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41화 문제 모음] 나이 40이 되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은? 오징어 한 축은 몇마리?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41화 문제 모음] 나이 40이 되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은? 오징어 한 축은 몇마리?


유퀴즈 온 더 블럭 두 MC가 이번에는 산과 강이 어우러진 태백산맥 아래의 호반 도시 춘천을 찾아갔어요. 저는 예전에 친구가 군대갈 때 춘천에 따라가서 춘천닭갈비 먹고 온 기억이 전부인 동네인데요. 춘천에 어떤 매력이 있는지 유재석, 조세호 두 진행자들과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시작과 동시에 '소양강 처녀' 노래를 불러서 뭔가 했더니 소양강이 춘천을 흐르고 있나보더라고요. 9화 방송에서 구매한 옷을 디번에 다시 입고 나왔어요. 어느덧 날이 많이 쌀쌀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번주 유퀴즈 온 더 블럭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미국 16대 대통령 링컨은 대통령에 당선된 후 내각을 꾸리면서 한 장관 후보자에게 사람은 나이 40이 되면 '자신의 이것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을 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얼굴


2. 상금이나 기부금을 전달할 때 '금일봉'이라는 말을 쓰는데요. 여기서 '금일봉'의 원래 뜻은 무엇일까요? 2번

 1. 금처럼 가치 있는 돈   2. 금액을 안 밝히고 봉투에 넣어주는 돈   3. 오늘 현장에서 전달하는 돈   4. 계획 없이 갑자기 준비한 돈


3. 가을에는 전국 곳곳에서 이것 축제가 열립니다. 이것은 산과 들에 무리 지어 은빛 꽃을 피우는 식물인데요. 태조 이성계의 능인 건원릉에도 유언에 따라 고향인 함흥의 이것을 옮겨와 심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억새풀


점심은 역시 춘천 닭갈비를 먹었어요. 거기다 빠질수 없는 환상 조합인 막국수까지 먹더라고요. 춘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음식들이 아닐까 싶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들이라 방송 보면서 침을 삼켰어요. 점심을 먹은 뒤 박사마을이라는 곳으로 이동했어요.




4. 다음 속담에서 공통으로 들어가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이것 뒷걸음치다 쥐잡기>

<바늘 도둑이 이것 도둑 된다>

 소


5. 다음 중 세는 단위와 숫자가 잘못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4번 (20마리)

 1. 배추 한 접 - 100개   2. 바늘 한 쌈 - 24개   3. 굴비 한 두름 - 20마리   4. 오징어 한 축 - 10마리


6. 춘천을 대표하는 이 산은 봉황이 날개를 펴고 기품있게 내려앉은 모습과 닮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고려 시대 몽골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인 곳이자 춘천에서 가장 오래된 정자인 '소양정'이 있는 이 산은 무엇일까요?

 봉의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