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30화 문제 모음] 직장 내에서 몰래 데이트 즐기는 방법은? 데킬라 & 치킨 스펠링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30화 문제 모음] 직장 내에서 몰래 데이트 즐기는 방법은? 

데킬라 & 치킨 스펠링은?


옥문아 김용만이 몸이 안좋은 관계로 이번주는 빠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대타로 김성주 아나운서가 나왔어요. 지난 번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최애 프로그램이라고 그랬는데 다시 출연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번주 게스트로는 다비치 가 출연을 했어요. 가요계에서 최장수 여성듀오로 활동중이죠. 최근에 새노래를 발표하고 예능에도 많이 출연하고 있네요. 지난 아는형님에 나왔을 때도 재밌게 봐서 이번 옥문아도 기대가 되었어요. 다비치는 방들이 음식으로 마라탕을 가지고 왔어요. 가장 매운맛인 디지게 매운맛으로 가지고 왔다고 해요.



1. 이 노래는 로열티 수익만 6000만 달러, 한화로 700억이 넘으며 이 노래가 수록된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1600만 장 이상 판매됐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엄청난 기록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빌보드 차트 1위에는 오른 적은 없다고 합니다. 이 노래는 무엇일까요?

 머라이어 캐리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2. 영국 런던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이 말을 자주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병으로 죽을 확률이 2배 이상 높다고 하는데요. 이 말은 무엇일까요?

 심심하다 (지루하다)


3. 한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설문 조사 결과 직장 내에서 몰래 데이트를 즐기는 방법으로 3위는 우연을 가장해 휴가 날짜 맞추기, 2위는 메신저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대화하기가 뽑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직장 내에서 몰래 데이트 즐기는 방법 1위는 무엇일까요?

 우연인 척 같이 출근하기


4. 애주가로 유명한 조선의 7대 왕 세조는 신하들과 자주 술자리를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영의정 정인지가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고 맙니다. 결국 이 일을 계기로 그는 파직당하고 유배를 떠나게 되는데요. 그가 유배를 떠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임금을 '너'라고 불러서




5.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에는 아주 특이한 버스 정류장이 있다고 합니다. 이 버스 정류장에서는 사람들이 의자에 앉는 것을 꺼려하고 앉았다가도 금방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버스 정류장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의자에 앉으면 몸무게가 나타난다 (운동센터의 아이디어로 설치됨)


6. 조선 시대에는 왕이 죽으면 무려 5개월 동안 장례를 치렀다고 하는데요. 이 기간 동안 시신의 부패를 막기 위해 '설빙'이라는 냉동 영안실이 고안됐다고 합니다. '설빙'은 대나무로 된 평상 주변을 얼음과 이것으로 둘러싼 것인데요. 시신의 부패를 막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산모)

 마른 미역 ('국장 미역' 이라고 불림)


7. 다음은 나태주 시인의 시 입니다. '많이 보고 싶겠지만 조금만 참자' 이 시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묘비명 (자신이 죽은 후 묘비를 찾아온 자녀들이 '내가 보고 싶어서 왔는데 우리 아버지가 미리 써놨네'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조금만 참으면 너도 나처럼 죽을 것이라는 전언도 담겨있다. 이는 시간을 아껴서 잘 살라는 교훈)


8. 7자 영어 한 단어 문제 애주가들이 사랑하는 독한 술 '테킬라'의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TEQUILA


8 - 1. 치킨의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CHICKEN


모든 문제 풀이를 끝내고 방들이 음식인 마라탕을 먹었어요. 고소한 땅콩 소스를 찍어 먹는 모습을 보니 정말 먹고 싶네요. 얼큰한 국물도 땡기고요. 맵기 때문에 마라탕을 먹을 때는 숨을 먼저 들이쉬면 안된다는 꿀팁도 알려줬어요. 여태까지 4문제를 맞추고 옥탑방에 액자 속 사진으로 자리잡고 있던 서장훈은 다음주부터는 볼 수 없게 되었어요. 다비치가 5문제를 맞추면서 새롭게 명예의 전당에 올랐기 때문이에요. 다음주 어떤 사진으로 장식이 되어 있을지 봐야겠네요. 벌써 다음주 방송이 기대가 되는군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