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큐피트 특집] 여러모로 문제를 만들어 내고 있는 미세먼지 관련

반응형

[큐피트 특집] 여러모로 문제를 만들어 내고 있는 미세먼지 관련


요즘 매일 빠지지 않고 나오는 뉴스중에 하나가 미세먼지 관련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하는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미세먼지를 없앨 수는 없으니 최대한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 노력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다니고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등 미세먼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는 것 같아요. 이런 시기에 맞춰 큐피트에서 미세먼지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었어요.




저는 부산에 살아서 몰랐는데 서울에 있는 남산타워에서는 조명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준다고 해요. 예전에 서울에 놀러갔을 때 조명이 들어오지 않은 남산타워를 낮에 한 번 본적이 있기는 한데 이런 식으로 조명으로 안내도 해준다고 하니 참 좋네요.



미세먼지 농도가 좋을 때는 파랑색, 보통일 때는 초록색, 나쁠 때는 노란색, 매우 나쁠 때는 빨간색으로 4단계로 나누어 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준다고 해요. 남산타워가 보이는 곳에 사는 분들은 조명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미세먼지를 의미하는 'PM'은 무엇의 약자인지를 묻는 문제도 나왔어요. PM 은 Particulate Matter 의 약자라고 해요. 실생활에서 그렇게 쓸 일이 많을 것 같지는 않지만 요즘 미세먼지가 워낙 심하고 화제다보니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것 외에도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환경부 에어코리아 앱에 관한 문제도 있었어요. 작년부터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하고 다니다보니 미세먼지 농도를 그렇게 크게 신경쓰지 않다가 요즘에는 더 심해졌다고 해서 미세먼지 농도가 많이 안좋으면 외출을 자제하는 편이에요. 미세먼지 때문에 더러워진 몸을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들도 화제가 되고 있더라고요. 마늘, 해조류, 배, 미나리, 고등어, 감귤류, 녹차, 브로컬리 등이 좋다고 해요. 대부분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더 잘 챙겨먹도록 해야겠어요.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다양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으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편두통, 뇌졸중, 뇌혈관 질환, 결막염, 각막염, 각종 눈병, 알레르기 비염, 천식악화, 부정맥, 심근경색, 심혈관 질환, 아토피, 피부염, 모공확대, 임신 중독증 등 쉽게 생각하기 힘든 질병들에 걸릴 위험이 있어요. 외출시에는 마스크 꼭 챙기시고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면서 건강 챙기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