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시, 에세이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나에게 고맙다> 전승환 작가의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감성 에세이 추천

반응형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나에게 고맙다> 전승환 작가의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감성 에세이 추천


지난주 연산도서관에 갔다가 발견하고 기분좋게 빌려온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를 오늘 읽었어요. 책이 처음 2월에 나왔을때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가 잊고 있었는데 연산도서관에 책을 대여하러 갔다가 발견하고 바로 빌려왔어요. 오전에 여유롭게 일어나 아점을 즐기고 책을 가지고 스타벅스에 가서 읽고 왔어요. 생각보다 오늘 기온이 높더라고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책을 읽었어요.




책을 펴고 저자 소개를 봤더니 <나에게 고맙다>라는 책을 적은 저자더라고요. <나에게 고맙다>라는 책은 2년 전에 구매해서 읽었던 책이에요. 좋은 기억이 있어서 이번 책도 기대가 되었어요. 조만간 다시 한 번 읽어보려고 생각중이에요. 저자 '전승환'은 좋은 글귀로 지친 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북 테라피스트 라고 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채널에서 '책 읽어주는 남자'로서 매주 100만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글과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책의 표지 모델은 바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이에요. 표지부터 마음에 드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과 책을 읽다가 기억하고 싶은 문장이 나오면 적어둘 스타벅스 다이어리와 함께 책을 읽었어요. 독서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적으면서 읽는 것을 좋아해요. 책에는 따로 표시를 하지 않는 스타일이에요.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책 속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해요. 책을 읽는게 지겹게 느껴진다거나 할 시간이 없어요. 물론 내용도 좋아서 집중도 잘 되더라고요. 마음에 와 닿았던 구절들 몇 개 적어볼게요.


요즘의 나는 잘살려고 노력하느라 잘, 사는 시간을 잃어버린 느낌이야.


세상은 갖가지 색깔의 표정으로 가득하다.

오늘 너의 표정은 어떤 색깔일까?


아무것도 안 하는게 아니야.

내 마음보다 중요한게 또 있겠어?

나는 지금 내 마음을 돌보는 중이야.


내 마음이 가는대로

내 마음이 끌리는 대로

그 말 그대로 살 수 있다면 좋겠다.


처음으로 혼자 여행을 떠나던 날,

처음으로 혼자 살기 시작한 날,

처음으로 누군가와 헤어지던 날, 기억나?

매일 매 순간 맞이하는 '처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 다음 걸음을 내디딜 용기가 생길지도 몰라.


책 속에는 더욱 많은 좋은 글귀들이 있어요. 위로받기도 하고, 힘을 얻기도 하는 좋은 책이네요. 한 번쯤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나는 지금 잘하고 있고, 잘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되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남들에게 참 많이 해줬지만 정작 나에게 해 주지 못했던 그 말 <나에게 고맙다> 라는 책도 조만간에 다시 한 번 읽어보려고 해요. 한 번 읽었던 책이니까 지난번에 읽었을 때와 어떻게 다르게 와 닿는지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 다 읽고 나면 읽을거에요. 전승환 작가의 책을 읽어보신 적이 있거나 '책 읽어주는 남자' SNS에서 글을 읽어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에 나온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라는 책에서도 많은 위로를 받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감성을 자극하는 좋은 에세이라 추천드려요~ ^^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국내도서
저자 : 전승환
출판 : 아르테(arte) 2019.02.28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