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36회 문제 모음 불륜 남녀의 접선 장소 1위는 어디?

반응형

옥탑방의 세트장이 망원동으로 새롭게 이동을 했다고 해요. 바뀐 세트장을 처음으로 방문한 게스트 키워드는 '잘 헤어지는 법을 알려드립니다'라고 하네요. 바로 이혼 전문 변호사 박지훈 & 양나래 님이었어요. 박지훈 변호사는 시사보도 프로그램 영향력 있는 패널 1위로 고정 프로만 4개 이상인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변호사에요. 친근한 비주얼로 예능에서도 대활약하며 방송계 섭외 1순위라고 하네요. 양나래 변호사는 거침없는 사이다 입담으로 화제가 된 1년에 상담만 약 200건인 요즘 가장 핫한 이혼 전문 변호사에요. 두 분 모두 이혼과 가족 소송으로 가정에서의 모든 소송을 담당하는 가사 전문 변호사라고 하네요.

옥탑방의문제아들236회_다시보기

박지훈 변호사는 김숙의 법률 자문 친구이기도 하고, 이름을 부를 정도로 진짜 친구라고 해요. <비타민>에서 처음 만나 친분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양나래 변호사는 부모님이 찬원이를 좋아해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해요. 박지훈 변호사는 요즘 방송이 너무 많아서 법정에 서는 것보다 카메라 앞이 더 편할 정도라고 했어요.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감자를 수임료로 받은 이야기도 했죠. <천원짜리 변호사>의 리얼 원조일 정도라고 하네요. 변호사지만 소송을 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해요. 양나래 변호사는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는데 찬원이도 관심이 많아서 봤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불륜으로 위자료 청구가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신혼에도 안 맞으면 바로 이혼을 한다고 해요. 1년에 약 200건 이상 수임을 한다고 하네요. 과거의 결혼관은 부부는 서로 희생하고 노력하는 관계였는데 최근 결혼관은 무조건적인 희생을 지향하지 않다보니 이혼이 많다고 해요. 이외에도 이혼이 왜 많아졌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줬어요. 이혼 소송의 경우 법정 앞에서 다툼도 많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가장 많은 이혼 사유는 불륜이라고 했어요. 관련해서 다양한 에피소드도 들려줬어요. 위자료나 재산 분할에 대해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것들도 제대로 알려줬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236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36회 문제 모음

1. 불륜 커플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접선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일반적인 불륜 장소가 아니라 발각될 확률이 적고 남들 눈에는 집안일에 충실한 배우자로 보일 수 있어 인기라고 합니다. 불륜 남녀의 접선 장소 1위는 어디일까요?

▶ 마트 주차장 (마트 주차장에서 접선한 불륜 커플들은 배우자에게 장을 보는 듯한 사진과 함께 '저녁에 뭐 먹고 싶어?'라는 메시지를 보내 가족들의 끼니를 걱정하는 헌신적인 사람인 척하며 의심을 피한다고 하는데요. 그 밖의 인기 접선지로 장시간 연락이 닿지 않아도 변명이 가능하고 주변에 맛집까지 많은 등산로 입구와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할 수 있고 폐쇄적인 스크린 골프장 등이 꼽혔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36회_다시보기

2. 이혼 시 재산분할이란 부부가 혼인 기간 중 함께 모은 재산을 각자의 기여도에 따라 나누는 것을 말하는데요. 부부 공동재산의 범위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금전 채무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국민연금 그리고 이것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2014년 처음 재산분할 대상으로 대법원의 인정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미래에 받게 될 퇴직금 (대법원에서는 '퇴직금 수령은 대개 장기근속을 요구하는데 이 요건을 채우기 위해 근무하는 과정에서 배우자의 협력이 기여한 바가 있다면 퇴직급여는 부부가 함께 이룩한 공동재산이 맞다'라고 판단한 건데요. 이는 길어진 노후 생활과 달라진 부부 사이의 지위, 역할 등 변화한 시대상이 퇴직금 판결에 반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36회


3. 최근 일본에서는 사후 이혼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후 이혼이라는 말 그대로 배우자가 죽고 나면 이혼한다는 뜻으로 배우자와 별도의 무덤에 묻히기를 원하는 현상인 동시에 이것을 요구하는 건데요. 특히 40~50대 여성들이 사후 이혼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이것을 희망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 사망한 배우자의 가족과 절연 (일종의 절연장인 '친인척 관계 종료 신고서'를 관공서에 제출하면 배우자의 친족과 법적인 관게를 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고령화 사회에서 시부모 간병을 떠맡게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커지며 관계 단절을 요구한다는 분석인데요. 단, 인척 관계를 종료해도 자녀와 조부모의 법적 관계는 지속되기 때문에 자녀가 조부모로부터 받는 상속 등은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36회_다시보기

4. '대한민국 최악의 사기꾼' 조희팔은 약 7만 명의 피해자를 상대로 5조 원 규모의 다단계 사기를 저지른 인물인데요. 2011년 중국으로 밀항한 조희팔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지만 많은 이들은 '죽음마저도 가짜'라며 그의 사망에 수상한 점들을 제기했습니다. 첫째 장례식을 동영상으로 촬영했다는 비상식적인 점, 둘째 조희팔의 사망 증명서에 중국 공안의 확인 도장이 없는 점, 그리고 그의 화장증에는 아주 의심스러운 점이 있었다는데요. 어떤 부분일까요?

▶ 화장증 발급 일자가 사망 일자 8일 전이다 (조희팔이 숨진 날짜는 2011년 12월 19일 화장된 날짜는 그로부터 이틀 뒤인 21일로 알려졌는데요. 그러나 정작 화장증 발급 일자는 사망 날짜보다 훨씬 앞선 12월 11일이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응급진료기록부에 적힌 사망원인이 급사 심금경색 그리고 물음표가 적혀 있는 점, 그의 관뚜껑이 언제든지 열고 닫을 수 있게 돼 있고 내부에서 숨 쉬는 데도 불편함이 없던 점 등이 의혹을 가중시켰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