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장수농가 우엉차] 간편하게 다이어트에서 쾌변까지 도와주는 제품 소개

반응형

[장수농가 우엉차] 간편하게 다이어트에서 쾌변까지 도와주는 제품 소개


얼마전에 이벤트에 응모했다 당첨되어 제품을 받아 현재 즐기고 있는 제품을 하나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장수농가>에서 나온 '우엉차'에요. 이 제품을 먹기 전에도 자주는 아니지만 엄마가 우엉을 사와서 끓여주고는 했어요. 손질하는 것부터 끓이는 것까지 손이 많이 가다보니 가끔 한 번씩 해주시더라고요. 저를 위해 하는 것은 아니고 끓이면 2L 물통 한두개 정도 마시라고 준 정도였어요.



장수농가 우엉차는 국내산 햇우엉 100%로 되어 있어요. 약 1200회 회전 로스팅을 거치고 잔류 농약 테스트 102개 항목에서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고 해요. 온수와 냉수 모두 잘 우러나서 더욱 편리해요.




우엉은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포함하여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총 43가지의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런 좋은 성분을 가진 우엉에다가 경상남도 밀양에서 재배된 국내산 100% 햇우엉으로 제조했다고 하네요. 믿고 마실 수 있겠죠??



장수농가 우엉차는 온수와 냉수 모두 잘 우러나며 기호에 따라 2~3회 우려 마셔도 괜찮다고 해요. 저는 한 번 우려먹고 나면 더 마시지는 않아요. 머그잔 기준으로 온수, 냉수 120ml에 우엉 3~5 조각을 약 3~4분 가량 우려낸 후 마시면 되요. 1.5L 페트 기준으로는 우엉 5~10 조각을 넣고 약 5~10분 가량 우려낸 후 마시라고 하네요. 저는 2L 페트병에 8조각 정도 넣어두고 계속 우려내면서 마셔요. 그래서 처음 마실 때 보다 나중에 더 우엉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는 집에서 차를 우려내어 마시는 자기에 넣어 따뜻한 물을 부어 마셔봤어요. 이 때는 두 번 우려 마셨는데, 두 번 다 우엉 특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실 저렇게 해서 마시는것도 귀찮아서 지금은 페트병에 넣어두고 마시고 있기는 해요. 은근 양이 많아서 한동안 우려낸 우엉차를 계속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엉차의 효능으로는 우리 몸속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씻어내고 분해해 준다고 해요.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시켜 주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눈에 띄게 확 체중이 줄거나 몸매가 변하는 효과를 누릴 수는 없지만 꾸준히 마시면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우엉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나 손발이 찬 분들, 설사가 잦은 분들은 주의해서 마셔야 한다고 해요. 또 이뇨작용이 강한 음식 중의 하나로 물 대용으로 마시는 경우 오히려 위벽을 마르게 하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우엉은 생 우엉보다 말린 우엉이 맛과 영양소가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 껍질째 그대로 덖은 장수농가 우엉차 마시고 티톡스에 도전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