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36화 문제 모음] 조선 시대 가장 긴 석조다리는? /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은?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36화 문제 모음] 조선 시대 가장 긴 석조다리는? /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은?


이번주에는 큰자기 & 작은자기 유재석, 조세호가 성수동을 찾았어요. 오래전에는 자동차 공업사들과 제화 공장 같은 산업 시설과 공장들이 많이 있던 곳이라고 해요. 요즘에는 힙한 가게들이 많이 생겨 신구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동네라고 하네요. 첫번째 인터뷰부터 구두를 만드시는 분이었어요. 14살 때부터 구두일을 하셨다고 하네요. 그래도 결국 작은 가게라고 하지만 사장까지 되어 아직까지 일을 하고 계시네요. 유퀴즈 온 더 블럭 36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성수동과 행당동을 잇는 이 다리는 태조 이성계가 왕자의 난을 일으킨 아들 이방원을 향해 쏜 화살이 이 다리에 박혔다는 전설에서 이름 붙여졌습니다. 조선 시대 가장 긴 석조다리로 '화살이 꽂힌 다리'라는 뜻의 이 다리는 무엇일까요?

살곶이 다리 (보물 1738호. 행당동과 성수동 경계에 있는 조선 시대 석조다리. 조선 시대 당시 가장 긴 다리였다 하며 원래 이름은 제반교이다.)


2. 분하고 화가 날 때 '부아가 치밀다'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부아'는 우리 신체기관 중 하나로 화가 나면 숨이 가빠지면서 이곳이 크게 불어나는 모습에서 생겨난 말입니다. 그렇다면 '부아'는 신체기관 중 어디일까요?

 폐


3. 경마에서 능력 대비 저평가된 말을 가리키는 이것은 오늘날 선거나 경기 등에서 예상외로 힘을 가진 후보자나 선수를 의미합니다. 흔히 갑자기 등장한 뛰어난 실력의 신인을 가리켜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다크호스


4. 캐나다는 국기에 단풍이 그려져 있을 만큼 단풍국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퀘벡부터 이곳까지 이어진 약 800km의 메이플 로드는 캐나다 최고의 단품 명소로 손꼽히는데요. 이과수폭포, 빅토리아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로 불리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나이아가라




5. 옛날에는 사찰의 규모를 파악할 때 이곳의 크기를 통해 가늠했습니다. 이곳을 이용할 때에는 '머리를 숙여 아래를 보지 말 것'이라는 주의사항을 지켜야 했는데요. '근심을 푸는 곳' 이라는 뜻을 가진 이 곳은 어디일까요?

 해우소


6. 1920년 9월 28일은 유관순 열사의 순국일입니다. 올해 특허청에서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국민 600명을 대상으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을 조사했는데요. 1위는 무엇일까요? 3번

 1. 발열내의   2. 방탄조끼   3. 투명망토   4. 스마트폰


7. 최근 '이곳'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해 전 세계인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이곳은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대부분 국가에 걸친 거대한 숲으로 지구 산소의 20% 이상을 생성하는 곳인데요. 흔히 '지구의 허파'로 불리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아마존


촬영일이 추석 전이었나 보더라고요. 명절 인사를 나누면서 촬영을 다니더라고요. 마지막 촬영이 끝나고 헤어지려고 할 때 조세호가 유재석에게 명절 선물을 전해주면서 마무리를 지었어요. 다음주는 판교로 갔나보네요. 예고편을 보는데 고등학교 동창이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어떤 인터뷰를 했는지 다음주 방송 챙겨 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