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6화 문제 모음] 스마트폰 전자파가 증가하는 곳 / 앵커 스펠링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26화 문제 모음] 스마트폰 전자파가 증가하는 곳 / 앵커 스펠링


이번주 게스트는 김성주 아나운서가 게스트로 출연을 했어요. 수요일에 방송을 했을 때는 만날 수 없었던 사람이라고 소개를 해서 백종원이 나올까 출연진들이 예상했지만 김성주 아나운서가 나왔어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일에는 경쟁프로그램이었죠. 시청률은 차이가 났지만요. 옥문아에서 한 자리 차지하기를 원한 김성주는 출연진 교체가 불가능 하다면 문제를 출제하는 탁성피디의 자리를 탐내며 문제 출제를 내봤어요. 말이 너무 많아 안되겠다는 출연진의 판정을 받았어요. 이번에 김성주가 가져온 방들이 음식은 바로 '포방터 돈가스'에요. 골목식당에서 화제가 된 음식이죠. 돈가스를 본 출연진은 바로 문제풀이에 돌입했어요.



1. 소아 과학 저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화재 시 아이들에게 이것을 들려주면 골든타임 안에 구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어린이 화재 대피에 있어 경보기음보다 효과적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엄마 목소리 (일반 경보음의 경우 대피까지 약 5분의 시간이 걸린 반면 엄마 목소리의 경우 18~28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함)


2. 중국 여행을 준비 중인 분들,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이것을 이용한 기상천외한 소매치기 수법이 성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주머니 속 핸드폰을 노리는 소매치기들이 범행도구로 사용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젓가락


3.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이곳에서 만큼은 사용을 삼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전자파가 80배 이상 강해진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전자파 폭탄으로 돌변하게 만드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엘리베이터 (밀폐된 엘리베이터 안에서 통화하면 전자파가 83배까지 증가. 전파 수신이 어려운 엘리베이터 안에서 기지국 신호를 잡기 위해 휴대전화 출력이 높아져서 전자파가 강해진다고 함. 통신을 차단하거나 문자, SNS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함. 통화를 할 때는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함)


4. 한 카드 회사에서 실시한 40대 직장인 남성 설문조사 결과 아내에게 가장 남기고 싶은 유언 1위는 이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미안하다 (2위 사랑한다, 3위 아이들과 부모님을 잘 부탁한다, 4위 고맙다)




5. 중2병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특히 일본에는 중2병을 판단하는 기준이 몇가지 있다고 합니다. 그 기준은 바로 1. 갑자기 서양음악을 듣기 시작한다. 2. 인기 밴드에 대해 뜨기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무엇이든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3. 엄마에게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줘' 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것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중2병을 판단하는 기준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인생의 쓴맛)

 갑자기 블랙커피를 마시기 시작한다


6. 조선 시대의 생활 지식서 '규합총서'에 따르면 '이것으로 만든 술을 마시면 300살까지 살고 아들을 30명 낳는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조선시대 최고의 스태미나 음식이었던 이것은 무엇일까요? (백종원과의 전화연결)

 오가피주 (한 줌의 오가피는 한 수레의 금은보화보다 낫다 - 본초강목)


7. 영어 한 단어 문제 : 앵커의 스펠링을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ANCHOR


이번 주는 7문제가 출제되었네요. 더 많이 풀었는데 편집으로 짤린건지 최근에는 문제번호도 표시가 되지 않더라고요. 여튼 문제를 다 풀고 출연진들은 포방터 돈가스를 먹었어요. 다들 엄청 맛있게 먹더라고요. 쉽게 먹을 수 없어서 더 맛이 궁금하네요. 다음주 게스트로는 원조 국민 여동생 임예진 씨가 출연을 하네요. 예고편에서는 예상외의 재밌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다음주도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