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미세먼지까지 걱정없는 소형 미니공기청정기 후기

반응형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미세먼지까지 걱정없는 소형 미니공기청정기 후기


계속해서 무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집이 너무 더워서 요즘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은 뒤 스타벅스로 피신했다가 저녁에 집으로 들어가고 있어요. 6시가 좀 넘어가면 식구들이 전부 집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기 시작했어요. 전기세 등을 걱정하시는 부모님도 올해 더위는 견디기 힘드신가 보더라고요. 덕분에 저녁은 시원하게 보내고 있어요. 근데 에어컨을 틀고 문을 닫고 지내다보니 환기가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전부터 계속 생각중이었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공기청정기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지차이라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고 고민도 많이 했어요.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그린루프트 HM-8000 PLUS 라는 제품이에요. 저희 집 전체에 사용할 것이 아니라 제 방에서만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알아본거라 딱 적당하더라고요. 최대 10평까지 커버 가능하고 전기세도 많이 들지 않아서 딱 좋았어요. 무드등 기능도 있고 음이온 기능까지 있어 더할 나위 없었죠. 초미세먼지까지 99.97% 제거하는 H13등급의 필터를 사용한것도 믿음이 갔어요. 독일에서 나온 제품이기도 하고 가격도 10만원 이내로 적합한 가격이었어요.




여러 구매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쿠팡에서 구매를 했어요. 로켓배송이라 다음날 제품을 받는 것이 가능했고 다른 곳보다 가격이 조금 더 싸더라고요. 얼마전 포스팅 했던 무민 휴대용 선풍기도 같은 로켓배송이라 묶어서 주문했어요. 



쿠팡에서 주문하 실 분은 아래 링크타고 넘어가시면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쿠팡의 장점중의 하나인 로켓배송으로 주문을 해서 다음날 바로 물건을 받을 수 있었어요. 독일에서 온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그린루프트 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박스안에 스티로폼으로 움직이지 않게 잘 고정되어 배송이 왔어요. 전자제품이라 충격을 받지 않게 배송 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그린루프트 공기청정기는 침실, 원룸, 공부방, 유아 및 어린이방,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공기청정기 무게가 그렇게 많이 나가지 않아서 이동하는 것도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필요한 곳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설명서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공기청정기가 들어있었어요. 거실에서 오픈을 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뒤 제 방으로 옮겼어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기 전에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바로 아래 부분에 들어있는 필터가 미개봉 상태라는 점이에요. 비닐을 벗기고 다시 장착한 뒤에 사용하셔야 해요. 아무래도 필터가 새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주려고 이렇게 하지 않았나 싶네요.



공기청정기를 뒤집으면 아래 부분이 열리게 되어있어요. 위 사진에 표시된 자물쇠 모양대로 왼쪽으로 돌리면 열리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기게 되어 있었어요.



필터 비닐을 먼저 제거한 후 사용하라고 공기청정기 기계에도 표시를 해두었어요. 저 부분은 바로 떼어내서 버리시면 되요. 사용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어요.



전원을 넣어 보았어요. 전원을 켜면 1단계의 풍속으로 작동이 되면서 무드등도 켜져요. 무드등은 2단계로 구분해서 사용하실 수 있고 버튼 형식이 아니라 터치 형식이에요. 살짝 건드리면 불빛이 조금 약해지고 한번 더 터치하시면 완전히 꺼져요.



처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거라 제가 모르는 먼지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2단계 풍속으로 가동해봤어요. 그리고 음이온도 한 번 가동해 봤어요. 평소에는 그냥 일반 모드로 작동을 시키다가 밤에 자기 전에 음이온을 작동시키고 자요. 수면을 취하는 동안 음이온을 받으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어서 이용하고 있어요.



환기를 시키지 않을 경우 실내 공기가 실외 공기 보다 100배 더 오염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환전기나 여름철 냉방을 위해 문을 닫아두어 실내에 세균의 번식이 더 활발히 진행된다고 하네요. H13 헤파필터와 탈취 필터, 황사용 탄소 필터를 사용하여 작지만 강력하게 초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한다고 해요. 필터는 하루 12시간 사용시 1년 뒤 교체하면 된다고 하니 걱정없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몸에 해로운 오존으로부터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고, 유해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몇 일 사용해 보니 방에 먼지도 덜 쌓이는 것 같고 좋더라고요. 그간 집안에 쌓여있던 먼지가 다 사라질 때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지만 앞으로는 먼지 걱정없이 살아도 될 것 같네요. 싱글룸에 최적화되어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그린루프트 HM-8000 PLUS 공기청정기!! 이번에 하나 장만하셔서 먼지와 바이러스로 부터 걱정없는 건강하고 상쾌한 공기를 느껴보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