되었어요. 섭외에 공을 들인 스펙 종결자가 히든 브레인이라고 했어요. 문제를 풀어야 다음 장소로 이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다들 놀이공원에 왔지만 놀이기구를 타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것 같았어요. 히든 브레인을 찾는 문제는 다들 간단하게 풀었어요. 바이킹, 롤러코스터 탑승하는 곳에서 히든 브레인이 기다리고 있었죠. 이번주 문제적 남자 멤버들과 함께 한 히든 브레인은 버벌진트 그리고 박새별 이었어요.




버벌진트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로스쿨에 입학한 다재다능 브레인이라고 해요. 문제적 남자 제작진이 섭외에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 하네요. 박새별은 노래, 작사, 작곡까지 완벽한 싱어송라이터로 연세대 심리학과 학부 졸업 후 카이스트 박사 과정 중이라고 해요. 이번주는 놀이공원을 찾았기 때문에 특별한 방식으로 문제풀이가 진행되었어요. 문제는 히든 브레인만 풀 수 있고 문제를 풀기 전까지는 놀이기구에서 내릴 수가 없다는 규칙이었어요. 두 팀 중 미션을 푸는데 걸린 시간을 비교해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었어요. 기존 멤버들은 문제도 확인 못하고 히든 브레인이 문제를 푸는 동안 놀이기구에서 고통을 받았어요. 몸풀기 문제 확인해보세요.


1. a와 b가 의미하는 것은?

    명태

입   a   물

     왕


    중국

단   b   머니

     깨

a : 국   b : 어 (공통적으로 들어갈 글자를 찾는 문제) 


2 .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사진을 보고 순서대로 암기하는 문제였어요. 이건 롤러코스터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을 문제였어요.


문제적 남자 멤버들과 히든 브레인이 함께 푸는 뇌플렉스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볼게요.


1. 문장을 듣고 숨어있는 공통점을 찾으세요.

- 우재는 과연 어디로 가고 있을까?

- 현무는 오늘도 다리가 아프대

- 석진은 어리지 않아

- 지석이 걔도 참 치사하다

- 도티한테도 미안하다던데?

- 장원이 새 노래 미쳤더라

연어, 도다리, 은어, 참치, 도미, 노래미 -> (띄어쓰기를 무시했을 때) 생선 이름이 들어가 있다.


2. 다음 그림을 보고 물음표에 들어갈 단어를 찾아라.



 옥상은 영어로 Rofttop 이니까 파랑색 원은 R, 노란원은 Floor 의 F, 주황색 원은 지하 Basement 의 B 가 되요. BFFR 인데 아래 노랑 원에는 밑줄이 그어져 있기 때문에 합쳐보면 BEER 맥주가 된다.



3. 다음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이 문제는 주우재가 7초 만에 문제를 풀어버렸어요~ ^^)



 8 (알파벳을 순서대로 나열하면 22는 V, 15는 O 이다. 첫줄은 VV 가 되어 23번째 알파벳인 W 가 된다. O 를 사진속 모양대로 만들면 8 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