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32화 문제 모음] 동의보감 속 천연 식욕 억제제는? / 파이어족 은 누구?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32화 문제 모음] 동의보감 속 천연 식욕 억제제는? / 파이어족 은 누구?


2주간 자리를 비웠던 김용만이 돌아왔어요. 김성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잘하기는 했지만 재미적인 부분에서 조금 모자랐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다시 김용만이 돌아와서 재밌을거라 기대를 하게 되었어요. 이번주 게스트로는 영원한 꽃사슴이라고 불리는 노사연이 나왔어요. 지난번에 출연한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처럼 이무송, 노사연 부부로 출연했어도 재밌었을 것 같은데 혼자서 출연을 했네요. 잠깐이지만 아이유 이야기가 나왔어요. 며느리로 들어가는 것은 반대하지만 <영웅호걸> 때의 인연을 아직도 이어가고 있다는 것에서 또다시 아이유 에게 반하게 되었어요. 원래 멤버가 모인 이번주 옥문아는 어떻게 진행될지 평소보다 조금 더 집중해서 봤어요.



1. 지난 4월, 세상을 떠난 고 지정환 신부는 벨기에 출신으로 임실에 한국 최초의 치즈 공장을 만들고 치즈 산업의 메카로 키운 한국 치즈의 아버지라고 불리는데요. 그는 생전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장례식 때는 꼭 이것을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부탁이었을까요?

(※ 고 지정환 신부 : 1931 ~ 2019. 1959년 한국으로 와 2016년 대한민국 국적을 받고 2018년 임실 지씨의 시조가 됨)

 노사연의 만남을 불러 달라고 했다. (우리들의 모든 만남은 하나라도 우연이 없다. 그렇게 귀하게 만났으니 서로 사랑해야 한다며 노사연의 만남을 불러달라고 부탁했다고 함. 신도들은 그 부탁을 밭들어 장례미사에서 불러줬다고 함.)


2. 거스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한국에 올 때마다 반드시 이것을 한다고 하는데요. 히딩크 감독뿐만 아니라 이것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면서 이것이 한류의 새로운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민경훈이 지난 2월 처음한 것)

 건강검진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10년동안 200만 명이 넘는 외국인 환자가 한국을 방문. 외국에서는 반나절 이상 걸리는 검사 시간이 한국에서는 두 시간 내외에 불과하고 검진 결과를 일주일 안에 받아볼 수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장비에 위생과 청결에도 철저하게 신경을 쓰기 때문이라고 함.)


3. 동의보감에 따르면 이것은 오장의 독소를 제거하고 살찐 사람의 입맛을 잃게 하여 부종을 빼고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천연 식욕 억제제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우엉 (우엉의 풍부한 사포닌, 리그닌 성분이 독소 배출에 용이.)


4. 영화 <양들의 침묵>에서 희대의 연쇄살인마 '한니발'을 연기한 '안소니 홉킨스'는 사실적인 연기를 위해 직접 연쇄 살인마들을 연구했는데요. 그 결과, 그는 살인마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발견했고 연기에 적용해 소름 돋는 살인마 연기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안소니 홉킨스가 발견한 연쇄 살인마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말할 때 눈을 깜빡이지 않는다.




5. 미국의 심리학자 파인스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헤어진 커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법칙이 하나 있었다고 하는데요. 권태기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이 법칙은 무엇일까요?

 사랑에 빠진 이유와 헤어진(권태기에 빠진) 이유가 같다.


6. 세계적인 대문호 '톨스토이'는 아내와의 사이가 매우 좋지 않았는데요. 결국 아내 몰래 집을 나간 톨스토이는 시골 역사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달려온 그의 아내는 남편의 곁을 지키지 못하고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녀가 남편의 마지막 모습조차 볼 수 없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에게 아내가 다가오지 못하게 하라'는 남편의 유언 때문


7. 최근 미국의 젊은 엘리트 직장인들 사이에서 '파이어족'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는데요. 극심한 금융위기로 인해 생겨난 '파이어족'은 어떤 사람들을 뜻할까요?

 조기 은퇴를 목표로 극단적인 절약을 하는 사람들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의 약자. 소비를 줄이고 수입의 70~80% 이상을 저축하는 극단적인 절약을 선택한 사람들을 말함.)


8. 영어문제 - 몸무게를 뜻하는 단어 '웨이트'의 스펠링은?

 WEIGHT


오늘의 방들이 음식은 노사연 언니 노사봉 씨가 만들어준 어머니 음식 평양냉면과 돼지갈비 였어요. 전 아직 평양냉면의 맛을 잘 몰라서 그렇게 땡기지는 않았어요. 단지 면요리를 좋아해서 냉면이나 밀면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어요. 돼지갈비 먹는것을 보니 배가 좀 고파지기는 했어요. 음식을 먹는 동안 풀샷이 나올 때 봤더니 다비치 사진으로 교체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딱히 언급을 해주지 않아서 모르고 넘어갈 뻔 했는데 바뀌었더라고요. 다음주는 <아는형님>에서 함께 활동중인 김희철이 게스트로 출연하네요. 다음주도 재밌을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