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5화 문제 모음] 북한에서 사용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들었냐?'를 뜻하는 암호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25화 문제 모음] 북한에서 사용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들었냐?'를 뜻하는 암호는?


이번 25화 옥탑방의 문제아들 게스트로는 힙합비둘기 데프콘이 나왔어요. 헐리우드 셀럽들에 대한 문제에 관해서는 자신이 있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과연 그런 문제가 나올지 기대되네요. 데프콘이 뽑은 예능 4대 천왕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어요. 유재석, 이경규, 강호동 그리고 정형돈을 뽑았어요. 형돈이와 대준이로 활동을 계속 해오다보니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김용만이 빠져서 8대 천왕으로 변경해서 얘기했어요. 신동엽, 전현무, 김구라, 이휘재로 8명을 뽑았어요. 결국 김용만은 들어가지 않았네요. ㅎㅎㅎ 방들이 음식으로 데프콘이 가져온 것은 오돌뼈, 날치알 주먹밥 이였어요. 일 마치고 잘 시켜먹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1. 최근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역사를 다시 쓰며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떠올랐는데요. 20년 전부터 이미 베트남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우리나라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제사상에도 오르는 이 제품은 무엇일까요?

 초코파이


2. 미국 한 보안업체에서는 보안 사고로 유출된 비밀번호들을 분석해 매년 최악의 비밀번호를 선정하는데요. 2018년 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123456', 3위는 '123456789' 최악의 비밀번호 2위는 무엇일까요?

 password


3. 대기업 홍보 책임자 모임인 한국 CCO 클럽 조사에 따르면 기업인 최고 어록 3위는 김우중 전 회장의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이고, 2위는 이건희 전 회장의 <마누라, 자식 빼고 다 바꿔라>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1위는 누구의 어떤 말일까요?

 고 정주영 전 회장의 <이봐, 해보기라도 했어?>


4. 최근 캠핑을 즐기는 경훈 씨는 캠핑을 하면서 마셨던 술병들을 깨끗이 씻어서 근처 슈퍼마켓을 찾았는데요. 360ml 소주 6병과 500ml 맥주 10병을 가져갔습니다. 경훈 씨가 환불받게 될 공병 보증금은 얼마일까요?

 1900원 ( 소주병 100원, 맥주병 130원) - 190ml 이상 ~ 400ml 미만은 100원, 400ml 이상 ~ 1000ml 미만은 130원, 190ml 미만은 70원, 1000ml 이상은 350원이라고 함.


5. 영국 엑세터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이것을 소량 흡입할 경우에는 체내 세포를 보호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심장마비, 뇌졸중, 암에 걸릴 확률을 줄여주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김용만, 정형돈)

 방귀 냄새 (사람의 방귀에 포함된 '황하수소'는 대량으로 흡입하면 유독하지만 소량일 경우 혈액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함.)




6. 세계적으로 유명한 P사의 콜라 광고 속 콜라 따는 소리는 우리나라의 음향 효과의 전설 고 김벌래 씨가 처음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그가 만든 '콜라 따는 소리'는 어떤 방식으로 낸 소리였을까요? (힌트 : 신동엽이 모델)

 콘돔 터뜨리는 소리 (풍선을 생각했으나 당시 풍선 재질이 좋지 않아서 콘돔으로 만듬)


7.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은 북한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한류를 단속하는 사회 분위기 때문에 북한 청소년들은 방탄소년단을 향한 팬심을 그들만의 암호로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방탄소년단의 노래 들었냐'는 의미의 암호는 무엇일까요? (힌트 : 배낭)

 방탄 배낭 메 봤니? (방탄 배낭 - 방탄소년단을 뜻하는 암호)


8. 영어 한 단어 문제 : 비둘기를 뜻하는 영어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PIGEON


이번 주는 8문제를 풀었네요. 모든 문제를 푼 멤버들과 게스트는 방들이 음식으로 가져온 오돌뼈와 주먹밥을 먹었어요. 주먹밥을 만들때 안에 오돌뼈를 넣어서 만드는 신기술을 데프콘이 선보여줬네요.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따로 먹는게 더 나을 것 같아요. ㅋㅋㅋ 다음주 게스트로는 김성주 아나운서가 출연을 하네요. 지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나운서 김성주씨는 과연 몇 문제를 맞출 수 있을지 다음주를 기대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