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9화 문제 모음] 연애 중 콩깍지가 씐 것을 느낄때는? 부케, 큐레이터 스펠링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29화 문제 모음] 연애 중 콩깍지가 씐 것을 느낄때는? 부케, 큐레이터 스펠링은?


이번주 옥문아 게스트로는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나왔어요. 부부가 함께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키워드가 '셜록이 엄마, 아빠'여서 다들 반려견을 키우는 부부가 아닌가 예상을 했는데 오상진, 김소영 부부의 아기 태명이 셜록이라고 하네요. 영국 여행 도중 임신 사실을 알게 되어서 셜록이라는 태명을 지었다고 하네요. 김소영은 현재 임신 5개월차 예비 엄마가 되었다네요. 방탄소년단 정국이 신발을 주고 갔던 것이 태몽이라고 하네요. 태교도 방탄소년단의 신곡으로 한다고 해요. 역시 소문난 아미다운 모습이네요.



1. 여름철이 되면 자주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가 요로결석입니다. 요로결석을 자연 배출시키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요로결석을 자연 배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일까요?

 털털이 진동 벨트 (요로결석이 발생했을 때 진동 벨트를 허리에 대주면 강렬한 진동이 발생해 결석의 이동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배출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단, 결석의 위치와 크기, 환자의 상태에 따라 효과는 다름. 특히 돌의 크기가 5mm 이상일 경우는 자연 배출률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한 결혼정보 회사의 설문에 따르면 '연애 중 여성들이 콩깍지가 씐 것을 느낄 때' - 1위는 그 사람 생각만 해도 이유없이 웃음이 날 때, 2위는 그 사람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게 될 때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3위는 무엇일까요?

 생리현상이 귀엽게 느껴질 때 (반대로 남성들은 콩깍지가 씐 것을 느끼는 순간을 그 삶에게 쓰는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을 때를 꼽았다고 합니다.)


3. 조선시대 만들어진 <태교신기>는 태교의 중요성을 체계화한 세계 최초의 태교 지침서인데요. 태교신기에 따르면 '스승의 십 년 가르침보다 더 중요한 것이 어머니의 열 달 태교이고, 어머니의 열 달 태교보다 중요한 것은 하룻밤 이것이다.'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버지의 마음가짐 (태교신기에서는 가르침중에 가장 근본이 되는 가르침을 '태교'라고 강조하는데요. 태교보다 중요한 것은 아기를 가질 때의 아비의 올바른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 마음이 발라야 그 피가 옳은 피며 바르지 않은 마음에는 옳지 못한 피밖에 나올 수 없다. 즉 임신 이전의 아버지의 심신 상황이 어머니의 태중 열 달보다 더 중요하다는 '임신 전 부성 태교'를 강조.)


4. 1395년 조선, 태조 이성계의 60번째 생일날 성대한 잔치가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이성계가 아끼는 신하였던 재상 홍영통이 귀갓길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말았는데요. 큰 충격을 받은 이성계는 신하들을 모아 이 사건에 대해 엄중히 경고했다고 합니다. 과연 홍영통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음주운전(음주운마) - 말에서 떨어져 사망하고 말았음.




5.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항상 같은 브랜드의 핸드백만 드는 걸로 유명한데요. 이 핸드백에는 비밀스러운 용도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비서에게 보내는 은밀한 암호 메시지라고 하는데요. '핸드백을 탁자 위에 올려놓으면 5분 내로 이곳을 벗어나고 싶다. 핸드백을 왼손에서 오른손으로 옮기면 다른 곳으로 갈 시간이다.'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핸드백을 바닥에 내려놓는 것은 어떤 메시지일까요?

 나를 구해 달라는 긴급 SOS 요청


6. 1932년 4월 거사를 앞둔 윤봉길 의사는 김구 선생에게 자신의 새 시계와 김구 선생의 헌 시계를 바꾸자고 했습니다. 김구 선생은 자신의 시계가 낡았다며 사양했지만 윤봉길 의사의 이 말을 듣고 시계를 바꿨다고 하는데요. 김구 선생의 마음을 움직인 윤봉길 의사의 말은 어떤 말이었을까요?

 내 시계는 이제 한 시간밖에 쓸 데가 없습니다.


7. 영어 한 단어 문제 - '부케'의 스펠링을 정확히 적어주세요.

 BOUQUET


8. 영어 한 단어 문제 - '큐레이터'의 스펠링을 정확히 적어주세요.

 CURATOR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가져온 방들이 음식은 피자였어요. 김소영은 입덧을 한 이후 햄버거, 피자 같은 정크푸드를 계속해서 먹었다고 하네요. 아마 그래서 피자를 가지고 온 것 같네요. 방송 중에 잠깐 들렸던 오디오를 들어보면 10문제를 푸는것은 여전히 그대로인 것 같았어요. 단지 방송에 모든 문제가 나오지 않는 것 같네요. 이야기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넣어야 할 요소들이 많다보니 그런것 같아요. 다음주는 다비치가 나온다고 해요. 새앨범이 나오고 지난주 아는형님에도 출연하더니 예능활동을 많이 하네요. 다음주 방송도 기대가 되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