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50화 문제 모음] 대패 삼겹살이 만들어진 배경은? / 램프 증후군이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50화 문제 모음] 대패 삼겹살이 만들어진 배경은? / 램프 증후군이란?


이번 옥문아 방송은 반려동물과의 이야기로 시작을 했어요. 직접 기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최근에는 랜선 집사들도 많이 생겨났죠. 반려동물 이야기로 시작을 한 이유가 출연한 게스트가 고양이 대모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번주 게스트는 차도녀 캐릭터로 사랑을 받는 연예계 대표 고양이 집사 선우선 배우였어요. 얼마전 11살 연하의 남편과 결혼한 3개월 차 신혼부부라고 해요. 현재 고양이 10마리를 키우고 있다고 하네요. 유기묘 입양을 시작으로 12년째 집사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해요. 생각보다 독특한 캐릭터였어요. 집에 관을 두고 관에서 가끔 잔다고 하더라고요. 편백나무로 만들어서 피톤치드가 나온다며 좋다고 하네요. 선우선 배우의 의외의 매력속으로 빠질 수 있는 방송이었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50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문어에는 우리가 모르는 비밀이 많다고 합니다. 머리라고 알고 있는 동그란 부위는 사실 머리가 아니라 몸통이며 문어의 피는 사실 파란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문어의 심장에 한 가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문어 심장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심장이 3개 (문어는 아가미심장 두 개와 체심장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가미심장은 아가미의 혈액을 보내는 보조 펌프 역할을 하며, 체심장은 온몸으로 피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문어는 몸의 90%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식기가 발에 달린 등 특이한 특징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2. 우리가 즐겨먹는 식품들 중에는 실수로 만들어져 대박 난 것이 많이 있는데요. 쫄면은 제면소 직원이 실수로 면을 굵게 뽑아 탄생했으며 콜라는 두통약에 탄산수를 섞어 판매했다가 대박을 치게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종원 씨가 처음 만들어 히트를 친 대패 삼겹살 역시 실수 때문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어떤 실수일까요?

 실수로 햄 써는 기계를 구입해 삼겹살이 너무 얇게 썰려서 탄생 (육절기로 썬 삼겹살이 너무 얇게 썰려 고기가 돌돌 말려 나왔고 그것을 본 손님이 '이게 무슨 삼겹살이냐 꼭 대팻밥 같다'라고 이야기한 것을 듣고 대패 삼겹살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실수로 탄생한 대패 삼겹살은 당시 한 시간 이상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였다고 합니다.)


3. 최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연하남을 힘들게 하는 연상녀의 행동 세 가지'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첫째는 '어린애들이랑 노니까 좋지?'라고 비꼬는 과도한 질투심, 둘째는 '내 친구 결혼한대'라며 은근히 결혼 압박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연하남을 힘들게 하는 연상녀의 세 번째 행동은 무엇일까요?

 '나 늙어 보여?' 같은 나이 타령 (연하남들은 연상녀의 나이 타령에 대해 처음에는 '나에 대한 배려가 지나친 탓'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계속해서 반복되면 '이 여자 나랑 있는게 불편한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4.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여권 없이도 해외여행을 할 수 있고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등 여왕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특권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영국에서 유일하게 이것을 해도 처벌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영국은 입헌군주국으로 여왕이 강력 범죄를 저질러도 기소되거나 처벌받지 않음)

 무면허운전 (영국에서 운전면허증은 영국 여왕의 이름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당사자인 여왕은 면허가 없어도 운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운전 실력을 직접 테스트 받은 적은 없지만 2차 세계대전 당시 처음 운전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군용 트럭을 직접 몰았던 그녀의 운전 경력은 무려 74년으로 면허는 없지만 지금까지 사고를 단 한 번도 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에서 자동차 번호판 없이도 운전이 가능한 유일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5. 선우선 씨는 고양이 열 마리와 함께 사는 고양이 집사인데요. 고양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인 요로결석은 최소한의 물만 섭취하려 하는 고양이의 습성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습성이 생기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막에서 살던 습성이 남아서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 고양이의 조상들은 메마른 사막지대에서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용변을 볼 때도 모래더미에서 보는 습관이 남아있으며 물을 아끼려는 습관 때문에 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6. 최근 전 남편 살해 혐의를 받는 고유정이 재판 때마다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고 나타나 논란이 됐는데요. 이에 경찰은 '머그샷 제도'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범인 식별용 사진인 머그샷 때문에 인생이 바뀐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바로 2016년 미국에서 차량 절도와 속도위반 혐의로 체포된 '메키 알란테 럭키'인데요. 과연 그에게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머그샷 mugshot - 범인을 식별하기 위해 구금 과정에서 얼굴을 촬영)

 머그샷 덕분에 모델로 데뷔 (럭키는 두 눈에 색깔이 다른 이른바 오드아이(홍채 이색증)라고 하는데요. 특이한 눈을 가진 그의 머그샷이 한 SNS에 올라가면서 화제가 되었고 모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고 모델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7. 24시간 잠들지 않는 환락의 도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버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쾌락과 유흥으로 지친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 버스는 무엇일까요? (힌트 : 간 건강)

 숙취 클리닉 버스 (일명 '숙취 클리닉 버스'는 130달러, 한화로 약 15만원을 지불하고 30분에서 45분간 숙취에 효과가 빠른 링거를 맞으며 다음 장소까지 이동하는 서비스인데요. 만약 고객이 인사불성인 경우,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8. 네덜란드에는 '천국의 마을'이라 불리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음식점과 영화관, 미용실 등 모든 편의시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고 심지어 마트에는 어떤 물건에도 가격표가 붙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아무나 거주할 수 있는 게 아니라고 하는데요. 천국의 마을의 단 한가지 거주 자격은 무엇일까요?

 치매환자 (150여 명의 치매환자들과 250여 명의 의료진들이 함께 살고 있는 이 마을에서 의료진들은 모두 우체부, 경비원, 마트 직원 등 다양한 변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환자들이 자신이 치매에 걸렸다는 사실을 모르게 해 평범한 사람들처럼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한 노인들이 길을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 마을에서 밖으로 나가는 문은 단 하나뿐이라고 합니다.)


9. 최근 '램프 증후군'을 앓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램프 증후군'은 무엇일까요?

 요술램프의 지니를 불러내듯 수시로 걱정하는 것 - 쓸데없는 걱정을 하는 사람들 (현대인들에게 램프 증후군이 많이 생겨나는 이유는 점점 미래에 대한 예측이 어려워진 사회 분위기와 미디어, SNS의 발달로 인해 사건사고에 노출되는 빈도가 잦아지면서 불안심리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