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7화 문제 모음]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거짓말 1위는 무엇? 단기 기억력을 높여주는 행동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27화 문제 모음]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거짓말 1위는 무엇? 단기 기억력을 높여주는 행동은?


이번주 옥문아 게스트로는 원조 국민 여동생 임예진 씨가 나왔어요. 국민 여동생에서 국민 계모까지 오랜 시간 활동을 해오신 배우에요. 계모 역할은 최근 종영한 '하나뿐인 내편'에서 처음으로 계모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 시청률이 높게 나온 드라마다 보니 국민 계모가 된 것 같네요. 퇴근을 기대하게 하는 방들이 음식은 인싸 음식 샌드위치를 가지고 오셨더라고요. SNS에서 핫한 에그 샌드위치라고 하는데 서울쪽만 판매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에그 샌드위치 좋아해서 저도 궁금하네요. 찾아보니 <에그드랍>이라는 가게로 부산에도 몇군데 있더라고요. 조만간에 먹으러 가봐야겠어요. ㅎㅎㅎ



1. 매니큐어를 지우고 싶은데 아세톤이 없을 때 이것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아세톤과 가장 효과가 비슷한 것은 물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물파스


2. 소백산 국립공원에서 국내 최초로 시행한 등산객 특별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등산객 편의는 물론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이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도시락 배달 서비스 (2018년 9월 소백산 국립공원에서 처음 시행. 미리 주문하면 산행 당일 등산로 입구까지 도시락 배달. 빈 도시락통은 하산 지점 수거함에 반납.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회용품 도시락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


3. 영국 로햄턴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짧은 시간 안에 무언가를 외워야 할 때 이 행동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직접 하지 않고 이 행동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단기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 행동은 무엇일까요?

 뒤로 걷기 (남성 성 기능 강화, 퇴행성 관절염 완화, 뇌졸중으로 인한 장애와 마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1981년부터 무려 17년간 방송된 KBS '가요톱10'은 5주 연속 1위를 한 가수에게 특별 트로피를 주며 순위 집계에서 제외하는 '골든컵 제도' 를 실시했는데요. 이 '골든컵 제도'가 생기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조용필의 <못찾겠다 꾀꼬리> 가 1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5. 한 교육 사이트에서 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거짓말 2위로 <화 안 낼테니까 솔직히 말해봐>가 뽑혔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아내가 남편에게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1위는 무엇일까요?

 이거 싸게 주고 산거야 (반대로 남편이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1위는 '오늘 일찍 들어갈게', 2위는 '나 이제 술, 담배 끊고 운동해서 살 뺄거야' 이외에도 술자리와 관련된 거짓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6. SNS의 스타 중 하나인 이것이 환경 파괴의 주범으로 지목됐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던 스타에서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퇴출 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아보카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아보카도는 최근 영국 식당가를 중심으로 퇴출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후숙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질소 산화물이 다량 발생하기 때문.)


7. 안도현 시인의 동시 '너 언제 미용실 가서 파마했니?' 이 시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국수가 라면에게


8. 영어 한 단어 문제. 뷔페의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BUFFET


최근 영어 한 단어 문제를 한 번에 잘 맞추네요. 문제 풀이를 다 끝내고 방들이 음식을 다함께 먹었어요. 임예진 씨는 이번에 얻어 맞춘 문제들이 많아서 공부를 한 뒤에 한 번 더 나오고 싶다고 얘기를 했네요. 빅재미는 없었지만 소소한 재미는 있었던 것 같아요. 집에 티비가 고장이 나서 월요일 밤에 시청하지 못하고 이제야 봤네요. 다음주에도 신선한 문제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 할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