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난 아마존 프라임 애니메이션 영화 시청 후기

반응형

2023년 1월 27일에 아마존 프라임에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를 시청했어요. '몽키 펀치'의 만화 <루팡 3세>와 '호조 츠카사'의 만화 <캣츠 아이>를 원작으로 하는 크로스오버 애니메이션 영화에요. 두 개의 애니메이션을 콜라보레이션 한 작품이죠. 원래 좋아했던 두 작품이 만나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냈을지 궁금해서 보게 되었어요.

 

 

◎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 줄거리

1981년 도쿄, 낮에는 다방을 운영하고, 밤에는 괴도 '캣츠 아이'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미인 3자매 히토미, 루이, 아이는 미술전에서 한 점의 그림을 훔쳐낸다. 비슷한 시기에 도쿄에 나타난 신출귀몰의 대도 루팡 3세도 어떤 무장조직을 빼내어 그림을 훔치는 데 성공했다. 둘이 훔친 그림은 모두 화가 미켈 하인즈가 그린 작품 '삼연작 꽃다발과 소녀' 중 한 장. 캣츠 세 자매에게는 아버지 하인츠의 소식을 잡기 위한 중요한 단서. 전설적인 도둑의 사냥감이 자신들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된 그녀들은 그 눈빛에 아름다운 투지를 머금는다.

 

루팡3세vs캣츠아이


◎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 리뷰

2014년에 개봉한 <루팡 3세 vs 명탐정 코난>이라는 애니메이션도 있었어요. 이번 작품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죠. 루팡 3세와 명탐정 코난은 도둑과 탐정이라는 입장이었다면, 루팡 3세와 캣츠 아이가 등장한 이번 작품은 모두가 도둑이에요. 이들을 잡기 위한 형사로는 제니가타와 캣츠 아이에 등장하는 형사가 만나는 것으로 나와요. 사실 루팡 3세는 이것저것 챙겨봐서 잘 알고 있었지만, 캣츠 아이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제대로 챙겨 본 적은 없었어요. 이번 콜라보 작품을 보면서 좀 더 알게 되었죠. 두 작품을 잘 연결해서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었다고 생각했어요. 이후에도 콜라보 해서 나와도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 등장인물

루팡 3세, 지겐 다이스케, 이시카와 고에몽, 미네 후지코, 제니가타 코이치, 키스기 히토미, 키스기 루이, 키스기 아이, 우츠미 토시오, 나가이시, 하인리히 베르거, 데니스 키르쉬먼 등이 등장을 해요.

 

 

이번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에서 루팡은 평소보다 좀 더 멋있게 나왔던 것 같아요. 어른스럽다고 해야할까요? 캣츠 아이 멤버들의 아버지와 인연이 있었다는 설정이었거든요. 루팡 3세 애니메이션 방영 50주년 및 캣츠 아이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루팡 3세 vs 캣츠 아이 (ルパン3世 vs キャッツアイ)> 재미있으니 한 번 시청해 보세요. 루팡 3세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728x90
반응형