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2 40화 문제 모음] 순우리말 '꽁무늬바람'은 무엇을 뜻할까요?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2 40화 문제 모음] 순우리말 '꽁무늬바람'은 무엇을 뜻할까요?


이번주 <유퀴즈 온 더 블럭2> 방송은 300여개가 넘는 콘텐츠 회사와 방송국들이 모여있는 방송의 메카 상암동에서 자기들을 만나러 갔어요. 먼저 하늘공원에 가서 핑크뮬리 구경을하고 인터뷰를 시작했어요. 하늘공원에서 첫번째로 만난 분은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진이라는 취미를 가지게 된 분이었어요. 동아리에서 하늘공원으로 출사를 나와서 사진 찍을 것을 찾다가 인터뷰를 하게 된 거죠. 방송에서 <나의 인생 콘텐츠는?>이라는 질문을 던졌는데 드라마, 예능, 영화, 노래 등으로 대답을 하는 것을 보고 저도 한 번 생각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이번주 유퀴즈 온 더 블럭2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1. '고추바람'은 '살을 에는 듯 매섭게 부는 차가운 바람'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입니다. 그렇다면 순우리말 '꽁무니 바람'은 무엇을 뜻할까요?

3번.

1번 태풍의 끝에 부는 바람

2번 잠깐 사이 빠르게 지나가는 바람

3번 뒤쪽에서 불어오는 바람

4번 문틈 사이로 슬그머니 부는 바람


2. 이것은 확대경으로 상자 안을 들여다보며 그 안에 있는 여러가지 그림을 돌리면서 구경하는 장치입니다. 흔히 알쏭달쏭하고 묘한 세상일을 비유적으로 말할 때 쓰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요지경


이번주에 점심은 30년간 수타로 만들어왔다는 중국집을 방문했어요. 짜장면과 탕수육,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아는 맛인데 오랜만에 수타 짜장면을 보니 배가 고파지면서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내일 점심은 짜장면을 먹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밥을 먹은 뒤 두 MC 들은 DMC(Digital Media City) 중심부로 이동을 했어요. 다양한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곳인 방송국들이 모여있는 곳이죠. 처음 만난 분이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조연출이었어요. 유퀴즈 방송은 TVN이고 마리텔은 MBC라서 잠깐 멈칫했지만 인터뷰에 응해줬어요.




3. 이것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몸의 반은 새이고 반은 사람인 마녀인데요. 이 마녀는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뱃사람을 유혹해 위험에 빠뜨리고 배를 난파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마녀에서 유래했으며 1819년 프랑스의 발명가가 만든 위험을 알리는 경보장치의 이름은?

 사이렌


4. 10월 27일은 한국 영화 10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다음 중 한국 영화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은 무엇일까요?

 2번 

1번 왕의 남자 (2005년 1230만)

2번 실미도 (2003년 1108만)

3번 태극기 휘날리며 (2004년 1174만)

4번 괴물 (2006년 1301만)


비가 많이 내려서 TVN 방송국 편집실을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것으로 변경을 했어요. 삼시세끼부터 신서유기7까지 나영석 피디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몰려있는 곳을 구경하고 유퀴즈 편집실도 방문해서 구경을 했어요. 이동을 하려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다 나영석 피디의 목소리를 듣고 급하게 방향을 전환해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김태호 피디 전화인터뷰와 나영석 피디 인터뷰까지 대형 피디가 방송에 출연했네요. 전날 신서유기7 첫촬영을 마쳤다고 하네요. 이번주 방송될 <신서유기7>도 많이 기대중이에요.


5. 이것은 원래 열정이나 고통의 깊은 감정을 뜻하는 그리스어입니다. 하지만 문학적 측면에서 이것은 관객 또는 독자에게 동정과 연민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표현 방식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페이소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