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깔끔하게 인스타 줄바꿈 포스팅이 가능한 인스타공백닷컴

반응형

요즘 사용하는 SNS 가운데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것은 바로 인스타그램이에요. 근데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하다보면 줄바꿈이 되지 않아서 글이 이상하게 적히는 경우가 있죠. 줄바꿈을 위해 .이나 *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고요. 그리고 본인 아이디 옆에 글이 적히는 것을 싫어해서 #첫줄 또는 #첫줄안녕 이라는 태그를 사용하기도 했어요. 저는 * 문자를 사용해서 줄바꿈을 했었는데 이번에 사이트 하나를 알게되어서 포스팅해요.



바로 <인스타공백닷컴> 이라는 사이트에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글을 적은 뒤에 줄바꾸기 자동 변환을 누른 뒤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끝이에요. 엔터를 친 곳이 그대로 빈칸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깔끔하게 인스타 포스팅이 가능해요.




이 사이트를 만든 개발자도 줄바꾸기 때문에 불편을 겪다가 만들게 된 것 같았어요. 사이트 아래쪽에 적힌 글을 보고 개발자의 빡침을 느낄 수 있었어요. ^^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하다가 열받아서 만든 사이트!!' 라고 사이트 소개글을 적어 놓았더라고요. 이런 능력자들 덕분에 저같은 일반인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해봐요.



사이트 구성은 엄청 간단해요. 텍스트를 선택하고 네모상자 안에 글을 적으시면 되요. 아이디 옆에 글이 적히지 않도록 하기위해 엔터를 먼저 한 번 치고 글을 적는게 깔끔해서 저는 좋더라고요. 그렇게 내용 및 해시태그를 작성하고 줄바꾸기 자동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텍스트 옆의 결과 란으로 옮겨가면서 변환이 완료되요. 그러면 네모상자 위쪽의 copy 버튼을 눌러 변환된 내용을 복사한 뒤 붙여넣으면 되요. 맥북에서 작성하고 메모 어플에 붙여넣기 한 뒤 아이폰에서 복사해서 업로드 해보았는데 잘 되더라고요. 사용해보니 괜찮아서 알려드려요. 더 좋거나 편한 방법이 있다면 계속 하셔도 되요. 저는 이번에 알게되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게 편하고 좋더라고요.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