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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5화 문제 모음] 민족사관 고등학교 히든 브레인과 문제 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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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5화 문제 모음] 민족사관 고등학교 히든 브레인과 문제 풀기


지난주 민족사관 고등학교를 찾은 문제적 남자 출연진이 학생들을 만나 히든 브레인을 찾아 다녔어요. 그리고 그 학생들 중 각 팀별로 한 명씩 선택을 해 함께 문제를 푸는 것이 이번주 방송 내용이었어요. '문제를 만드는 문제' 이번주 주제는 바로 <세계지도>였어요. 이 주제를 가지고 직접 문제를 만들어온 출연진의 문제를 문제적 남자 멤버들과 히든 브레인 친구들이 푸는 거에요. 간단하게 히든 브레인 친구들을 소개하고 바로 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졌어요. 민족사관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세계지도를 주제로 한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문제적 남자에서 지리산으로 브레인 유랑을 하러 갔다. 다 같이 문제를 풀다 지쳐 뻗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함께 사용하던 담요에 오줌 지도가 완성되어 있었다. PD가 분노하여 한 명 한 명 불러 캐물었고 증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들 중 참말을 하는 친구는 한 명뿐이었다고 한다. 그는 누구이고 과연 지도를 만든 범인은 누구일까?

지석 : 아~~ 제작진! 우리 문과 라인 (현무, 지석, 도티)은 아니라구~ 현무 형, 도티 도와주세요~

도티 : PD님~ 반가워요~! 저건 현무 형이 제작하신 맵이에요! 제 눈으로 지리는 걸 봤답니다!

장원 : 어! 그러게~ 현무 형이 지리부도 공부하려고 지리신거네!

석진 : 장원이 어부지리로 빠져나가네? 사실 범인은 나야! 내가 지린 지리부도는 질리는 지리산 진리지! 뿌이 뿌이 뿌이~!

현무 : 얘네 오늘 또 왜 저러니? 드립 지리멸렬하네. 도티 너랑 나랑은 안 지렸잖아. 지석아 우린 또 거짓말 안하잖아

우재 : 형들~ 전 범인이 누군지 알아요. 우리 86라인 (우재, 도티)이죠~

 진실을 말한 사람 : 우재, 지도를 만든 사람 : 도티


2. 아래 나라들은 2088년 뇌섹 올림픽 참가 국가들이다. 이 중 5개국에서 성화 봉송이 시행된다고 한다. 5번째 성화 봉송 국가는 어디일까? (국기 사진을 확인해야함)

1. 러시아   2. 세네갈   3. 헝가리   4. 대한민국   5. 에스토니아   6. 이탈리아   7. 가봉   8. 캐나다   9. 리투아니아

 러시아 (삼색기를 사용하는 국가들이 5개, 5개 국기를 나열해서 위아래로 이어지는 색깔이 같은 국기를 연결하면 됨)


3. 우재가 신혼여행으로 가고 싶은 나라는 어디일까?

   N = S

  FF = RI

   E = U

  TT = AU

  SS = TI

   O = M

 1 2 3 4 5 6 7 8 9 

    O T T F F S S E N : One, Two .... Nine -> 위 규칙의 글자대로 대치!

    M A U R I T I U S : 모리셔스 - 요즘 가장 핫한 신혼여행지




4. 현무는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여행했던 나라를 떠올리며 일기를 썼다.

Y국의 사람들은 중심을 잘 잡고

D국의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숭배하며

P국의 사람들은 꽃을 사랑한다

그렇다면 통이 큰 사람들이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

 보기를 분석해서 Yuan - 가운데 중 - 중국,   Dollar - 아름다울 미 - 미국, Pound - 꽃부리 영 - 영국 인 것을 알 수 있다. 통이 큰 - 클 태 - 태국 을 유추하고 Baht 바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B국'이 정답이 된다.


5. "지구를 열 바퀴를 돌아도 우리는 결국 다시 만날거야" 지석이가 지구를 열 바퀴 돌아서 만날 '동물'은? 참고로 지석이는 지구를 열 바퀴 돌기 전 이런 편지를 남겼다.

나는 지구가 될거야

나는 두뇌는 없지만, 심장은 언제나 뛰고 있어

나는 수학은 모르지만, 예술은 잘 알아

너에게 사랑한다고 말할 입은 없지만

너의 얘기를 들어줄 귀는 있어

 RAT (영어로 치환하여 각 단어 간 연관성을 찾는 애너그램 문제)

     EARTH

BRAIN - HEART

  MATH - ART

MOUTH - EAR


6. 정해진 답 없이 사고력과 논리력을 바탕으로 각 팀의 생각을 발표하는 문제 - 출제자가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듣고 평가

Q. 지구는 5대양 6대주로 이루어져 있다. 만약, 5대양이 육지가 되고 6대주가 바다가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창의적인 사고력을 보여준 양 팀. 사회 인문학 관점으로 접근한 연서, 자연 지리적 관점으로 접근한 민기 학생의 설명이었어요. 해저 자원을 둘러싼 국가 간의 갈등, 부의 양극화 등 찬반이 팽팽히 맞설 수밖에 없는 연서의 주장이지만 육지의 사막화, 수자원 부족 현상 등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민기의 주장에 설득력이 더 크다고 판단함. - 각 팀의 발표를 들었다면 이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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